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인파가 쎄져야 한다고 하는 글이 아닙니다.
스마게는 둘 중 하나만 줬어야 납득이 됨.

더킹- 스페시 딜증
일방타격- 어디서 때리든 약점효과적용.
이 두가지 노드가 호환이 되나?
한입으로 두말하는 격.

현재의 아크패시브를 연 충단 인파이터는 (마땅히 찍을게 없어서) 대부분 저거 둘 다 찍음.

무엇이 잘못됐냐.

스마게가 추구하는 인파이터의 방향성이 뭔지 진짜 모르겠음.
한 가지 방향이 아니라 두 가지 방향을 내보이고 그걸 다 찍게끔 강요함.
(고점보려면 더킹 찍어야함 딜증 유의미하게 달려있음 그리고 나중가면 체술 충단 다 찍게 되겠죠) 

아크패시브 인파는 
일방타격 때문에 굳이 더킹으로 보스 뒤꽁무니 찾아가지 않고 아덴만 켠다면 일정시간 나의 온전한 딜을 넣을 수 있음. -- 저점보완패치다? 그래 어느정도 저점보완되겠지.

근데 하고싶은 말은 그냥 앞뒤가 맞지 않는 두가지 노드를 내놓은 게 이상하다는 거임.

진짜 저 둘 중에 하나만 나왔거나 둘 중 하나를 채용하면 하나는 못쓰게 만들었어야 좆같아도 납득이 됨.
-일방타격 분명 나쁘지 않고 좋은 사이드 노드이고, 더킹 쓰레기인거 맞다고 생각하지만,  

스마게가 일방타격을 준 목적과, 
 스마게가 더킹을 준 목적이 너무 앞뒤가 다른 느낌임.

인파이터를 하는 유저들은 기본적으로 모든 레이드에 보스 똥꼬를 쫓아다니는 플레이를 함.
그게 익숙함. 사멸임.

나의 추측
스마게의 의도- 더킹노드 줬으니까 스페쓰고 백을 잡고 딜증 받은 상태에서 강하게 때려라. 백 못 잡을 경우도 있는 거 아니까  아덴키면 일방타격도 넣어줬어~ 화이팅~

유저- ㅇㅋ !! 그리고 그 다음 보스 패턴은 내가 알아도 뒤지고 사는건 조상님이 점지해주신다 밖에 안됨.

반대로 이미 내가 똥꼬에서 딜 중인 상황도 있음. 
아덴이 차서 아덴을 켰는데 더킹딜증효과 받으려고 거기서 스페를 또 써야함?
이미 백을 잡은 상태인데? 스페쓰고 아덴키면 당연히 초기화되겠지만 왜 굳이 딜증받기위해 억지로 써야하나?
진짜 왜? 몹시 불쾌함. 운영난이도 이런얘기가 아님. 그냥 불쾌함 그 자체. 거의 대부분이 이런 상황이 아닐때보다 많음. 
왜냐고? 인파는 본래 태생이 사멸딜러였기때문에. 똥꼬를 항상 노리기때문에 기본 포지셔닝이 그쪽임.

일방타격이 저점을 위한 패치라면 더킹은 이대로는 안됨. 좀 더 손봐야 되는게 맞음. 아 아무튼 맞음.



개선안

1.일방타격과 더킹 둘 중 하나만 채용가능으로 바꾸고, 일방타격채용시 상시적용으로 바꾸고 쥐꼬리만한 딜증삭제해라
-저점보완의 의미 그 이상은 없게 해라. (진짜 저점에서 노는 유저들은 환각되라는 말임. 기습을 채용하지만 좀 특이하게 비사멸처럼 플레이하게 되는거임. 그냥 적당한 중위권정도 딜러)


2.더킹 진짜 존나 싫은데 그래도 스마게 당신들이 더킹을 줘야겠으면 더킹에 딜증만 주는거 말고 
함께 다른 효과도 줘라. 
 아이디어는 많다.
(요건 내 생각임. 스페를 쓸수록 전체스킬 유의미한 쿨감적용이라던지... 이동기를 강제하는 더킹엔 그 정도의 하이리스크가 있으니 하이리턴도 있어야 한다. 이러면 진짜 인파이터 특유의 이동기와 스킬을 이용한 짧게 치고빠지기 가능해질수 있다.)... 치적 ㅅㅂ 이제 안바래 우리 태생이 그래 그냥 이제 줘도 안먹어 

( 더킹은 진짜 인파를 사랑한 골수들을 위한 고점추구의 방향으로 만들어라.)

3. 더킹 채용시 핸드거너랑 똑같은 이동기.  노드 풀로 찍을시, 3스택까지 충전되는 진짜 스택형 이동기로 만들어라.
 (별 그지같은 이동거리증가 삭제하고ㅋ 필요없음. 오히려 난 기존 플레이감성 살짝 헤치는 느낌도 들었음. 느릿느릿 충단으로도 그전에도 잘만 피하고 잘 다녔음)



그냥 방향성 얘기 한건데 길어졌네요 쓰다보니 좀 불만이 많아져서 감정적이 되었지만, 재밌게 읽어주시기만하면 만족합니다. 체술 충단 할거없이 다 편의성 좀더 개선받고 재밌는 로아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