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이등살
2024-09-28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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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데 스킵 완벽히 아르고스 되는 방법이 글은 페데리코 스킵의 매커니즘을 완벽히 이해하고 싶은 탐구자 혹은 공대장을 위한 글입니다 따라서 3줄 요약은 없습니다 180 저가 확정 스킵을 간략히 알고 싶은 분들 혹은 공대원에게 설명하고자 하는 공대장은 가장 마지막 단락을 참고해주세요 이 방식은 현재 알려진 이슈에 등록된 현상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단, 알려진 이슈에 부위 파괴를 통한 저가 기믹 스킵에 대해서는 적혀져 있지 않기에 이를 패치하지 않는다면 해당 방식은 점검 이후에도 동일하게 가능합니다. 만약 저가 돌입과 동시에 부위 파괴 가능 버프가 사라진다면 해당 방식 역시 불가능해집니다. 1. 페데리코의 1타와 2타는 보스에게 적중시 보스가 현재 하고 있는 패턴을 강제로 종료시킨다 (알려진 이슈) 1-1 보스의 갑옷과는 상관없이 갑옷이 있든 없든 강제로 종료시키나 갑옷이 있을 경우 파괴 그로기가 연출된다 1-2 페데리코의 1타와 2타에는 갑옷 파괴 효과가 있지만 보스의 갑옷 파괴 가능 버프가 없을 경우 갑옷을 파괴할 수 없다 2. 보스는 관 / 각반 / 칼날 순서의 갑옷을 가지고 있으며 해당 순서대로 파괴된다 2-1 각반 갑옷이 있을 경우 14분 20초에 랜덤 인원에게 첫 표식을 부여하며 해당 표식은 똥을 생성한다 2-2 관의 파괴수치는 40이며, 각반의 파괴 수치는 40보다 크거나 같다 (각반은 딱히 확인을 안해봐서 아시는 분 댓글 바람) 3. 똥이 생성되는 조건은 크게 4가지다 3-1 각반 갑옷이 활성되어 있는 경우 주기적으로 표식 똥 부여 3-2 저체온에 진입하고 1분마다 똥 생성 3-3 저체온에 진입하고 특정 패턴을 맞아 빙결되거나 혹은 체온게이지가 0이되어 빙결된 경우 3-4 감금 패턴에 피격된 경우 (ex. 240줄 안전자리 진입 실패, 보스 앞뒤 파란 부채꼴 장판 이후 180도 회전 잡기후 전방 폭발 패턴(통칭 나비패턴)에서 부채꼴 장판에 상태이상 면역이라도 피격된 경우) 4. 180, 60 저스트 가드 기믹이 시작되고 보스의 쉴드 생성 패턴은 2가지로 구분된다 4-1 필드에 똥이 없을 경우 약 55초에 터지는 저스트가드 직후 보스에게 쉴드가 생성된다 4-2 필드에 똥이 1개 이상 있을 경우 58초에 필드의 똥이 보스에게 흡수되며 저스트가드보다 앞서 쉴드가 생성된다 5. 페데리코는 1타와 2타 모두 사용 이후 보스에게 적중되기까지 3초의 시간이 소요된다. 180, 60 기믹 스킵이 되는 경우는? 180, 60 저가 기믹이 스킵되는 경우는 크게 2가지이다 1. 저가 돌입직후 갑옷이 파괴되는 경우 2. 페데를 보스 적중 시 보스 패턴이 강제 종료되는 현상으로 인한 기믹 스킵 이 중 일반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경우는 2번째이며 1번째 갑옷 파괴로 인한 기믹 스킵은 매번 의도해서 실현하기란 불가능에 가까움 1-1 저가 돌입직후 갑옷이 파괴되는 경우란? 180, 60줄 저가에 돌입 직후(1분 타이머가 생성된 시점에서) 약 0.5초 가량 갑옷 파괴 가능 버프가 남아 있음 이 갑옷 파괴 가능 버프가 남아있는 0.5초 사이에 갑옷이 파괴되면 보스가 파괴 그로기 상태가 되며 저가기믹이 종료된다 페데리코의 갑옷 파괴와는 전혀 무관하게 0.5초 사이에 갑옷이 파괴되냐 되지 않냐로 기믹 스킵 여부가 결정된다 즉, 페데리코가 아닌 파폭이나 부위파괴 스킬로도 의도했든 운이 좋든 저가 기믹을 스킵할 수 있다 에페를 썼는데도 저가 기믹이 스킵됐다 혹은 에스더 쓰지도 않았는데 저가 기믹이 스킵된 경우는 이 경우에 해당한다 따라서 만약 이를 의도해서 실현할 수 있다면 연합군을 에페 혹은 원하는 걸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가장 높은 리턴값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앞서 말한 0.5초안에 부위를 파괴시켜야 한다는 조건의 실현 가능성은 불가능에 가깝다 페데 스킵이란? 