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태 외길 3년차 저보다 더 지식적으로 많이 알고 계신분들 글도 많으니
검색해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1. 전투태세 워로드 기본 이해
ex) 일부스킬 헤드 / 나머지 유사 타대
(배쉬, 방밀, 방격) / (가낙, 리프, 방돌) 

아크패시브 적용 전 현 기준 세트 환각 

추천 특성비 목걸이 특치 / 나머지 모두 특화 
현재 기본 추천 세팅 = 특치 베이스에 환각 세팅

특화 몰빵에 스킬,각인 모두 피증, 공증 위주이며 
치적/치피가 각인,세트,팔찌, 엘릭서 등에서 보완 

신속0( 카드도감효과제외) 특치 베이스다보니 
공이속 모두 매우 느린편이며 z아덴사용시 이속자체는 사실상 거북이라 보시면 됩니다

특치로 가지않고 목걸이 특신을 가는 예전 세팅도 존재는 하지만
현 시점에서는 안그래도 약한딜량 때문에 특치로 보완을 하는게 그나마 
구실을 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킬구성 자체가 모두 싸이클을 굴리는 지속 딜러 기반이며
배쉬로 시작해야하는 

시간제 피증추가 자버프가 고기와 달리 존재합니다.
해서 배쉬로 모든 싸이클은 스타트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배쉬사용시 본인피증자버프가 묻지만 적중을 해야 
방깎이 묻어서 방깎시너지가 비지 않고 본인도 방깎 시너지를 
받을 수 있기때문에 최대한 거리를 고려해서 적중시킨후  
스킬을 굴리시는걸 권장 드립니다.

엘릭서는 본인 세팅 치적에 따라 나뉘지만
달인/ 회심을 간다고 보시면 되고
맞딜 기반으로 달인스탯을 상시 5스탯 유지하기가 생각보다 어렵기 때문에
실전딜은 차라리 회심을 가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시너지는 치적딜러들과 같이 가는경우 베스트 이지만
공팟에서 보통 사멸딜러들과 묶이기 때문에 전태워로드가 원하는대로 
취하기는 쉽지 않긴 합니다. 

이상적인 
최고시너지조합은 스커, 데헌, 배마+ 치적류 / 창술 

전태워로드가 가장 맞지 않는 의외의 시너지 조합은 블레이드 
전태가 블레이드에게 시너지를 다퍼주지만
반대로 블레이드 시너지 (백헤드류이기때문)

 전태워로드가 제대로 다 받아먹기가 힘듭니다. 
블레이드 딜량이 높기 때문에 전태붙여서 블레이드 딜량을 뽑아도 되지만
전태 본인 딜량은 일반 피증6% 딜러에 비해 아무래도 시너지 덜 받는점을 고려하시면 되고
블레이드랑 같은 파티가서 가족사진 못나온다고 
너무 속상해 하시지 않으셨으면합니다. 

2. 스킬 사이클?
스킬 사이클은 생각보다 단순하지만 이해를 하고 굴리는게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우선 스킬 사이클 구성은 리프어택에 따라 나뉩니다.

리프어택을 지속적으로 굴리는 (빠준,충격파,낮은충격)을 택해서 굴릴 것이냐
(강일,충격파,도약) 계속 굴리지 않고 한방에 데미지를 넣을 것이냐의 선택지에 나뉩니다.

빠준트리를 쓸경우 
두번 찍기도하고 다른 주력 스킬인 가낙, 방패돌진과 싸이클시간을 맞춰야
평타치는 시간 줄이고 최대한 딱딱 스킬을 굴릴 수 있어서
현재까지 나온 빠준트리의 경우

배쉬찍고 방밀 리프 or 리프 방밀 가낙 이런식으로 들어간다고 보시면되고
방패밀치기 패치후 홍염을 안줘도 쿨이 어느정도 정렬이 되기때문에
방밀,리프 스킬같은경우 최대한 앞으로 당겨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빠준인경우 : 배쉬 방밀 리프 가낙 (방격)  1
배쉬 방밀 리프 방돌 (방격) 2 
2회차 반복 

강일/도약인경우 : 선택지가 빠준보다 좀 넓어집니다. 

리프어택이 사이클1회여서
배쉬 방밀 가낙 리프 방격 1 가낙리프를 같이써도 되고
배쉬 방밀 가낙 방돌 방격 1  가낙방돌을 쓰고 리프를 따로 써도 되는데
가장쌘 스킬이 가낙, 리프기때문에 가낙리프를 묶어서 쓰고 
방패돌진을 단독으로 사이클에서 굴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는 트리시온에서 나온 사이클을 직접 굴려보시고 
최대한 평타치는시간을 줄이고 스킬 사이클이 유기적으로 돌아가도록
손에 맞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3. 방패격동, 넬라, 대어파 스킬 채용 여부
현재 전투태세 워로드 같은경우 고정으로 스킬을 들고다니는 경우보다
프리셋을 여러개를 활용해서 레이드 각 관문마다 스킬 채용이 나뉘어 집니다.

대신 아드관리유지, 기믹, 본인딜량까지 고려할경우 방패격동 채용이 가장 좋긴합니다.
방패격동을 채용하게 되면
단점은 넬라/대어파 동시 채용이 불가능해서
넬라/대어파중 하나만 택해야 합니다.

