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12-30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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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25
(움짤다수) 카멘2관 발리나크 짤패공략0. 약체화
![]() - 특정 공격에 피격 하면 쌓이는 2관문 핵심 디버프 - 이 디버프를 갖고 감전을 맞으면 터지고 데미지를 준다 (3페에선 즉사급체비뎀인것같습니다 확인 필요) - 최대 5중첩, 하드 난이도 기준 2~3중첩이여도 딜러는 위험하다 - 따라서 약체화가 걸리면 감전바닥을 우선적으로 피하고, 약체화 패턴도 최소로 피격 하자 1페이즈 ![]() ▲급발진 카운터(1페) - 전조가 없는 급발진 카운터 - 실패시 브레스를 쏘고(약체화), 올려치고 바닥이 터짐 - 패턴 사이에 카운터를 생각해두면 충분히 칠 수 있다 ![]() ▲잡기(하드는카운터) - 짤은 하드기준, 하드(152줄이후)엔 카운터가 가능하다 - 항상 왼쪽으로 돌며 1명만 붙잡는다 - 붙잡히면 큰 데미지를 입고 날라간 뒤 브레스(약체화)를 쏜다 (152줄이후 하드는 날아가고 낙사한다 카운터를 반드시 쳐야함) - 전원이 피한다고 메리트가 생기는건 아니라서 잡히는게 딜타임이 더 길다 ![]() ▲브레스 - 자세를 약간 낮추고 박쥐?가 날개를 핌 - 정면 오른쪽 대각선부터 오른쪽으로 돌면서 쏜다 - 피격시 약체화 - 발리나크 왼쪽으로 돌며 피하자 ![]() ▲백스텝 지렁이(1페) - 비슷한 전조지만 박쥐?입에 반짝이는게 보임 - 약체화 폭발을 일으키고 백스텝 후 정면을 밀고 지렁이(약체화)를 내보냄 - 애매한 측면까지 피격하므로 백까지 가야 안전. - 벽으로 붙어서 사용하면 서포터는 쉴드를 돌리자 ![]() ▲어글자X - 어글자 1명을 2번찍고 3번째에 X자로 터짐 - 주변 감전 바닥 주의 - 구석에서 꺼내기 좋다 어글자라면 중앙으로 유도 하기 ![]() ▲텔잡 - 어글자를 바라보며 텔포 잡기를 사용 - 미니맵으로 위치를 미리 알 수 있다 - 주변 감전 바닥 주의 - 잡히면 낙사가 있는 바닥 생성(하드 주의) ![]() ▲어글자 2~3찍 - 처음에 경직으로 밀고, 어글자를 향해 바닥을 2~3번 찍는다 - 감전처럼 보이지만 감전은 없다 - 어글자로 확인되면 머리를 고정해주자 152줄 하드 - 박쥐와 발리나크가 분리되고 - 박쥐는 약체화를 쌓는 브레스와 위험한 패턴을 사용하고 - 발리나크는 감전기술을 사용한다 - 패턴이 약간 차이나는데 1페와 크게 다르지않으니 서술하지않음. - 그리고 낙사가 추가되니 낙사패턴을 조심하자(잡기카운터,텔잡) ![]() ▲(하드전용) 지렁이 - 박쥐가 낙사쪽 중앙으로 텔한다 - 낙사쪽에서 낙사없는쪽으로 지나간다 - 움짤과같이 사이드로 포지션을 잡으면 피격하지 않는다 - 브레스 3번정도 사용하고 지렁이를 사용한다. ![]() ▲(하드전용) 파도 - 낙사 패턴 - 발리나크와 별개의 패턴으로 주시해야한다 - 박쥐가 낙사 아닌 쪽으로 텔하는 전조 - 피격이상을 활용하거나 파도가 없는쪽으로 피하자 - 딜이 세면 스킵되므로, 암수를 적당히 털면 좋다 2페 + 3페 ![]() ▲어둠의 점막(바닥) - 점막이 8개가되면 전멸한다 - 따라서 점막을 지우는패턴을 잘 숙지하고, 관리해야 한다 - 점막을 지울때 바닥이 터지는데 피격하면 죽는다. - 