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충단 인파 공략글을 써달라는 글을 보고 대충 써봅니다.
제가 정답은 아니지만 혹시라도 충단인파를 키울 생각이 있으신 분께,
혹은 어딘가에서 고점을 뚫지못해 고민중인 충단인파들에게,
조금은 도움이 조금 되셨길 바랍니다.
(최신화는..안할지도..몰라요...)


0. 들어가며
충격단련 인파이터는 상위 레이드로 갈수록 아래의 조건이 반드시 요구되니 육선 전에 충분히 심사숙고하여 결정하셨으면 합니다.
1. 인파이터 스페이스바를 최대한 1번만 쓰는것이 가능한가
2. 경직은 스킬로 씹고 피면과 상면은 스페이스바로 상쇄가 가능한가
3. 당신은 78.94%의 운을 가진 사람입니까?


1. 각인
원한
예둔
저받
기습
아드(3T일시 1LV)



2. 진화
치명(10) 특화(30)
한계돌파(3)
일격(2)

인파이팅 : 가장 무난한 노드입니다
입식 타격가 : 고점노드입니다. 충단인파는 일망타진을 제외하곤 전부 경직면역이나, 피면이 부족하여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뭉툭한 가시 : 충단인파가 현재 활용하기 힘듭니다.

*특이사항 : 치적이 모자라서 예둔효율이 안나오는 충단인파 특성상 전각을 전부 읽었다는 가정하에 3세트부터 아크패시브가 가능한것 같으나, 정확한 3세트 효율은 돌과 팔찌에 따라 다를수 있으므로 수련장에서 충분히 쳐보고 결정해 보시기 바랍니다.(작성자는 정밀 중, 저받9 예둔6돌 기준 3세트에서 딜이 아주조금 올랐습니다)


3. 깨달음
3-1. 메인노드
속도강화(1)
충격회복(1)
충격단련(3) 고정
가속화는 현재 최대한 찍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2. 사이드노드
더킹 ll : 인파이터에게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사이드 노드입니다. 스페이스바를 사용하면 10초간 레벨당 1.4%의 딜증이 있습니다. (두번째 스페이바에도 사용 시 갱신되지만 추천하지 않습니다)인파이터 아덴 활성화시 스페이스바 초기화를 이용하여 갱신하지만 생각보다 관리하기 힘듭니다. 고점은 가속화에 다 투자한뒤 2포인트를 남겨두고, 다찍는 것이지만 배럭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일방 타격 : 로아 사이드 노드 중 0티어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2레벨 부터 1레벨당 0.5%씩 딜증이 생깁니다. 아덴 사용 시 5초간 모든공격이 방향 상관없이 백어택 판정으로 들어갑니다. 가속화를 최대한 찍고 1레벨 이상 찍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날카로운 타격 : 레벨당 기력스킬의 치적 4%,  충격스킬의 치적 1% 이 증가합니다.

치명적인 투지 : 아덴중에 치적이 레벨당 2% 증가합니다. 

* 날카로운 타격과 치명적인 투지는 체술인파와 비교했을때 애매한 성능이지만, 더킹 ll을 찍지 않았을경우 택1로 찍기도 합니다. 현재 사이드 노드는 일방타격 1레벨만 필수라고 보시면됩니다 (작성자는 울며 겨자먹기로 더킹 ll, 일방 타격 1레벨씩 찍고 사용 중입니다.)



5. 도약
초각성기 - 극 : 파천섬멸권(진 : 극멸권)
초각성 스킬 - 천지파권
초월적인 힘 5
풀려난 힘 5

* 현재 도약노드는 다 열려야 정확히 확인가능합니다. 작성자 사용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6. 보석
스킬창을 열었을때 순서대로

멸화(겁화)
심판
죽음의 선고
풍신권
진 용출권
파쇄격
초신성 폭발

멸화(겁화) 추천 순서
죽음의 선고 - 풍신권, 파쇄격 - 초신성 폭발 - 진 용출권 - 심판


홍염(작열)
죽음의 선고
풍신권
진 용출권
파쇄격
초신성 폭발

홍염(작열) 추천 순서
죽음의 선고 - 초신성 폭발 진 용출권 - 풍신권, 파쇄격


풍신권과 파쇄격 홍염(작열)렙은 항상 동일하게 올리시면 됩니다. 두 스킬은 메인스킬 급 딜이나 아덴중에만 사용해야함으로 멸화(작열)의 중요도는 높지만, 해당스킬로 아덴을 채우진 않기에 홍염(작열)의 중요도는 낮습니다.



