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클리어 인증부터 하겠습니다.
저희 파티 조합은
1파티 1680 도화가 / 1681.7 유산 / 1682.5 만월 / 1680 이슬비
2파티 1680.5 광기 / 1688.3 점화 / 1684.2 황제 / 1680.16 바드
이고,

일단 전원 빛암수(디코 암수콜)에 4티어 음식(채끝 스테이크 정식 성능 미쳤습니다) 도핑한 상태로 진행했습니다. 상세 공략이 아니라 팁 위주로 적기 때문에 다른 공략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랑은 택틱, 빨강은 연합군, 초록은 댓글 추가사항입니다. 일단 해보시고 읽어두시면 이해가 훨씬 쉽습니다.

*클리어 이후에 영상보면서 계산하니 풀틱 기준 웨이보다 아델이 1/2타 살짝 셉니다. 어차피 패턴보고 잘 쓰시는 공대장님이라면 아델 사용 추천드립니다.

1. 260 톱니 무력(16:40 진입 클각 마지노선)
카멘 4관 315줄 패턴처럼 나뉘어서 파티에 따라 1왼2오 / 각 파티 12번 위 34번 아래로 맡아 각각 가까이에 있는 돌 제거(1번=12시,2번과 3번=3/9시, 4번=6시)를 맡는게 국룰이 되기에 더 좋을 거 같아서, 수정합니다. 다만 사전에 혼자 카운터와 무력 해결이 안되는 직업이 있다면 아래쪽에 2인 1조로 진행시켜주세요.
왠지 모르겠지만 버그?로 인하여 아래 쪽의 톱니가 무력이 나오지 않고 방향이 제멋대로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쪽이 끝나면 아래쪽 지원을 해주세요.
이후에 서폿 각성기를 받으면서 중앙에 딜몰이를 해줍니다(아드 사용 권장X)

2. 이후 창 무카딜
이후에 1파티 2파티 기준 각각 위 아래 자리를 정해주고, 사멸이 있는 파티를 위로 보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첫 타임에는 99% 딜감이오니 딜을 안하시고 각자 구석으로 가셔서 기믹 준비하시면 되고, 각각의 창에 무력/카운터/제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딜로 제거해야하는 창은 실패할 시 넓은 범위에 감금이 나오니 피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제거되는 6개의 창에 의해 15개의 방어스택이 15->9->3->0스택으로 줄어들고 공대장은 0스택이 되자마자 3번째 창이 생성되자마자 중앙에 아델 1타(또는 웨이 1타)를 사용하여 풀틱 또는 앞의 두틱을 모두 맞춰 줍시다. 어차피 에스더 게이지는 페이백됩니다. 일정 이상의 딜을 밀면 보호막이 사라지고, 기믹 진행 여부와 상관없이 바로 종료됩니다.
* 거대한 주먹이 나오는 타겟의 어그로는 제일 먼 사람에게 지정됩니다. 서폿을 배치하는게 제일 좋아보이긴 합니다.

3. 이후 255줄부터 210줄 중간에 235줄에 나오는 벽 패턴때는 중앙이동과 피해감소를 확인하시고 아델을 사용하여 2타까지 맞춰 주시면 됩니다. 다만 아델 2타를 주의하셔야하는게, 아델의 2타의 지점은 시전 시 아델의 위치로부터 마우스 커서 위치로 검기를 날리기 때문에 정확히 에임을 두셔야합니다.
*벽패턴은 딜 패턴으로 추측(뇌피셜 60%)
*대각선 위치에서 등장 시 무력/십자 위치에서 등장 시 협카입니다. 협카 후 에너지파는 피격면역 무시.