점막이 겹치면 부풀어오른(커진)상태가되는데 이때 지우면 큰 광역 데미지를 준다. - 점막을 최대한 겹치지말고, 겹쳤다면 해당 부분은 지우지말자 - 이외에 (하드) 18줄 이후엔 부풀어오른 상태가 돼있는데 이때도 지우면 안된다. (노말은 확인필요) - 어둠의 점막을 주고, 지우는 패턴은 시간패턴에 해당하니 먼저 알아보자 시간패턴 - 어둠의점막-(2페빨간원)-흰구슬-파도-어둠의점막 순으로 시행된다 - 어둠의점막때마다 4개 생성되므로 흰구슬패턴때 1개는 지워야한다 - 파도패턴과 하드전용패턴은 점막과 관련없다 - 시간 패턴이기때문에 딜이 세면 난이도가 확실하게 내려간다 ![]() ▲어둠의 점막 - 포효를 하고, 주변에 회오리가 생성되는 전조 - 순차적으로 4명에게 어둠의 점막 디버프를 준다 - 디버프가 끝나면 그 위치에 점막이 생성된다 - 회오리 피격과 관련 없다 ![]() - 점막 디버프가 걸렸다면 바깥쪽에 - 그리고 다른 점막과 겹치지는 않으면서 가까이 깔면 좋다 - 3,4번째 디버프는 상당히 늦게 걸리므로 이 패턴이 보이면 디버프창을 주시하자 ![]() ▲빨간원(2페) - (매우중요) 날개를 땅에 짚는 전조 - 이후 개인 바닥 3번을 피하고 (피격이상+약체화) - 5명에게 어둠의점막 디버프를 주는데 ![]() - 발리나크가 내려찍는 빨간원에 맞추면 점막이 사라진다 - 흰구슬과 같은판정으로 깔때 겹치면 지워지면서 크게터지므로, 유의해야한다 - 따라서 디버프에 걸린사람은 다른사람과 이격해서 빨간원에 걸쳐 깔면된다 - 빨간원 안쪽 자리를 사용해도 시간이 널널하다. (혹은 뎀감/피면 등으로 빨간원을 씹으면된다. 딜러는 맞으면 많이아픔) - 이미 깔았던 점막이 맞으면 그것도 지워진다 ![]() ▲흰구슬 - 점막을 지우는 패턴 - 중앙으로 텔하고 포효하는 전조 - 한명을 주시하고 머리를 고정한다, 이후 날개로 양옆을 날려버리니 유의(낙사는안함) ![]() - 그리고 몸 주변에 나온 3개 구슬을 바닥에 맞추면 된다 - 생성될때 가장 가까운 어글자를 따라가고, 부딪히면 멈춘다 - 움짤과 같이 유도하자 - 점막을 어디에 깔았는지 미리 확인하는게 포인트 - 위에도 강조했지만, 부풀어오른곳은 지우면 안된다. ![]() ▲전기벽 / 파도 - 날아오르고 중앙에 안전범위가 보이는 전조 - 약체화 바닥이 사라지면 바로 나가면된다 (날아가도 상관X) ![]() - 이후 개인 바닥을 3번 피하고, - 남은 전기바닥 뒤에 숨으면 피해진다 - 남은 전기바닥은 더 많은 이펙트가 있으므로 구분하자(움짤참고) - 파도를 텔포판정 이동기로 넘어가거나 피격이상으로 씹어도된다. 이 경우엔 풀피를 유지하자. 아픔 - 파도는 낙사가있다.(딜러는 맞아죽음) ![]() ▲(하드)큰내려찍기 - 카메라가 줌아웃되면 이것 - 전기바닥을 피하고, 발리나크 아래로가면된다 - 해당방향에 점막이 있거나 18줄기믹을 끝나고 나오면 맵이 좁기 때문에 서포터는 쉴드를 감아주자(율법광시미리내 등) - 쉬워서 대충피하다 맞는경우가 많으니, 발리나크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자 2+3페 짤패 - 카운터를 놓치면 개인 감전 바닥을 떨구는경우가 많다 - 카운터를 치면 긴 시간 딜타임이 나오므로, 반드시 카운터를 치자 - 딜타임 확보 = 딜상승 = 시간패턴 덜 봄 ![]() ▲급발진카운터(2,3페) - 전조가없는 급발진카운터 - 치기 힘들다, 대신 무력 시간이 엄청 길다 - 못 치면 정면부터 옆구리까지 붙잡고 바닥을 터트린다(2페) 3페는 붙잡고 