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11-08 14:22
조회: 54,712
추천: 13
벌목 정보 모음집(도구, 수익등)+엑셀표먼저 이번 정리는 생기 10만이라는 작은 표본내에서 진행된것이라 오류가 있을확률이 높습니다.
1만당 6314골정도가 나왔네요 나무보상획득확률은 스왑해서 사용하였고, 2인+풀도약으로 한 결과입니다. 생기 11.5만(도약사용) 녹이는데 55분 정도 걸렸네요. 도약x일때 1만당 10분이라 생각하면 딱이에요. 아래는 사용 도구들 ![]() 2. 다음은 나무차기결과 엑셀표입니다. 11.5만생기에 102번 나무차기를했네요. 벌목엑셀표 3. 보물주머니 11.5만 생기에서 보물주머니 23개가 나왔네요.
제 도구가 56퍼니깐 정리하면
4. 나무차기 먼저 벌목은 생기 60당 보상횟수가 1번입니다. 이걸 정리해보면
나무차기1% OR 나무보상 1%당 1만생기당 기대수익 증가량은 6.74정도 나오는 것을 확인할수 있어요, 2인벌목+도약으로인해 나무차기가 덜나온것을 고려해서 보정하면 나무차기확률은 4~5%라는것을 알 수 있답니다. 아래는 나무차기 총 획득량 표입니다.
평소 많은민지오라버니들이 말하신 일반100%, 고급50%, 희귀20%에 거의 들어맞는 모습이네요. 5. 일반적인 나무베기 수익률 먼저 로아는 일반 100%/ 고급 50%/ 희귀 20%라는 선에서 생활재료가 나온답니다. 그래서 일반획득이 95%다! 하면 1.95x1.00 여기서 도약과 2인벌목이다하면 1.95x1.00x2.00x2.00으로 나무베기 한번에 8번정도의 보상테이블을 획득가능합니다. 희귀재료의 드랍테이블은 2~4개인데, 만약 희귀 획득추가가 100%에 도약과 2인벌목이면 20%의 확률을 총 8번 도전하는거랍니다. 따라서 1번 나무를 벴을때 희귀재료가 아예 안나올수도 있고, 매우 낮은확률로 32개가 나올수도 있어요, 아래표들은 유물 생활부적, 벌목 70렙기준으로 계산한 표입니다.
이를 보면 기대수익증가량은 1퍼당 일반 5.5, 고급 5.7, 튼튼 5.2, 아비 7.3 정도네요 원래 일반 고급이 기대수익증가량이 같아야하는데 표본이 작아서 약간의 오차가 있네요. 6. 그래서 도구뭐쓰냐? 일단 생기 1만당기대수익증가량은 보물주머니 3.1(1퍼당) 나무차기OR나무보상 6.74(1퍼당) 일반 5.51(1퍼당) 고급 5 58(1퍼당) 희귀 12.5(1퍼당) 전체 23.7(1퍼당) 입니다. 하지만 유물도구기준, 보물주머니 50~100 나무차기 OR 나무보상 25~50 일반 고급 희귀 25~50 전체 8.35~16.7이라, 이것들을 보정하면 희귀>>전체>=나무차기OR보상>보물주머니>고급=일반 순으로 옵션이 좋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7. 벌목 팁들은? 먼저 유물도구, 유물부적, 벌목레벨 모두 중요하답니다. 전설도구, 희귀부적, 벌목 30렙과 유물도구, 유물부적, 벌목70렙의 기대수익을 비교하면 1만당 많게는 2000골까지 차이나요. 하지만 또 유물도구 유효옵은 힘드니 전설도구(4옵션 모두 유효), 유물부적, 벌목 50렙정도가 딱 벌목효율이 좋아지는 타이밍이라고 생각하니, 기억해주시는게 좋을듯 해요. 이번주 패치로 남이 무슨짓을하든 나무차기가 끊어지지 않게되었는데, 이젠 진짜로 중간중간 벌목을끊어서 한번씩 나무차기획득을 체크하는게 좋아요. 제 도구기준 나무차기가 5%라 했을때, 2인벌목에 도약까지하면 한번 베기당 나무차기 확률이 20퍼센트가 나오는데 이걸 나무가 다 베일때까지 기다려서 한다면 놓친 나무차기로 인해 생기 1만당 500골드 정도가 덜 나오게 된답니다. 하지만 참된로아인은 상대방의 의사도 생각하여야하니, 매 보상획득마다 나무차기를 확인하실거라면 먼저 깐부에게 묻고 거절당하면 마음이 맞는 사람을 찾아가야겠죠? 3줄요약. 1. 생기1만당 6400골정도 나온다. 2. 옵션은 희귀>>전체>=나무차기OR보상>보물주머니>고급=일반 이지만, 각 증가량을 보고 취사선택하기. 3. 벌목할때 틱마다 끊을거면 서로 좀 물어보자 도움되셨으면 추천부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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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뜰 확률 51.2% / 1번 뜰 확률 38.4% / 2번 뜰 확률 9.6% / 3번 뜰 확률 0.8%
안끊고 3회 쭉 했을 때 - 안 뜰 확률 40% / 뜰 확률 60%
기대값 = 1그루당 나무차기 0.6회 같은거 아닌감 ?.?
1번 뜰 확률 = 0.2*0.8*0.8*3 = 38.4% ㅡ> 기대값 0.384
2번 뜰 확률 = 0.2*0.2*0.8*3 = 9.6% ㅡ> 기대값 0.096*2 = 0.192
3번 뜰 확률 = 0.2*0.2*0.2 = 0.8% ㅡ> 기대값 0.008*3 = 0.024
나무 한그루 기대값 0.384+0.192+0.024 = 0.6
패치 이후 한그루 쭉 베면 0.2*3 = 0.6 이구요
윗분이 말씀하신 보라나무 끊어차기는 말 그대로 나무차기 기회를 땡겨와서 쓰는거고 횟수자체는 같으나 보라나무 보상 먹을 확률을 조금이라도 더 올리고자 하는거고
애초에 패치내용 자체가 끊어차지 말고 편하게 쭉 하라는 의도의 개선패치였다고 봐요
안끊을때 1그루당 나무차기 기댓값 0.6(0.6×1)
끊을때 1그루당 나무차기 기댓값 0.6(38.4+9.6×2+0.8×3)
혹시나 나중에 또 생각있으시면 한 50만생기로 한번만 더 해주시면 진짜 완벽한 지표가 될것같습니다 그정도로 표본만 좀 더 쌓이면 완벽해질꺼같습니다
지금까지본 도구 효율글중에 단연코 원탑이네요
스왑안하실거면 위도구도 상당히 괜찮아서 그럭저럭 쓸만하긴 하겠네요.유물키트 가격도 꽤나 올라서..
보물주머니 3.1(1퍼당) ~~ 여기 부분을 제 도구 퍼센트로 계산해서
보물주머니 확률 65퍼면 201.5로 취급이런식으로 하는거 맞나요
유물기준 얼마 이상 쓰는게 좋을까요 희귀는 없는데 1170정도 나오는데
가격차이가 좀 많이나서 일단 전설도구 5개 제작땡겼는데
이 글을 너무 늦게 읽어버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