4. 왜곡된 공간인 210줄 이후 165줄까지 밀어주시면 165줄 때 중앙 심장 무력과 이후 쉴드를 까야하는 타임어택 기믹이 등장하는 데 바로 아델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쉴드가 100억(80억 이상) 정도 남았을 때 패턴을 보고 아델을 사용하여 이후 가운데 심장에 아델 2타를 박아주시면서 에기르를 같이 맞추신다면 조금 더 딜량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 나오는 창 무카딜 패턴은 동일하게 진행하시되 에스더 사용은 없습니다. 그리고 무카파 이후에는 항상 중앙에 딜을 하시다 붉은 파동을 보고 자리로 이동하시면 된다는 점 유의하시면 딜을 더 우겨넣으실 수 있습니다.
***핵심) 첫번째 무카딜은 260->253으로 7줄 가량 밀어야 보호막이 사라지지만, 두번째 무카딜은 아델 2타를 같이 맞추셨다면 165->157까지 이득을 볼 수 있고, 이후 157->153까지 4줄만 밀면 기믹을 빨리 종료시킬 수 있어 0스택까지 기믹을 수행하는 것보다는 2번째 무카딜 이후 3스택 상태에서 딜을 몰아 광폭화 시간을 확보하셔야합니다.

5. 이후 왜곡된 공간에서 145줄에 나오는 벽 패턴에 동일하게 중앙이동과 피해감소를 확인하시고 아델을 사용하여 2타까지 맞춰 주시면 됩니다. 2타는 바로 사용해도 문제는 없을 것 같지만 만에 하나 패턴을 확인하고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6. 97줄 히든 에아달린의 경우 너무 빠르게 쓰면 가이드 대사가 떴음에도 불구하고 적용되지 않습니다. '붉게 타오르기'까지 듣고 사용해주시거나 손이 포격모드로 전환되어 앞을 향하는 것을 확인하고 히든 에아달린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4분 3분 30초 진입 마지노선 풀숙련 기준)

7. 이후 주기적으로 발 패턴이 나오는데 3번째 발을 볼 때 쯤 에스더가 찰것이고(3.9칸) 이때, 공대장은 쫄지 마시고 떨어지는 장판을 아델(또는 웨이)로 씹으면서 사용해주시고, 이후 패턴을 반드시 확인하고 2타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8. 0줄까지 밀고 나서는 컷씬에 공대장은 외곽 모일 곳(백 추천)에 핑을 찍어줍시다(협카 머리 고정을 위하여). 저스트가드 타이밍은 보스보다는 바닥의 블랙홀이 50%정도의 크기로 줄어들었을 때 눌러주시면 됩니다. 괜히 보스의 움직임에 현혹되시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후 감금은 신경쓰지 마시고 협카와, 레이져 3개를 모두 맞춰주신 후 그 뒤 감금을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감금 먼저 해제하려다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소 2개는 레이져를 맞추셔야 다음 협카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추정(뇌피셜 90%, 1개 맞추신 경우도 알려주세요)

9. 이후 마지막 아델(또는 웨이)를 2타까지 모아서 맞춰주시면 됩니다. 꼭 패턴 보고 사용해주세요.

*** 숙련되시면 서폿이 나비를 일부러 맞아 사두룡격을 사람 없는 쪽으로 유도해주시면 딜타임이 매우매우 늘어납니다. 홀나는 스페로 맞고, 율법으로 버티기. 바드는 피면(벅샷,이동기,광시,음진 등)으로 맞고, 피면으로 버티기. 도화가는 이동기나 해그리기로 맞고, 올려치기를 사선으로 치시면 빠져나가면서 유도가 쉽게 가능합니다(이동기를 제외한 피면기로 씹고 이동기로 빠져나가는 것도 가능). 솔직히 저희 공대는 이거 아니었으면 못 깼을 수도...

요약)[에스더 총 7회, 각 타수 별로는 12회 사용]
첫 창 무카딜 이후 웨이 1타(아델 사용시 버그있다고 하네요)
->게이지 페이백
->벽 패턴 아델 1타 + 아델 2타(딜이 남는 파티의 경우 2타 사용 못함)
->쉴드 격돌 때 80억 계산해서 아델 1타+중앙 심장과 에기르 유도하여 아델 2타(딜이 남는 파티의 경우 2타 동시에 맞추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벽 패턴 아델 1타 + 아델 2타
->97줄 히든 에아달린(진입 시 3칸 게이지 페이백)
->지파 때 4칸 모아서 아델(웨이) 1타아델(웨이) 2타
->발악 때 4칸 모아서 아델(웨이) 1타아델(웨이) 2타

+암수 던지는 타이밍(괄호는 생략가능)
(조우 1개)->(260 톱니 이후 심장에 1개)->왜곡된 공간에서 암수 릴레이->(나와서 암수 릴레이)->쉴드 격돌때 암수 릴레이->왜곡된 공간에서 암수 릴레이->지파 때 발 패턴과 겹치지 않게 (2개씩) 암수릴레이->0줄 때 암수 릴레이

+쉴드 격돌 때 아델 1타로 쉴드 다 까고 2타로 같이 맞추는 아이디어 제공 해주신 유산스카우터님 감사드립니다.

