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1-04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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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 증가표실전에서의 데미지를 올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보석, 트라이포드 작업, 강화 등등등.. 여기선 가독성을 위해 복잡한 수식, 설명, 그리고 정확성을 조금 버리고 간단하게 비교하시라고 정해진 표로 올립니다. 내가 일정한 골드를 가지고 있을 때, 어느걸 추가적으로 하는게 더 빨리 강해질까? 라는 생각이 들었을 때 가장 도움이 되는 표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표는 에서 사용한 식을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 자주 비교되는 대상들은 주황색으로 표기하였습니다. 장갑,무기,장신구 업글등을 잘 비교하시면서 그때그때 가장 가성비 좋게 올리는 방법을 찾아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각인은 해당 유저가 가장 효율적인 각인을 선택한다는 전제하에 직업에 따라 최소 최대치를 적었습니다. 주의사항: 1. 해당 표는 동일한 비교를 위해 모두 통일된 곱연산 수치로 적혀있습니다.(보석,트라이포드 등) 즉, 계산하실 때, 좀더 정확히 계산하시려면 아래 그림 참조 바랍니다. ![]() 2. 3티 유물 악세는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으나, 현재까지 장비들의 함수 및 설계를 통해 측정된 값입니다. 이 설계를 쉽게 바꿀 수 없기 때문에 해당 값이 업데이트로 변할 것이라 생각지는 않으나 참고 바랍니다. 중요 3. 로아온에서 금강선 디렉터님의 말씀에 따르면, 공컷 함수를 없애고, 기본공격력에 좀더 데미지증가 효율을 증대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는, 위 표에서 무기/방어구/장신구/아바타의 효율이 각인/트라이포드/보석에 비해 상대적으로 증가할 것임을 암시합니다. 이는 로아온에서도 말했듯, 현재 세심하게 밸런싱된 시스템이라 사실 함부로 건들기 어렵고, 어설프게 패치를 진행할 경우, 각 카테고리별 밸런스가 완전히 바뀔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쨋든 "공컷 시스템에 대한 예상치못한 오해와 인식 때문에" 공격력 시스템에 대한 변화가 진행될 것을 예고하였으므로, 여기 언급된 바와 같이 상대효율이 변할 수 있는 점 꼭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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