내려찍는다 안잡히면 바깥바닥이 터지거나(2페), 뒤를 후린다(3페) ![]() ▲날개 카운터 - 느리게 날개로 찍고 빠르게 휘두르면 카운터 이 휘두르기는 피격이상이다 - 빠르게 주먹으로 찍고 느리게 휘두르면 레이저 이 휘두르기는 경직이상이다 - 구분이 어렵다면 그냥 정면으로 스페쓰고 가자 - 못 치면 앞에 대상을 붙잡고 개인 감전 바닥을 떨구기 때문에, 이 카운터는 반드시 치자. ![]() ▲2번날리기(2,3페 공용) - 낙사가 있는 패턴 - 앞발을 들고 포효하는 전조 - 부채꼴 범위라 붙으면 범위가 작으므로, 최대한 붙어서 피하자 (바깥무빙X) - 움짤과같이 어글자로 확인된다면 본진 반대쪽으로 유도해주면 좋다 ![]() ▲브레스-어깨빵-브레스 (2페전용) - 마지막브레스는 안쏠수도있다 - 3페에서 사용하면 브레스만 쏘고 만다 - 브레스가 보였다면 어깨빵에 유의, 아프진않다 ![]() ▲레이저(3페) - 낙사가 있는 패턴 - 날개를 얼굴에 가린 전조 - 딜이 세면 거의 안 본다 - 노란색 바닥만 잘 피하자 ![]() ▲어퍼컷+감전바닥 - 감전 바닥만 따로 사용하기도 한다 - 바닥은 3회 진동하니, 3회 진동 후 풀어주자 빛성부/빛성폭이면 그냥풀어줘도됨 - 멍때리는 시간이 길어 딜타임인 패턴 ![]() ▲지렁이(2,3페) - 보통 약체화가 쌓이는 패턴1 - 검은 바닥이 보이고, 주변을 넘어트린뒤 지렁이를 내보낸다 - 2회 피격 할 수 있으니 유의 - 피격이상면역을 활용해 1대만 맞거나, 바깥을 나갔다 들어오자 ![]() ▲비행연계 - 비행-휘적X2-브레스/어퍼컷 브레스는 항상 오른쪽부터 쏜다 어퍼컷은 어글자의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듯. - 비행-휘적X1-십자찍기(하늘로 올라가는 전조) 하늘로 올라가면 십자부분만 피하자.(대각포지션) - 비행-어퍼컷 기분이나쁨(약체화) ![]() ▲평타카운터? - 잘 아시는분은 댓글 바랍니다 - 기본 평타와 모션이 같은데 카운터가 있음 - 못 치면 주변에 감전바닥을 떨굼 - 나오면 저도 못 침 (보통 평타가 나오면 앞을 피해서) 중요하지 않은 짤패 몇 개는 누락했습니다 2페 원모양레이저하고 십자찍기, 평타등등..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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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www.youtube.com/channel/UCcCIFXu2pbOOjU75w3iv1Ug 로아공략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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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별로 나오는 패턴은 글 내용대로 순서대로 나오는 게 아님. 예를 들어 딜이 몹시 빠른 경우 2페 진입하자마자 똥 부여하기도 전에 3페로 진입하는데
이때는 2페 조우 ㅡ 3페 조우 ㅡ 똥부여 ㅡ 파도 ㅡ 18줄 이런식으로 매우 적은 패턴만 사용
똥 지우는 회오리 패턴을 아예 안 보고 18줄까지 진입.
바닥에 토하면서 똥부여하는 패턴 (럴커 패턴)은 2페에서만 나오며 3페에서는 나오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