24.07.26 02:00
<자주하는 질문>
1) 벽 패턴 웨이 어떤가요?
웨이 1타는 벽에 3번째 데미지를 박는 순간 깨지는데 이때 피해감소가 남아 4번재 데미지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반면 아델은 첫 장판 공격에 벽이 깨지고 이후 차징 공격을 하기 때문에 약 37억의 데미지를 추가로 넣을 수 있습니다.

2) 심장+에기르 아델 2타로 어떻게 쉽게 맞추나요?
아델은 소환 동안 가까이 있는 적에 근접공격을 합니다.
아델의 어그로가 에기르에 가있다면, 에기르를 중앙 근처까지 끌고와 2타를 쓰시면 아델의 바닥 검흔 7번까지 모두 맞아 직후 무카딜 패턴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아델의 어그로가 심장에 가있다면, 심장 기준 아델의 반대편 또는 근처에 에기르를 끌고와 2타를 쓰시면 아델의 바닥 검흔 3~4번까지 모두 맞추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최대한 외곽쪽에서 아델을 맞춰주신다면 용이합니다.

3) 웨이? 아델? 어떤걸 사용해야 하나요?
웨이보다는 어렵지만 아델이 더 쎕니다
(무카딜 제외 버그 있다고 하네요)
아델이 기본적으로 딜량이 높으나(풀틱 기준 1타는 10억, 2타는 3억 앞섬)
아델이 웨이를 이기기 위해서는 다음 조건이 필요합니다.
1타는 7초동안 보스의 위치가 고정인 패턴에서 공대장이 에기르 근처에서 사용할 것(공대장 위치에서 아델 등장)
2타는 3초동안 보스의 위치가 고정인 패턴에서 아델이 에기르에 붙어서 사용할 것

*가끔 아델의 2타가 아델이 이동한 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아델의 위치에서 너무 가까운 곳에 커서를 두고 사용해서 일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적당히 커서 거리를 두고 써주면 될거 같습니다.(뇌피셜 90%)

24.07.25 02:36
<클린한 트라이를 위하여>
+나비에 피격될 시 사두룡격 사람 없는 쪽으로 빼주기. 또는 기상기 유도된 이후 사용하기(맞아도 안 아파요)
+야마카시 협카는 마지막 점프에 어글자를 바라보니, 점프 따라가지 말고 사람들 모인 쪽으로 여유있게 헤드유도 해주세요.
+정면부터 터지는 피자장판은 패턴에서 백까지 연결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어글자가 아니라고 안심하다가 백에서 다운당하는 일을 최대한 줄여보면 좋습니다.
+지파때 분신이 나온 뒤 찐카, 짭카가 나오는 패턴은 전원 성공하지 않을 시 매우 후속 패턴이 더러우니 항상 대비하도록 합시다.
+처음 260줄 심장 딜을 미는 게 힘들다면 웨이를 통해 넘겨서 다음 기믹을 볼 수 있지만, 딜이 여유가 없는 파티는 심장에 에스더 오버딜이 박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운되면 딜로스 엄청 큽니다. 최대한 다운을 줄여보고, 어글자가 아닐 때의 다운은 딱렙팟에서는 클리어에 중대한 유무를 미치는 숙련요소입니다.

<저희 파티로 알아보는 딱코 숙련도 기준 대충 클각 시간>
+260줄은 16:40초에 평균진입을 하되 패턴에 따라 늦어질 수 있습니다. 저희는 운이 좋은 경우에는 17:00까지 봤습니다.
+97줄은 아델 2타 적중 여부와 그로 인한 창 무카딜 패턴 3번째를 스킵했냐에 따라 4:50~3:30초 진입이 되었고, 저희 클리어 당시 3:30초에 진입해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