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년간 아크라시아의 땅만파온 고고학 알려주는   카마인 서버 LostGretta입니다!

시즌3가 되며 생활개편이 이루어졌고 고고학 또한 많은 변화가 이루어졌는데요. 바뀐점과 도구옵션에 대해서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1. 미니게임이 랜덤으로 발생

기존 유물스택 5를 쌓으면 발동되던것과 다르게 이제는 미니게임이 '발굴'이라는 표시가 뜨게되었고 발굴 스킬을 유물에 사용하게되었습니다.


2. 보물상자 등장 확률 크게 증가

말 그대로 예전과 다르게 보물상자 등장 확률은 크게 증가하였는데 체감상 키트 드랍 확률은 낮아진 것 같았습니다.

3. 미니게임에 더 이상 생활의기운 소모x

이 세가지가 가장 큰 변화 요소인데요
오늘 생활의기운을 어느정도 소모하면서 내린 고고학삽 도구 옵션을 티어를 크게 정리해보자면

희귀재료확률 > 보물상자 등장 >=미니게임등장. 미니게임보상이 될 것 같습니다.

미니게임이 생기를 소모하지않아 좋기는 하지만 예전과 다르게 오래된유물흔적에서 미니게임을 하는 택틱이 어렵게 되어서 벨류가 떨어진다는 체감이 굉장히 크게 되었고

오히려 보물상자에서 얻는 희귀재료의 양이 더 많게 느껴졌습니다.

특히나 희귀재료 수급이 굉장히 적어졌기 때문에 만약 고고학삽을 뽑고자 한다면 희귀재료 수급에 초점이 맞춰진 도구가 벨류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간단요약

1. 이제 더 이상 미겜생기소모x 보물상자 많이뜸

2. 도구옵션은 희귀재료확률 > 보물상자등장 >= 미겜등장. 미겜보상. (보물상자등장과 미겜쪽옵션은 취향차이.
아직 시즌3 극초반이지만 이 옵션들 벨류가 가장 높게 유지될것으로 예상)

3. 희귀재료 수급의 양이 굉장히 적어져서 가격이 더 오를 것으로 예상

앞으로 추가되는 내용이나 변경점 있으면 지속적인 수정을 통해 정보 전달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