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10 09:38
조회: 1,184
추천: 0
버서커 리메이크된다면 어떨까?생각나는대로 적어봄
1. 레더유무 사실 레더는 버서커가 딜이 나올 수 있는 합리적인 요소에 해당함 이게 없다면 버서커라는 직업적인 딜이 현 시점보다 떨어지지 높아지지는 않음 그게 벨런스니까. 따라서 레더가 사라진 패치를 받을 경우 버서커 유저들은 딜이 더 약해질 것을 고려해야함. 아니면 새로운 족쇄적 요소가 필요함 2. 확실한 컨셉과 차이 우선 스킬 구분이 필요함 다른 글 읽어보니 잔혹과 피로 나누어주면 될 듯함. 우선 광기는 쾌적한 전투에 헥엔 슬레쉬 잔혹 스킬은 광기가 사용하는 스킬로 현제 사용중인 스킬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쫌더 선후딜이 짧아져야함 이유는 쾌적한 전투는 선후딜과는 차이가 있기 때문. 그렇다면 구조는 어떨까 광기는 스킬을 쌓아가는 구조성을 가지면 좋겠음. 우선 잔혹스킬을 사용시 스스로에게 잔혹스텍을 쌓음 이를 다크러쉬로 터는데 이때 잔혹스텍만큼 타수당 데미지가 증가량이 붙고 잔혹스텍 수에 따른 부가효과가 붙으면 좋을 듯함. 실드, 타수 증가 등이 스텍에 따라 형성되는 구조. 이는 지속형 지딜러인 광기가 딜압축타임에 딜을 때려넣는 요소가 되어주며, 다크러쉬 쿨타임동안 얼마나 딜을 때려넣느냐에 따라 추가 딜량을 주는 요소가 되며 캐릭터 숙련도에 따라 딜이 차이가 날거임. 문제는 너무 강할 수 있기에 잔혹스킬들이 전체적으로 너프될 거고 다크 러쉬에 계수가 치명으로 와주지않으면 특화를 올려야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음 폭주캐인 비기의 컨셉은 꺼지지않는 불꽃. 피의 스킬은 맞추면 즉발에 선후딜이 무척 짧고 낮은 딜량이지만 스텍을 남기는 스킬과 이를 터트리는 차징기에 긴 사거리 긴 쿨을 가진 스텍을 터트리며 높은 딜량을 뽑는 스킬로 구성되어 있으면 좋겠음 구조는 스텍을 터트리며 아덴을 쌓는 구조이며, 다 쌓으면 폭주상태에 돌입하고 폭주시간은 특화계수에 비례해 늘어나며 스텍을 터트리는 스킬들에 쿨이 초기화되며 상시로 스텍이 유지됨, z키를 누르면 전방으로 거대한 참격을 날리고 남은 폭주시간에 비례한 딜이 나오며, 폭주에 반정도 효과에 버프가 남아 어느정도 폭주를 다시 쌓는데 도움이 되는 구조. 이는 비기의 안정성을 높여주며 스텍을 통해 족쇄를 주며, 차징기지만 터트리는 강한딜을 때려박는 요소가 되어줌. 물론 호불호는 갈릴 듯
EXP
327
(27%)
/ 401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
에 대한 반박
딜이 떨어져도 레더 삭제는 맞습니다.
지금까지 몇년간 밸패를 보면
자버프 삭제로 인해 떨어진 딜은 다음 밸패때 상향 시켜 줍니다
예) 인파, 서머너
결국 로아는 경직 된 구조가 없는 캐릭만
살아 남으며 그 클래스가 소위 말하는 딜 쎈 캐릭
총 딜량이 높아지는 것이고
결국 레더 삭제가 정답 입니다.
선후딜이고 개편이고 리메이크고
레더 삭제가 먼저 진행 된 후에
이뤄져야 맞다고 저는 생각 합니다
블레이드 사서 '잔재 블레이드' 플레이 한 번 해보세요
새로운 족쇄적 요소가 필요함
-> 족쇄? 그딴거 없이 세고 강하고 부드럽고 유연한 플레이가 나옵니다
결국 딜구조에 족쇄 따위가 없어야 세고 강하고
최종적 결론적으로 딜이 쎄집니다.
교감은 현재 죽어있습니다. 족쇄가 피아노딜러라는 건데 로아에서는 피아노딜러인건 족쇄가 아닙니다. 해당 클래스의 특색이지. 그래서 죽었습니다. 레더가 삭제되면 광기도 그렇게 죽을겁니다.
상소가 족쇄가 없다고요? 재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스마게식 족쇄는 대가가 있느냐입니다. 상소의 경우 아덴을 쌓고 소비하는 식으로 강한 딜이나 파괴 등을 뽑아내는딜러이고
비기의 경우는 아덴을 소비하여 딜량 증가, 공이속 버프등의 자버프와 폭주시에만 사용가능한 아덴을 가져오는딜러입니다.
소비된 아덴을 사용하는 방형성이 다른거죠.
레더 삭제시 비기는 살아남을겁니다. 그만큼 안정적인 딜량이 가능할테니까요. 하지만 광기는 죽을겁니다. 누르기만하면 딜 나오는 딜러. 잠깐은 날아도 결국은 추락합니다.
광기는 대가로 약간에 더 아픈데미지를 받고 더 좋은 딜량을 뽑아내고 있는 딜러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