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앞으로 뛰다 넘어진 워붕이입니다.

제 스펙 기준으로 1670레벨 치/신 1370/1024로 2분기준 dps를 계산했습니다만 귀찮아서 단순 비교용으로만 보고자 정단끼고 치적 100퍼 기준으로 계산했습니다.
+추가 - 보석 7겁작 기준이라서 멸겁의 레벨이 올라가면 스대 딜 지분이 떨어집니다!
허수딜이고 카스는 가동률 0%기준입니다!
속행× 단심×


일단 도약 2T노드가 없는 스대의 데미지가 1이라고 가정했을때
일격창 기준 스대 전체 데미지의 1레벨 32% 2레벨 55%의 딜증가가 있습니다.

자체 스킬 데미지의 차이는 일격창이 당연히 세고
1렙에서 20퍼 우세
2렙에서 26퍼 우세합니다.
쿨타임 차이는 6/9초가량 차이가 났습니다.

쿨타임만 보았을때는
1레벨 신속창이 9번 사용할때 1레벨 일격창이 약 8번
2레벨 신속창이 10번 사용할때 2레벨 일격창이 약 8번 사용 가능합니다.

1레벨 기준 딜량으로는 일격창이 조금더 우세하고
2레벨 기준으로는 사용 횟수가 많아지다보니 스대 자체의 전체적인 딜의 총량이 비슷합니다.

3레벨에서는 치신 비율 아드 단심 속행에 따라 취향차이로 갈릴듯 하네요


결론)
스킬 쿨을 온전히 소화하지 못하면 당연히 스킬데미지가 더 세고 쿨이 길 경우 실전 딜에서 조금 더 우세하고
일격창이 스킬 한방 자체의 딜은 세기에 아드로핀/ 속행과 단심을 더 잘받는 일격창이 우세해보이지만

허나 문제는
1)스대 자체의 쿨이 줄여도 40초 언저리로 쿨이 긴 스킬이라는 것
2)치적 100%로 계산했기에 실전에서는 막타 노크리가 뜰수 있다는점
3)실전에서 몹을 관통하여 막타가 들어가지 않는 경우

이 경우 실전 딜에서 굉장히 슬퍼짐
빠른창술도 막타를 못맞출 경우 슬퍼지지만 (총 딜량 50%~) 일격창은 눈물이 맺힐 정도로 슬퍼집니다 (총 딜량 62%~)



저는 일단 레이드 뛰면서 느꼈던건 스피어 대시가 워낙에 쿨이 길다보니
아까 단심컨 했으면 / 속행터졌으면 기믹전에 스대 한번 더 박았을 텐데라고 느끼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제 기준에서 스대 1번 박을거 2번 박는거보다
아드 딜몰이때나 단심 속행을 사용하는데 이 부분이 이점이 더 많다고 생각해서 저는 아마 일격창 쓸것 같습니다.
(한방딜충이라 영수증 맛있는거 좋아해요)


일단 제가 레벨이 높다거나 머리가 좋은것도 아니고 대충 노기르 노브 한번 패보고 야매로 계산때린거라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하신건 환영하고 반박시 선생님께서 옳으신게 맞습니다! :)


작성자 캐릭터 : 넬라의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