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마키우는 오의오의냥냥쿤입니다
내용 관련 수정은 인벤 쪽지, 인게임 귓,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 외 질문사항도 편하게 문의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이나 기타는 시간이 날 때 Q&A에 추가하겠습니다.

-v24.12.19 전구간 아크패시브화 수정
-v25.01.11 2번째 해도추가로 깨달음포인트3추가 수정
-v25.02.27 깨달음 4티어노드 패치 과소비->순환 임시 수정



* 목차

클릭시 해당 내용으로 이동합니다


1. 1540~1639 (1640 깨달음 풀내실 전)
2. 1640~1669 (1670 카르마 연마 전)




 


 


1. 1540~1639
각인
원한3, 예리한둔기3, 돌격대장3, 아드레날린3, 저주받은인형3or질량증가3


특성
특화30포인트, 치명320~420, 신속320~420 취향따라 분배


엘릭서
달인
본인 외 치적시너지 혹은 아드유각 - 회심 스왑 가능


진화
한계 돌파2 -> 일격2 -> 한계돌파3 -> 입식 타격가2
한계 돌파2 -> 일격2 -> 입식 타격가1 -> 한계돌파3 -> 입식 타격가2 택1


깨달음
강력한 오의3 - 구슬 증가1 - 오의 강화3 -> 엘리멘탈 연소 (오의 준비 찍어도 O)


보석
멸화 - 창룡패황권 > 화룡천상 > 폭쇄진 > 나선경
 >  >  > 
홍염 - 창룡패황권 >= 바람의속삭임 > 붕천퇴=나선경 > 화룡천상 > 폭쇄진 = 내공연소
 >=  >  =  >  >  = 
바속, 창룡은 전체적인 사이클 주기를 당겨줍니다
붕천, 나선은 다음 사이클 전 버블수급, 아드유지에 영향이 있습니다
화룡은 높을수록 사이클복구가 쉬워집니다
폭쇄, 내연은 바속창룡 -2Lv까지 문제 없이 굴러갑니다


스킬트리
붕천퇴10 - 급소 노출, 공격 준비, 자원 증폭 - 전설 풍요
내공연소10 - 엘리멘탈 갈취, 연소 유지or기술 감량, 수련의 힘or최후의 속삭임 - 영웅 풍요
바람의 속삭임10 - 바람의 축복, 빠른 준비, 공격 준비 - 정화
용맹의 포효10 - 급소 노출, 빠른 준비, 자원 증폭 - 영웅 풍요, 없을시 희귀 풍요
폭쇄진14 - 화염 폭발, 집중 폭발, 최후의 폭발 - 전설 질풍
화룡천상14 - 강인함, 집중 타격, 최후의 한방 - 영웅 질풍or압도or비전
나선경14 - 흡수 타격, 재빠른 손놀림, 약점 포착 - 출혈
창룡패황권14 - 순환의 자세, 화룡권, 용의 비상or용의 분노 - 전설 질풍
각성기
일순난격


사이클
금뢰각 미포함
바람의 속삭임 - 폭쇄진 - 용맹의 포효 - 창룡패황권 - 붕천퇴 - 화룡천상 - 나선경 - 붕천퇴 - 나선경
 - 

금뢰각 포함
바람의 속삭임 - 폭쇄진 - 용맹의 포효 - 창룡패황권 - 붕천퇴 - 금뢰각 - 화룡천상 - 나선경 - 붕천퇴 - 나선경
 - 

각성기 포함
바람의 속삭임 - 폭쇄진 - 용맹의 포효 - 창룡패황권 - 각성기 - 붕천퇴 - 화룡천상 - 나선경 - 붕천퇴 - (나선경)
 - 






 


 


2. 1640~1669

깨달음 4티어노드 순환O

각인
원한, 예리한 둔기, 돌격대장, 아드레날린, 저주받은 인형or질량증가


특성
뇌명각기준 특화 최소컷 1736
치명 창룡90%에 맞추고 나머지 신속


엘릭서
달인
본인 외 치적시너지 혹은 아드유각 - 회심스왑 가능


진화
한계 돌파2 -> 일격2 -> 한계돌파3 - 입식 타격가2
한계 돌파2 -> 일격2 -> 입식 타격가1 -> 한계돌파3 -> 입식 타격가2 택1


깨달음
강력한 오의3 - 구슬 증가1 - 오의 강화3 - 순환


도약
초월적인 힘5 - 풀려난 힘4 - 즉각적인 주문2


보석
겁화 - 
 >  >  > 
작열 - 뇌명각 사용시
 >=  >  >  >  >  > 
작열 - 내공연소 사용시
 >=  >  >  >  >  > 


