1680 기본스팩 기준(8겁작둘둘+중하옵악세+120/92)

1.신속 캐릭이 신속이라서 얻을 수 있는 이점이 하나도없다
초각성스킬들중에 쿨타임이 ㅈㄴ긴편(창천각 1분15초 절대다수의 다른스킬 40초~1분)

신속이기라도해서 그나마 쿨타임이라도 비슷해짐

같은 쿨타임 이었으면 스킬을 여러번이라도 굴렸을텐데 그것도 안됨

2.다른 초각성 스킬대비 1/2딜(창천각 2.5~2.7억 타스킬 5~6억)
쿨타임이 길면 긴 만큼 더 강해야 되는데 얘는 신기하게 말도 안되게 더 약함

저 약하게 설정한걸 아덴까지 계산해서 넣었다고해도 약함

기본스팩기준
다른 스킬 그냥 딸깍시 5억~6억 vs 창천각 스킬 15개 굴리고 z눌러서 강화하고 사용시  4.4억

스킬을 15번 쓰고나서 z키를 눌러서 직업 4노드 아크패시브 효과를 터트린다음
다른 스킬보다 쿨타임이 긴스킬을 눌러야 딜이 1억내외로 차이나는 스킬이 있다?
+이것도 아덴을 타이밍에맞게 채워놨을때 기준이고 없을땐 타스킬의 절반인 2.5~2.7억이라는 딜이 들어감

3.구조가 뭔가 뭔가임
꾸역꾸역 아덴을 창천각때 계속 모아서 아다리를 맞춘다?
다른 스킬들은 이런거 안해도 창천각보다 쎈데다 아덴에 이점은 아덴 스킬or추가효과가 덕지덕지 붙어있음

4.모션이 말이안됨
사실 이게 제일 문제긴함
배마는 오의나 초심이나 둘다 바속안에 스킬 다때려박아야되는데

초각성스킬을 사용하면 뒤쪽 먼 하늘에 2초동안 피면도 없이 아무것도 못하고 딜도 0인상태로 떠있어서
한숨자고 일어나면 딜이 들어가는탓에 다른 주력스킬 하나가 딜이 나락가는 신기한 상황

다른 스킬들은 모든딜을 넣고난뒤 보너스 주력기를 준느낌이라면
창천각은 쓰긴써야되는데 쓰면 무방비 상태로 호랑이 우리에 던져지는 찝찝한 스킬이다.


딜? 그래 뭐 원래도 한방한방은 더럽게 약한 직업이니까 좋다
쿨타임? 그래 뭐 신속캐니까 비슷하기라도 하니 다행이다
구조? 원래 아덴 없었으니까 그렇다고 치자
(라고 하기엔 아크패시브 4노드효과라 아니긴하다 초기 텍스트에 나와있던대로 스킬 한번당 3개의 버블중 20%를 채워주는게 저 창천각 딜을 매울 수 있다고봄)

모션좀 용류처럼 바꾸던가 방천격 두방때리는것처럼 바꾸던가 개선좀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