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아 이제 1달차 뉴비입니다.

처음에 뭣모르고 점핑했다가 (디트) 시스템 파악이안되서
다시 시작하였고 버서커의 타격감이 더 마음에 들어 스모익으로 1렙부터 버섴으로 스토리 재밌게보며 즐겼습니다.

광기 라는 컨셉이 너무좋아 광기로 카던, 가디언 돌며 해피했답니다. 
그리고 1490이 되고 처음 군단장 싱글 아브를 해봤어요
보스 뚜까 치는데.. 처음이라곤 해도 피할수있고 타이밍도 알겠는데 선후딜이 길다 라는게 훅 체감되더군요ㅠ

자게에 선배들의 레더.. 그 레더 때문에 1,2스킬 툭툭치고 빠지고 할수가없이 강제로 딜해야하고 피해야하는데 피하기도 아깝고 그렇다고 체방이 광기라 그리 좋은것도아니고 (아직 숙련도가없어서 그런가요?) 
그치만 광기 빠른 이속에 좋은 타격감때문에 직업자체는 맘에 듭니다. 

여자친구는 도화가 본캐로했구 같이 레이드 돌며 라이트하게 즐길려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버서커라는 이유로 여자친구도 레이드에 못끼게 될수가 있을까 염려됩니다 버서커는 진정 딜러 역할도 파티에게도 도움이 되지못하는걸까요..?

버서커의 선후딜 때매 기믹이 유용하지않다면 그담으로 끌리는게 데헌(핸건) 입니다 ㅠㅠㅠㅠㅠ
유일하게했던 RPG 메이플에서도 본캐가 캡틴.. 전 왜 항상 끌리는직업들은 돔황차일까요..

정리하자면

1. 라이트하게 이치고 컨셉룩딸로 즐기려고 하는데 본캐로해도 되나요? (온몸비틀기 안할지라도 광기 유사타대로 해도 어느정도 딜지분이 나오는지... 알고싶어요)

2. 현재 점핑은 디트에 박아놔서 슈모익을 어디다 줘서 본캐로 할까요? 
컨셉이 맘에 드는 묵직하지만 족쇄의 광기 VS 묵직한맛은 없지만 기동력이 빠른 존윅 핸건

3. 둘다 레이드 취업률이 어느정도되는지와 둘중 꼽자면 어떤직업이 낫나요?

레이드와 내실등 여러가지 할게많은데 직업 고르기때매 며칠간 게임 하지도못하고있어요 살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