스킬트리
붕천퇴10 - 급소 노출, 공격 준비, 자원 증폭 - 전설 풍요
바람의 속삭임10 - 바람의 축복, 빠른 준비, 공격 준비 - 정화
용맹의 포효10 - 급소 노출, 빠른 준비, 자원 증폭 - 희귀 풍요
나선경14 - 흡수 타격, 재빠른 손놀림, 약점 포착 - 전설 중독
폭쇄진14 - 화염 폭발, 집중 폭발, 최후의 폭발 - 전설 질풍
화룡천상14 - 강인함, 집중 타격, 최후의 한방 - 영웅 질풍or압도or비전
창룡패황권14 - 순환의 자세, 화룡권, 용의 비상or용의 분노 - 전설 질풍
이후 남은 1칸은
뇌명각 사용시
뇌명각10 - 엘리멘탈 갈취, 벼락차기, 섬뢰 - 전설 출혈

내공연소 사용시
내공연소10 - 엘리멘탈 갈취, 연소 유지, 수련의 힘or최후의 속삭임 - 전설 출혈

각성기
일순난격, 저받 대신 질량증가 채용시무극권


사이클

금뢰각 미포함
바람의 속삭임 - 폭쇄진 - 용맹의 포효 - 창룡패황권 - 붕천퇴 - 나선경 - 뇌명각 - 화룡천상 - 
붕천퇴 - 나선경 - 뇌명각




금뢰각 포함
바람의 속삭임 - 폭쇄진 - 용맹의 포효 - 창룡패황권 - 붕천퇴 - 금뢰각 - 화룡천상 - 뇌명각 -  
붕천퇴 - 나선경 - 뇌명각




각성기 포함
바람의 속삭임 - 폭쇄진 - 용맹의 포효 - 창룡패황권 - 각성기 - 붕천퇴 - 화룡천상 - 
뇌명각 - 나선경 - 붕천퇴






 


 


3. 1670~
깨달음 4티어노드 순환O, 도약 2티어노드 간소화O
각인
원한, 예리한둔기, 저주받은 인형, 아드레날린, 돌격대장or안정된 상태


특성
뇌명각기준 특화 최소컷 1736
입타 - 치명 창룡90%에 맞추고 나머지 신속
뭉가 - 치명 최소 백어택115%

엘릭서
달인
아드유각or본인 외 치적시너지 있으면 회심


진화
한계 돌파2 -> 일격2 -> 한계 돌파3 -> 입식 타격가2
한계 돌파2 -> 일격2 -> 입식 타격가1 -> 한계 돌파3 -> 입식 타격가2 택1

엔드(아드유각 이상)
최적화훈련2 -> 일격2 -> 뭉특한 가시1 -> 한계 돌파1 -> 뭉특한 가시2 - 달인
한계 돌파2 -> 일격2 -> 뭉특한 가시1 -> 최적화훈련1 -> 뭉특한 가시2 - 달인
한계 돌파2 -> 일격2 -> 입식 타격가1 -> 한계 돌파3 -> 입식 타격가2 - 회심


깨달음
강력한 오의3 - 구슬 증가1 - 오의 강화3 - 순환3 > 오의준비>=엘리멘탈연소
순환 먼저 투자 후 남는포인트 오의준비 투자


도약
초월적인 힘5 - 풀려난 힘4 - 즉각적인 주문2
이후 2티어 노드 간소화 우선적으로 찍고 남는포인트 풀려난 힘, 즉각적인 주문 취향 분배
70포인트 기준
간소화
초월적인 힘5 - 풀려난 힘4 - 즉각적인 주문2 - 간소화3 or
풀려난 힘5 - 잠재력 해방4 - 즉각적인 주문2 - 간소화3


보석
겁화 - 
 >  >  > 
작열 - 뇌명각 사용시
 >=  >  >  >  >  > 
작열 - 내공연소 사용시
 >=  >  >  >  >  > 


스킬트리
붕천퇴10 - 급소 노출, 공격 준비, 자원 증폭 - 전설 풍요
바람의 속삭임10 - 바람의 축복, 빠른 준비, 공격 준비 - 정화
용맹의 포효10 - 급소 노출, 빠른 준비, 자원 증폭 - 희귀 풍요
나선경14 - 흡수 타격, 재빠른 손놀림, 약점 포착 - 전설 중독
폭쇄진14 - 화염 폭발, 집중 폭발, 최후의 폭발 - 전설 질풍
화룡천상14 - 강인함, 집중 타격, 최후의 한방 - 영웅 질풍or압도or비전
창룡패황권14 - 순환의 자세, 화룡권, 용의 비상or용의 분노 - 전설 질풍
이후 남은 한칸은
뇌명각 사용시
뇌명각10 - 엘리멘탈 갈취, 벼락차기, 섬뢰 - 전설 출혈

