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5-01 2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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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우리엘 병장기패턴 총정리1. 병장기 패턴에 대한 이해 종합적으로, 병장기 패턴은 라우리엘의 HP가 기믹 HP의 ±25줄 정도일 때 나오는 패턴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벤 팁게의 글에서는 155 / 110 / 70 / 40줄에 나온다고 서술되어 있는데(로스트아크 인벤 : 요람 라우리엘 패턴 및 택틱 개꿀팁 - 로스트아크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 (inven.co.kr)), 제가 11시간 동안 트라이해본 결과 저 글이 완전히 틀린것은 아니지만, 163줄에 나오고 153줄에 또 나올떄가 있었습니다. 1-1). 병장기 패턴이 두 번 나오는 경우 병장기 패턴은 대다수의 경우 한번 나오지만, 두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 나올 때에는 매우 높은 확률로 처음에 낫 or 망치 패턴을 사용하고, 두 번째로 활 패턴을 사용합니다. 상기한 규칙이 깨진 건 4줄에 병장기 패턴이 등장했던 때 외에는 없습니다. 이때는 저희도 당황해서 전멸할 뻔 했는데, 다행히 활 - 활 패턴 순으로 나와서 클리어했습니다. 155 / 110 / 70 / 40줄에서 상당히 벗어난 체력(ex : 16X줄, 12X줄 등)에서 병장기 패턴을 사용한다면, 두 번 쓰는 거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도발은 라우리엘이 스킬을 쓰는 중에는 통하지 않으나, 스킬을 쓰고 난 후 어그로 탐색 동안에는 통합니다. 도발이 걸리면 몇 초간 라우리엘이 얼타기 때문에 딜타임으로 활용 가능하고, 이로 인해 워로드 / 디트가 있는 파티의 경우에는 병장기 패턴의 등장 HP가 트라이 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도발 숙련도에 따라). ++ 따로 확인을 조금 해봤는데, 2-3번 문항의 십자 활 패턴, 직사각형 활 패턴은 병장기 기믹이 아닌 큰 패턴 분류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로 달아주신 올룽올룽님 감사합니다. 2. 병장기 패턴 종류 병장기 패턴에는 상당히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같은 병장기끼리도 패턴이 2~3개(낫, 망치 2개, 활 3개)로 나뉩니다. 2-1). 낫 패턴 ![]() 라우리엘이 휭휭 소리와 함께 낫을 돌고 아브3관 돌기마냥 빙빙 돌고, 여기에 맞은 플레이어는 30초간 구속 디버프에 걸려 움직임을 봉쇄당합니다. ![]() 이후 랜덤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는 부채꼴 모양의 범위와 함꼐 낫 부메랑 4개를 던지는데, 이 부메랑들은 가장 가까이 있는 플레이어를 추격하고 4번 튕기면 사라집니다. 이 낫 부메랑에 2번 피격되면 구속 디버프에 걸립니다. 이후 라우리엘이 부채꼴 범위 내의 플레이어를 끌어오고, 낫을 휘둘러 날려버리며, 구속 디버프에 걸린 플레이어에게 넒은 장판을 만듭니다. 이 장판은 발탄 구속 패턴마냥 많은 사람이 피격될수록 데미지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2-1). 낫 패턴(2) ![]() 라우리엘이 아까보다 큰 낫을 들고 회전하며 이동합니다. ![]() 이후 점점 작아지는 원형 범위를 생성하고, ![]() 이 정도 범위까지 줄어듭니다. ![]() 그 후 제자리에서 회오리를 시전하며 장판을 터트리고, ![]() 마지막으로 넒은 범위를 낫으로 베어내며 패턴이 종료됩니다. 