7. (스킬포인트), 트라이포드 및 [룬]

*트라이포드는 입문자, 중급자, 고점용으로 나누겠습니다.

7-1. 입문자용
전진의 일격 (10) | 탁월한 기동력 - 강인한 주먹 or 파괴자 - 돌격자 [속행]
일망 타진(10) |  신속한 준비 - 광인 - 보강된 타격 [속행]
심판(10) | 피해 증폭 - 즉시 파괴 - 진정한 심판[영웅풍요]
죽음의 선고(14) | 빠른 준비 - 약점포착 - 충격 폭발 [질풍]
풍신권(14) | 뇌진탕 - 인내하는 주먹 - 투지발산 강화 [질풍]
진 용출권(10) | 투지 집중 - 용왕 폭격 - 용의 분노 [전설풍요]
파쇄격(14) | 재빠른 손놀림 - 광속 타격 - 투지발산 강화 [질풍]
초신성 폭발(14) | 빠른준비 - 꿰뚫는 일격 - 무회전 타격 [질풍]

장점 : 전진의 일격의 탁월한 기동력으로 기동성을 올리고, 빠르고 간결한 트라이포드를 사용하여 플레이에 쾌적합니다.
단점 : 충격수급이 부족하며, 딜량이 다소 떨어집니다


7-2. 중급자용
전진의 일격 (4) | 집중 [질풍]
일망 타진(10) |  신속한 준비 - 광인 - 보강된 타격 [속행]
심판(13) | 피해 증폭 - 무식한 타격 - 진정한 심판 [전설풍요]
죽음의 선고(14) | 빠른 준비 - 약점포착 - 충격 폭발 [질풍]
풍신권(14) | 뇌진탕 - 인내하는 주먹 - 투지발산 강화 [출혈]
진 용출권(14) | 투지 집중 - 용왕 폭격 - 용의 분노 [영웅풍요]
파쇄격(14) | 과격한 주먹 - 광속 타격 - 투지발산 강화 [중독]
초신성 폭발(14) | 빠른준비 - 꿰뚫는 일격 - 무회전 타격 [질풍]

장점 : 심판의 무식한 타격으로 아덴수급을 늘리며, 모션이 다소 간결한 풍신권과 파쇄격에 중독과 출혈룬을 사용하여 딜량을 조금 더 끌어올립니다. (파쇄격의 과격한 주먹에 중독이 갱신됩니다.)
단점 : 유틸이 다소 떨어지며, 아덴 중에 심판사용이 금지됩니다.


7-3. 고점용(작성자용)
전진의 일격 (4) | 집중 [전설중독]
일망 타진(10) |  신속한 준비 - 광인 - 보강된 타격 [전설속행]
심판(13) | 피해 증폭 - 무식한 타격 - 진정한 심판 [전설풍요]
죽음의 선고(14) | 빠른 준비 - 약점포착 - 충격 폭발 [영웅질풍]
풍신권(14) | 뇌진탕 - 인내하는 주먹 - 투지발산 강화 [전설출혈]
진 용출권(14) | 투지 집중 - 용왕 폭격 - 용의 분노 [영웅풍요]
파쇄격(14) | 과격한 주먹 - 파격적인 행보 - 투지발산 강화 [전설질풍]
초신성 폭발(14) | 빠른준비 - 꿰뚫는 일격 - 무회전 타격 [전설질풍]

