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사람중간
2021-04-17 0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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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43
블래스터 DPS2021-04-17 : DPS표 오류 수정(요약은 차이없음) 2021-04-17 : 플라즈마 스톰 기본 계수 수정 2021-04-17 : "@초 밀림" 지표 - 일부 항목은 1초 밀림으로 계산되어있어, 2초로 수정. 전체적인 수정 이미지를 클릭하여 확대해서 보세요.
■ 서론 —실전 딜량과는 상이할 수 있음 —원하시는 스탯 있으시면 수식에 넣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디스코드 멘션이 제일 빠릅니다) —기준 보석 : 7레벨 (딜증 21% / 쿨감 14%) 방어력 무시의 경우, 표기수치의 60% 딜증으로 변환 (ex. 방어력 60% 무시 = 딜증 36%) 트라이포드 5레벨 1렙트포로 계산된 항목 : 화염방사기 - 불 태우기 공중폭격 - 화염 폭격 검수가 필요한 트라이포드 : 개틀링건 - 파괴자의 의지 네이팜탄 - 연쇄폭발 플라즈마 스톰 - 플라즈마 성장 (0.5초마다 16%씩 계속 증가하는걸로 계산. 해당 트포로 총 딜량은 112% 증가)
■ 요약 위 스탯 기준으로 DPS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 7개 스킬의 DPS를 합산한 값을 각 스탯별로 나타냄 —극신 : 신1600 치500 —신치 : 신1300 치800 —치신 : 치1300 신800 —극치 : 치1600 신500 —특치 : 특1600 치500 —특신 : 특1600 신500 —치특 : 치1600 특500 —신특 : 신1600 특500 ❗유의사항 —극신속 스킬트리 기준 고치명일수록 효율이 떨어지는 스킬트리 ex. 공중 폭격의 경우, 극치명 세팅이면 화상 트포를 찍는 것이 더 강함 —포격 모드 포함 안됨 고특화 세팅은 표기된 수치보다 딜이 더 높을 것 —여러가지 변수를 고려하며 볼 것! ex) 극신속으로 갈 수록, 쿨타임이 밀리는 현상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 스펙별 DPS차이를 가늠하려면 극신속(1~2초 밀림) vs 극치신(0초 밀림) 정도로 보는게 더 나을 것 같네요. 보석은 7레벨 기준 (피해량 21% / 쿨타임 감소 14%)
■ 화력 0단계
■ 화력 1단계
■ 화력 2단계
■ 화력 3단계
■ 계산 화상 트라이포드의 경우, 스킬이 끝난 직후부터의 데미지를 계산한 것입니다. 실제로는 스킬 시전중에도 화상 데미지가 계속 들어가기 때문에 실제로는 더 높습니다. (공격 속도가 낮을수록 더 높음) (기본 데미지+공격력*계수) * 트라이포드 계수 * 치명타 기대값 * 보석 딜증 * 지배셋 딜증 * 아이덴티티 딜증 치명타 기대값 : (1-치명타 확률) +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 쿨타임 : (기본 쿨타임 - 트라이포드 쿨감) * (1-보석 쿨감) * (1-신속 쿨감) * (1-지배 쿨감)
■ 뱀발 1. 트라이포드 원래부터 블래스터는 트라이포드, 아이덴티티 외에 손댈 곳이 없다는 입장이었어서, 정말 좋네요. 2. 특화 특화는 아직 안써봐서 잘 모르겠네요. 어쨌거나 계수와 더불어 포격모드에 보석도 적용되니, 특화 블래스터분들 입장에선 상당한 버프인 것 같습니다. (다만 플라즈마 공증을 포격모드에 묻힐 수 없는 점이 매우 아쉽네요) 3. 사전작업 개선 (블래스터 보다는 다른 직업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애초에 '사전작업 난이도에 비례하는 리턴' 을 키워주길 원했지, 사전작업 자체를 삭제하는 건 정말 많이 부정적입니다. 점점 무지성으로 패턴 보고 단축키만 적당히 눌러주면 되는 방향이 되가는건 아닌가 하는 걱정도 들고, 같은 맥락으로, 로스트아크 최대 장점 중 하나를, 직업간 특색이 확실하다 라고 생각하는데 이펙트 / 사거리 / 체방 외에는 다 똑같은 직업이 되어버리는 느낌이에요. 물론 사전 작업이 개성의 전부는 아니지만요. 4. 플라즈마 스톰 글쎄요? 전직업 사전작업 중에 제일 쉬운 편에 속하는데 왜 삭제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애초에 플스를 못 묻히는 경우가 있었나요? 패턴 피해야하면 미-플-공 순으로 쓰면 되고 원거리라 경직에 끊길 일도 거의 없는데.. 제 세팅 기준으로는 원래 대부분의 스킬에 플스 공증이 묻었어서, 너프인 것 같습니다. 대신 DPS높은 강화탄을 채용할 수 있게는 되었습니다만, 플레이스타일에 변화가 생기는 건 원치 않았는데요... 창술사와 비슷한 느낌이 아닌가 싶습니다. (세팅이 저와 다른 분들에겐 버프일 것 같네요) 5. 유물 세트 (아직 연구가 덜 되어서 속단하긴 이르지만) 자버프 하나가 사라져서 매혹 세트 효율이 떨어진 것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블래스터가 타수가 많아서 매혹 세트와 궁합이 가장 잘 맞는 직업 중 하나인데, 그럼에도 지배가 제일 효율이 좋다는 결론이 나와버린다면 개성이고 뭐고 덮어놓고 지배셋! 이라는 결론이 나올 것 같아 무섭습니다. 6. 극신속을 쓰던 제 입장에선, 어차피 플스 공증 안에 대부분의 스킬이 들어가도록 딜사이클이 구성되어있어서 자버프 삭제는 아쉽네요. 대신 DPS가 높은 강화탄을 채용할 수 있게 되긴 했지만요. 지배세트가 상향되었는데, 각성 각인 없이 지배 세트 유지가 되서 이건 좋긴 하네요... 그 외 실전에서의 여러 변수를 고려하여 세팅하시기 바랍니다. 가령, 화염 방사기의 경우, 불 태우기 트라이포드가 DPS는 압도적으로 높지만 무력화와 아이덴티티 수급면에서는 그 이상으로 밀리고, 다른 스킬 쿨타임이 밀릴 수 있다는 점 포탑 소환의 경우 지속시간 증가가 DPS는 제일 높지만 아만 서버 [유료도로당] 길드에서, 뉴비/복귀유저를 위한 가이드북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열람하고 싶으신 분, 도움주실 분, 로아 같이 하실 분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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