대신 방패격동 스킬은 
본인 서브딜링기+체인스킬+아드유지용이+무력중상+파괴+(속행)을 박을경우
체인 속행효율을 잘받아서 방격 속행이 터질경우 쿨상태인 다음 배쉬,가낙,리프 등의 스킬 
쿨타임을 당기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 (전장의방패) 

협카, 카운터가 정말 너무중요하다~ 대어파/방격 추천
카운터 배쉬로도 충분하다. 넬라/방격 추천
난 스펙이 정말 다른 딜러에 꿇리지않고 숙련도가 높다 버캐/방격추천

프리셋 바꿔가면서 레이드 별 특징을 고려해서 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아무래도 특화베이스 기반이다보니 
넬라 쿨이 매우길며 신속을 가져가는 고기에 비해
증함/넬라 가동률은 확실히 떨어집니다. 

그래서 전태같은경우 보석이 모두 고멸화 고홍염을 써야지만
특치 세팅을 가더라도 본인딜량+시너지 가동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대신 방패격동에 전설속행채용, 다른스킬에서 속행을 최소 2개이상 굴릴경우 
속행이 생각보다 잘터지기때문에 위에서 말씀드린 
본인스킬 쿨을 줄이는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 전태는 순간무력 파괴가 안좋은가?
예~전에는 파괴도 한정적이여서 파괴 무력이 고기보다 딸리지않냐?라는
옛날 데이터 버젼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오해가 있겠지만

현재 방격 채용 전태같은경우
순간무력,지속무력,파괴 솔직히 그 어느직업에도 안꿇립니다.
상위권입니다. 

핵심 기믹은 배쉬,방밀,방격에 쏠려있습니다.
배쉬1타 방밀2타 방격2타인데 
이 3스킬이 모두 무력화수치+파괴가 붙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게다가 이 3스킬은 쿨이 가장 짧고 빨리 돌아오며
방격은 체인스킬에 속행을 넣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배쉬 방밀 방격같은경우 헤드스킬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헤드에 배쉬,방밀,방격이 무력들어갈경우 헤드무력추가보너스가 가능합니다
순간무력이 결코 꿇리지 않으며 

넬라채용X 
대어파혹은 버캐+방격 채용시 기믹 최상위라 보시면 됩니다. 
기존 배쉬 방밀 방격에 + 대어파 (무력,부파) / 버캐(무력,부파) 추가 
그래서 프리셋을 바꿔서 무파가 중요한 곳에서는 넬라대신 다른스킬 스위칭
무카파가 그렇게 중요하지 않고 오히려 정화를써야하거나 넬라가 정말 필요한경우
넬라방격 추천 

5. 전태 워로드 딜량?
아무래도 시너지가 좋고 본인 생존성도 좋고 직업군 자체가 워로드 이기때문에
딜러 군중 최하위 딜량을 뽑지만
환경변수 영향을 반대로 역이용이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상시피면쉴드로 넘어지지않고 말뚝딜이 가능한 클래스이기때문에

다른딜러들의 숙련도,스펙 여부에 따라서 본인 딜파이 가져가는 수준이 올라갑니다.
맞딜을 기반으로 하지만 계속 맞딜을 할경우 다른 파티원,공대원에게 피해가 가는
레이드들이 존재하기때문에 이 부분을 어느정도 감안해서 진행하시는게 곧 숙련도로 직결되고

도발이 통하는 레이드같은경우
백 사멸들의 딜각을 고려한 도발 사용을 할수록 파티원 공대원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무리해서 헤드를 굳이 잡아도 되는 직업이 아니라고 보시면 됩니다. 
느려터진 거북이다 보니 그 이동하는 시간 대비 차라리 스킬 한두개를 더 때려박는게
더 이득일 수 있습니다. 

스킬 딜지분

가낙 리프 방돌 방밀 방격 순

보스가 기믹 전후로 이동할경우 굳이 싸이클에 메여서 배쉬 때리고 이것저것 하기보다
가장 강력한 가낙 리프를 최우선으로 쓰는 것 추천
 
보스를 다시 지속 싸이클로 때릴수있다면 원 사이클형태로 때리는 것 추천
시간이 부족한경우는 가장 강한 딜지분 위주로 구겨박는 식 

단) 방패돌진 스킬이 마우스사용과 거리를 잘 재서 쓰지않을경우 
쉽게 미끄러지기때문에 가급적 백스텝(스페)한번 밟고 쓰거나 
보스이동방향 고려해서 밀어넣어야 타수를 다 넣을 수 있음

6. 전장의 방패
고기와 다르게 유일한 차별점을 가진게 전방인데
스마게에서 꾸준히 전방 패치를 해왔습니다
현재는 전방딜량이  상황에 따라 각성기 (심판의창) 정도 근접하게 나오기 때문에
멸화를 넣고 쓰셔도 무방하고 / 대신홍염은 비추 
슈퍼세이브 (파티원피면등) 필요할경우 슈퍼세이브로 파티원을 보호하거나
본인 서브 딜량으로 쿨마다 보스 근처로 때리셔도 됩니다.

낙사가 주를 이루는 상황이나 전태가 대신 맞아도 전태본인 생존에도 지장이 없는 상황에서
전방 세이브는 생각 이상의 전태뽕을 느끼게 해주는 유일한 수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