*주의 : 작성자는 대부분 느린캐를 키우므로 사용시 굉장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책임지지 않습니다.)
장점 : 딜을 최대한 끌어올린 극고점 세팅입니다. 전진의 일격으로 꾸준히 중독딜과 모션이 간결한 풍신권에 출혈을 넣고, 파쇄격의 파격적인 행보로 딜량을 최대한 올립니다
단점 : 기동성을 최소화 했기때문에, 정말 불편할 수 있습니다(파쇄격의 파격적인 행보를 쓰는 사람은 현재 에기르 기준 9%입니다 그만큼 불편합니다)



8. 몇 가지 고정 사이클과 몇가지
1. 충격이 최대일때 심판-죽음의 선고 사용시 죽음의 선고 딜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2. 충격이 최대일때 진 용출권-죽음의 선고 사용시 죽음의 선고 딜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3. 4티어 메인노드 가속화로 초각성 스킬 쿨도 줄어듭니다
4. 조우시 아덴 - 풍신권 - 파쇄격 - 죽음의선고 - 초신성 - 진용출을쓰고 아덴이 꺼지면 심판 - 일망(초기화 안터질때까지) - 풍신권과 파쇄격을 제외하고 남은 충격스킬로 아덴을 채우시면됩니다
5. 카멘 3관의 발구르기 파도의 경우 가끔 전진의 일격으로 암흑안걸리고 넘어가지는데, 최악의 상황때만 하시길 바랍니다
6. 아덴을 켰는데 풍신권이 즉발로 안나가는 경우를 한번 체험했는데, 고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7. 일망 타진은 광인 사용시 첫타격에도 초기화되고 두번째 타격에도 초기화됩니다.


9. 마치며 + 충단인파로써의 고충들
충단인파 공략글이 안올라오는거보고 써야하나 싶어서..고민하고있다가 필요하신 분이 계셔서 써봅니다.
포토샵으로 깔끔하게 만들어서 올리고싶으나, 추후에 기회가 된다면 그러겠습니다.

3년간 본캐로 충단만 하면서 현재의 충단인파의 미래는 애매합니다.
1. 심판의 무식한 타격을 찍으면, 시너지는 12초인데 쿨이 18초가되어 시너지 6초가 비는데, 시너지 12초가 끝나기 전에 아덴을 채워져서, 이론상 시너지가 100% 이긴하나 실전에서는 변수가 들어가면 100%가 안됩니다. 같은파티 분들에겐 미안합니다..시너지를 위해 즉시파괴 쓰면 아덴이 심각하게 안찹니다...

2. 더킹ll은 개발자 의도가 이해는 어느정도 되는데...굳이..굳이 피면이 아덴켜기와 스페밖에 없는 직업에게 딜증을 스페에 박아놓으면...심지어 아래노드는 아덴쓰자마자 스킬쓰라고 약노로 줬으면서...이게 대체 무슨...
심지어 가시성은 버프창에 하나 띡이면.. 버프가 언제 끝나는지 어캐압니까...버프설정도 진화에 통합되서 서포터 진화노드랑 각종 버프에 위치 왔다갔다해서 알아보기도 힘듭니다...

3. 일망타진 21.16퍼센트 확률로 초기화가 안되면 사이클이 아예 안굴러가며 충격도 못채워서 충격스킬도 못쓰는데, 왜 자꾸 확률로 고점을 막는건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이거 하나 때문에 충단은 본인 실력이 아무리 높아도 저 확률에 걸리면 답 없습니다. 리워크 이전에는 짤딜(dps하락 방어) 느낌이여서 안터져도 상관없었는데 바뀌고나선 필수 아덴수급기라...331 311트리도 있지만 이럼 속행 초기화 비율이 낮아져서 결국엔 딜하락이라..

4. 저는 충단인파는 딱히 추천드리고 싶지 않긴합니다. 극특에, 느린데다, 시너지도 맛없고, 딜링은 그럭저럭에, 피면도 없고, 정렬된 사이클없고, 운으로 돌아가는 사이클...초각성기 나오기전에는 수라로 넘어갈려고 수라를 키우고 있었는데, 초각성기 정권에 계속 해볼까 싶기도합니다. 솔직히...주먹에 모든걸 담아서 한방 정권 지르기는 못 참겠습니다...권왕 파천섬광의 어퍼컷과는 다른..그런 낭만이 있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