2-2) 망치 패턴 ![]() 매우 짦은 전조를 가져 보고 피하기는 어려운 스킬이지만, 라우리엘이 망치를 들어올리는 모션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라우리엘이 망치를 주변에 휘두르고 사슬을 쏘아내는데, 맞으면 망치에 붙어 바닥으로 내리꽃힙니다. 피했을 경우에는 피하기 쉬운 패턴이 나오지만, 못 피했을 때는 ![]() 붉은 범위가 4번 터지며, 터진 순간 플레이어의 위치에 노란 원형 장판이 생성되어 다음 붉은 범위 폭발때 같이 터지게 됩니다. 2~3번 터졌을 때 워로드나 서폿은 보호기를 사용해줘야 합니다. 워로드도 잘못 맞으면 풀아덴 상태에서 넬라까지 써도 갈려나갑니다. 다같이 모여다니면서 조금씩 움직이는 방법이 있어 그렇게 파훼하시면 쉽습니다(비아키스 1네임드 고리패턴처럼). 2-2) 망치패턴(주시O) ![]() 주시라는 디버프(워로드에게 걸린 과녁 모양, 받는 피해 100% 증가)가 걸리고, 2~3초 가량 후에 그 사람쪽으로 넒은 부채꼴로 사슬을 쏘아냅니다. 역시 맞으면 상기한 것처럼 원형 폭발하게 됩니다(이 경우는 주시걸린사람은 무조건 시정) 맞지 않으면 파훼하기 쉬운 패턴이 나오게 됩니다. 2-3). 활 패턴 ![]() 병장기 패턴 중 가장 쉬운 패턴입니다. 일자 - 십자 - 십자 순으로 장판이 나오며, 장판에 맞으면 열상(받는 피해 5% 증가)가 걸리게 됩니다. 파열과 달리 중첩되는 디버프기에 최대한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장판이 다 나온 다음에는 사진처럼 폭발하게 되며, 맞으면 준딱렙 워로드 기준 6만이 넘는 피해를 입기에 활장판에 스치더라고 꼭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이후 상기한 낫패턴과는 반대로 라우리엘에게서 퍼져나가는 원고리 장판이 생성되는데, 처음 생성되고 이어서 두번째 생성됩니다. 처음 생성된 장판의 크기를 기억하셨다가, 터지고 나서 스페이스나 그에 준하는 속도의 이동기로 안쪽으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2-3). 활패턴(직사각형) ![]() 모든 플레이어에게 직사각형 모양의 장판이 따라다니게 됩니다. 이 장판은 랜덤하게 직사각형 모양의 열상 장판을 생성하며, 시계방향으로 외곽을 돌면서 피해주면 됩니다. 라우리엘은 랜덤한 플레이어에게 좁은 부채꼴 모양의 장판을 쏘는데, 직사각형 장판이 생길 때 같이 쏘니 스페이스로 피해주면 됩니다. 역시 맞으면 열상이 걸립니다. ![]() 이후 넒은 범위에 부채꼴에 활을 쏘는데, 좁은 부채꼴보다 더 아프며 열상 스택을 중첩시킵니다. 라우리엘 근처에서 좌우로 움직이다가 장판의 움직임이 멈추면 이동기로 탈출해줍시다. 2-3). 활 패턴(억제장판) ![]() 망치 패턴에서 상술했던 주시 디버프가 랜덤한 플레이어에게 걸리며, 라우리엘이 그 플레이어 방향으로 화살을 3번 쏘아냅니다. 화살은 부메랑처럼 돌아오며, 플레이어가 맞으면 넒은 범위에 억제장판을 생성하고 오래 머무르면 움직임을 봉쇄합니다. ![]() 돌아오는 화살까지 피하게 되면 기믹이 종료됩니다. 3. 마치며 정말 오래 트라이한 레이드였습니다. 파티를 3번 정도 옮겼는데, 세 번 다 좋은 분들만 계셔서 11시간 만에 신규 레이드를 클리어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라우리엘을 클리어하시는 데 제 공략이 도움이 되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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짤패턴3회 후 병장기가 나온다는 글보고 확인해봤는데
체력기준이아니라 짤패턴 횟수기준도 확인해봐야할거 같네요.
저도 대부분 상황에서 짤패3번후 나오는게 맞더라구요.
다만 활패턴중 맵전체에 십자랑 대각선 장판피하는건 지 맘대로 아무때나 나왔음
이게 체력기반일지도?
어글자가 화살 3발 피한후 외각으로 돌면서 화살 유도했고 나머지는 프리딜타임 가질 수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