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4-11 10:25
조회: 34,248
추천: 83
워로드 스킬 계산기 2021_08_28**이론은 실전과 다릅니다. 너무 맹신하지 마세요** **무력화, 부위파괴, 공격모션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 꼭 검토해주세요** **다른 직업은 못 만들어드립니다! 저 워로드말곤 암것도 몰라요^_^;** **그래서 직 접 만드셔야 합니다 (파일 개조 OK)** 쓰시려면 (구글 아이디 필수) 맨 위 링크를 누르시고 ![]() 파일 - 사본 만들기를 눌러서 복사하시고 그 파일 쓰시면 됩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제작했기 때문에 타 프로그램(libreoffice, ms office)등으로 보면 문제가 생깁니다 (체크박스 다없어짐) 사용법은 대충 흰칸/회색칸 채워 싹싹 넣어주시면 됩니다. 넬라, 증함같은 스킬은 그냥 없음으로 두시면 됩니다. ![]() 자신의 스펙을 입력하면 해당 스킬의 DPS를 계산해주는 엑셀 스프레드시트입니다. 데미지는 허수아비 기준입니다. (맥뎀 근사치) 허수아비로 여러대 때려보시면 제일 높게 본 데미지 <= 시트 수치로 나오실 겁니다. 총 DPS도 존재하긴 하는데, 스킬의 모션으로 인한 쿨타임 밀림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허수아비 기준 실전 DPS와도 동떨어져 있습니다. (허수아비랑도 차이 나는데 몹 상대론.. 아시죠?) ![]() 시트는 세팅 A, 세팅 B 두 가지가 있으며 각 시트 별로 설정을 해줄 경우 스킬들의 DPS를 한 번에 볼 수 있으며, 높은 순위대로 정렬도 해주고 A/B, B/A식으로 어느 세팅의 DPS가 더 높은 지도 계산해줍니다. 사용 시나리오 예제 고기 워로드 3333에서 33333으로 각인을 맞출 건데... 예둔이 좋을까요 저받이 좋을까요? ![]() 가상의 3333 고기 워로드입니다. 스텟과 장비는 그냥 아무렇게나 했습니다. 진지 ㄴㄴ 이 캐릭터가 예둔이 좋은 지 저받이 좋은 지 알아보기 위해 값을 다 입력하고 비교 시트로 가면 ![]() A가 예둔3, B가 저받3입니다. 여기서 맨 오른쪽의 스킬 피해는 스킬 1회 사용 시 치명타확률을 보정한 기대 딜량이기때문에 세팅A의 피해가 더 낮게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튼, 저받3이 0.49% 더 세다는 결과값이 나오네요. 이정도 차이면 그냥 예둔 사는게 나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까 보셨다싶이 사멸셋을 끼지 않은 상태입니다. 게다가 차스도 백어택 체크를 하지 않았어요. 만약 백어택 체크, 사멸4셋을 모두 한다면? 데미지 차이는 2.53%로 유의미한 차이가 나기 시작합니다. (백어택 체크 안하면 1.76%정도) 성능 차이는 알았으니 이 1.76~2.53%의 가치와 매물(품질), 가격, 패널티 등의 가치 판단을 잘 저울질 해서 무엇을 구매할 지 정하시면 되겠습니다. 2.53%가 왜 유의미하다고 하냐면 다들 각인 고를 때 패널티+2~4% 차이로 고민하잖아요? 그래서입니다... 그 외 시나리오 트포 다른 레벨 간 비교 (예: 고폭탄 3LV vs 관통탄 5LV) 전태 vs 고기 전태고기 짬뽕 성능 (참고로 미리 알려드리면 구림 하지마셈) 등등.. ----------시나리오 예제 끝------------- --------------------------------------- 여기서부터는 잡설입니다. 넘기셔도 됨 1. 계산기를 제작하면서 허수아비를 팰 때 툴팁대로 계산한 데미지와 실제 데미지가 전혀 맞지않는 문제가 발생했었습니다. 버캐 바닐라에 허수아비 방어력을 조정하면 관통탄 데미지가 불일치하고 반대로 하면 바닐라가 불일치하고... 무한루프에 빠졌었습니다. 그래서 한참을 고민하다가 툴팁 데미지에서 보정이 들어가는 게 아닐까? (=몹에게 고정뎀감%가 있는게 아닐까?) 싶어 보정계수를 넣어보니 시트데미지=실제데미지 일치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때 보정계수는 x0.78(=22%뎀감)이고(시트 U1셀) 몹 방어력은 5825로(T1셀) 설정했습니다. 이 값은 통계 내서 정확하게 알아낸 건 아니고, 때려맞춰서 근사치 뽑아낸 것이라는 걸 알려드립니다. 혹시 고정 뎀감이 아니라 다른 공식이 적용되고 있는 것 같다면 꼭 알려주세요! 2. 파이어 불릿 행운의 기회의 경우 쿨타임 감소량 * 확률(공격창출 75%, 한방포격 50%)로 계산했습니다. 2년 전에 어떤 분이 최대한 실제 기댓값과 가까운 공식으로 설정하셨던 것 같은데 제가 그걸 기억을 못해서..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실 경우 알려주시면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능력 부족으로 못할 수도;;) 마찬가지로 가디언의 낙뢰도 쿨감량*확률입니다 3. 파이어 불릿을 위 공식대로 적용해보니 한방포격 LV5 사용 시 공격창출 LV5와 DPS 차이가 10%로 확 좁혀집니다. *인벤 데이터에 따르면, 한방 포격 5렙시 쿨타임 +2초가 +0초로 바뀝니다 저는 그래서 언젠가 행기5, 한방포격 5렙 써볼 생각입니다.... 잡설 끝 ------------------------------------------ 주의사항 출혈, 화상 등 도트뎀이 반영되어 있지 않습니다 대쉬 어퍼 파이어 - 공격 준비가 반영되지 않습니다. 배쉬 - 공격 준비, 대쉬 어퍼 파이어 - 공격 준비의 경우 증뎀%에서 수동으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타직업 공버프 또한 수동으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제가 잘 몰라서 걍 안 넣었습니다) 리프 어택 - 전류지대 + 리프 어택 - 직접 타격과 조합 시 장판 딜에 직접 타격 증뎀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실제론 미적용입니다. 하루 급조해서 만든 거라 그 외 여러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셀 지정 오류!!) 발견시 쪽지 보내주세요(댓글 못 볼 가능성 매우 높음)
EXP
372,496
(34%)
/ 396,001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
감사합니다
ㅇㄹㄷㅊ
ㅇㄹㄷㅊ
ㅇ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