내공연소 사용시
내공연소10 - 엘리멘탈 갈취, 연소 유지, 최후의 속삭임or수련의 힘 - 전설 출혈or영웅 풍요

각성기
일순난격 (저받대신 질량증가 채용시 무극권 - 신속 550 투자시 일순난격 사용가능)



사이클(금뢰각 간소화 기준)
금뢰각 미포함
바람의 속삭임 - 폭쇄진 - 용맹의 포효 - 창룡패황권 - 붕천퇴 - 나선경 - 뇌명각 - 화룡천상 - 
붕천퇴 - 나선경 - 뇌명각




금뢰각 포함
바람의 속삭임 - 폭쇄진 - 용맹의 포효 - 금뢰각 - 창룡패황권 - 붕천퇴 - 화룡천상 - 나선경 - 뇌명각 - 
붕천퇴 - 나선경 - 뇌명각



각성기 포함
바람의 속삭임 - 폭쇄진 - 용맹의 포효 - 창룡패황권 - 각성기 - 붕천퇴 - 화룡천상 - 뇌명각 - 나선경 - 붕천퇴






 


 


4. QNA
Q 입타쓸땐 회심이 더 좋지않나요?
A 회심은 아드유각 or 치적 팔찌일때 제대로 효율이 나옵니다
   로스트빌드에서 제 스팩 기준 특성18.57%, 아드전각14%, 시너지10%, 용포20%, 일격20% = 82.57%
   상태로 회심 24.41% / 달인 25.12% 나옵니다. 달인 포함 치적 창룡89.57%, 폭쇄화룡백어택99.57%입니다
   예둔 + 일격 + 치피반지 + 엘릭서치피로 치명타피해가 매우 높기때문에 치적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드유각이나 치적팔찌가 있을경우엔 오버치적인 달인을 빼고 회심을끼거나, 신속을 올리는게 좋습니다

Q 질증 안좋나요?
A 쓰고싶으면 써도 좋습니다 다만 신속보다 치명의 밸류가 높기때문에 감수 해야합니다
   돌에 묶였으면 그냥 써도 좋습니다

Q 아직 간소화가 안찍힌 상태인데 뇌명각 쓰고싶어요
A 뇌명각은 과소비로인해 버블소모량+1 / 간소화로인해 버블 페이백 때문에 쓰는겁니다
   과소비, 간소화가 없을때 뇌명각쓰는건 비추입니다 특신반반으로 나선경->뇌명각 사용이 가능하긴 합니다
   그만큼 딜 빠지는건 감수하셔야해요

Q 뇌명간소화vs방천집발 뭐가 좋나요?
A 이론상 고점은 방천집발이지만 실전은 뇌명간소화가 좋을거같습니다
   저도 방천집발을 오래 써왔지만 실제로 누수가 크긴 큽니다

Q 작열 1개만 업글 가능한데 창룡vs바속
A 창룡, 간소화트리 기준 금뢰각 사이클 바폭용금창붕뇌화 << 금뢰각사이클에 창룡이 뒤로 밀립니다
   다음 사이클에 창룡 쿨을 2초정도 기다려야하는데 창룡 작열이 높으면 실제로 많이 쾌적합니다

Q 악세 옵션 뭐살까요?
A 싼거 사세요. 고른다면 목걸이 적주피, 귀걸이 공퍼, 반지 치피

Q 돌대 효율 나오나요?
A 나오긴 합니다
   신속 370기준 특성6.35%, 만찬5%, 앜패폿9%, 바속16% = 36.35%로 돌대효율 전각기준 14.43%
   신속 70기준 특성1.2%, 만찬5%, 앜패폿9%, 바속16% = 31.2%로 돌대효율 전각기준 12.48% 로
   돌대 대신 안상채용이나 질증 써도 좋습니다
   돌대 말이 많은게 금뢰각추가로 금뢰사이클때 바속 안에 화룡이 안들어가는 일이 생각보다 많아서 그런데
   이걸 감수하냐vs안상 업타임유지vs질증 공속패널티 중 본인에게 맞는걸로 쓰세요
   전 고정팟에 블레이드있어서 그냥 돌대 씁니다

Q 돌맹이 뭘로 깎을까요?
A 아드 원한 저받 중 택2

Q 간소화트리에서 초월적인 힘 대신 잠재력 해방은 어떤가요?
A 취향입니다
   초월적인 힘을 찍으면 1금뢰각 -> 2금뢰각때 0.5사이클정도 금뢰각 쿨밀림이 발생합니다
   잠재력 해방을 찍으면 1금뢰각 -> 2금뢰각때 바폭용창붕뇌금화 << 사이클로 바로 들어갑니다
   실전에서 사이클을 쿨누수없이 잘굴리고, 초각성기의 딜파이가 비중이 크지 않은 레이드라면 잠재력 해방
   그 외 초월적인 힘 추천합니다

생각 나는대로 계속 추가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