페데 스킵은 페데의 갑옷 파괴 효과가 아닌 현재 버그로 올라온 페데리코 1타 혹은 2타를 보스에게 적중 시 보스의 현재 패턴을 강제로 종료시키는 것을 이용한 플레이다 저가 스킵이 이루어질 경우 55~54초에 시행하는 저스트 가드가 나오지 않으며 보스는 즉시 좌우로 톱니 6개를 날린뒤 쉴드를 다 깐것과 동일한 그로기 상태에 빠진다 정확한 페데 스킵은 저가 기믹이 시작된 이후 보스에게 쉴드가 생기기 전 페데리코를 보스에게 적중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위에 적은 보스에게 쉴드가 생기는 2가지 경우에 따라 페데리코를 쓰는 시점이 달라지며, 페데 스킵을 확정으로 할수 있는 경우와 패턴이나 타이밍 등 운적 요소 및 딜컷과 같은 불필요한 행위를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1. 필드에 똥이 있는 경우 대부분의 페데 스킵 매커니즘을 정확히 모르는 사람들이 시도하는 방법이지만, 일반적으로 필드에 똥이 항상 있는 60줄 저가 스킵을 위해서는 이 방법을 사용한다 필드에 똥이 있는 경우 위에서 적었듯이 58초에 보스에게 쉴드가 생성된다 발동까지 3초가 소요되는 페데리코를 58초가 되기전에 보스에게 적중시키기 위해서는 저가 기믹이 시작될 것을 예측해 최대 3초전 부터 최소 1초전까지 페데리코를 사용해야 한다 따라서 보스가 하나의 패턴을 진행중일 때 다음 패턴이 시작하기 전 해당 패턴의 후딜레이가 끝나기 1초전~3초전 사이의 타임에 페데리코를 사용함과 동시에 보스의 체력을 180 혹은 60줄 까지 밀어야 한다 이러한 조건이 충족된 경우 똥 흡수 쉴드가 생성되기까지의 여유시간 2초 동안 페데리코가 보스에게 적중되면서 저가기믹이 스킵된다 2. 필드에 똥이 없는 경우 위에서 적었듯이 저가 기믹이 시작된 직후 보스에게 쉴드가 생기기까지 대략 6초의 시간이 주어진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저가 기믹이 시작되는 것을 보고 페데리코를 사용하더라도 발동에 3초까지 걸리기 때문에 확정으로 저가 기믹 스킵이 가능하다 대략 58초까지는 여유있게 페데리코를 사용할 수 있다 필드에 똥이 없을 경우 공대 딜로만 보스의 체력을 180 혹은 60줄까지 밀어 저가 기믹에 돌입하면 되며, 저가 기믹이 시작된 것을 확인한 공대장은 페데를 딸깍 하기만 하면 1타만으로 저가 기믹을 스킵할 수 있다 이 경우 특히 180줄에서는 페데 2타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여기서 킵한 1칸의 연합군 게이지는 다음 120줄 패턴까지 에페1,2타를 사용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2-1 저가 기믹 전 이미 필드에 똥이 있는 경우 이미 지저분한 상황이지만 확정 페데 스킵을 위해서는 필드의 똥 개수를 갑옷 회복을 위한 3 혹은 3의 배수로 맞춘 뒤 보스가 똥을 흡수하여 갑옷이 재생성 되는 것을 기다린다 똥을 흡수하는 타임은 대부분 방패 형상인 것으로 확인했지만, 드물게 데모닉 웨폰 상태에서도 똥이 흡수된 것으로 보일 때가 있었다 필드의 똥을 모두 흡수하여 갑옷이 1개~3개 생성된 보스의 체력을 180 혹은 60까지 밀어 저가 기믹을 시작한 이후 페데리코를 시전하면 확정으로 저가 기믹을 스킵할 수 있다 ** 필드에 똥이 없는데 쉴드가 생성되었다 라고 하는 케이스는 100% 저가 기믹 돌입 1분전에 저체온 상태로 돌입한 공대원이 있는 경우로 저가 기믹 시작 직후 페데리코가 보스를 적중시키기 직전 찰나의 순간에 저체온 1분 지속으로 인한 똥이 생성되자마자 보스에게 흡수된 경우이다 2-2 저가 기믹 전 필드에 똥이 없는 경우를 의도하는 방법 60줄에서는 이를 의도할 수가 없지만 180줄에서는 이를 확정으로 의도할 수 있다 단, 이 경우는 공대원 모두 짤패가 숙련임과 함께 딜각이 깎여 있어야 한다. 짤패가 숙련이라 함은 240줄 진입 전, 180줄 진입 1분 전에 저체온 상태가 되는 공대원이 없어야 함을 의미한다 240줄 기믹의 경우 240줄 기믹 시작이후 협카를 치기까지 1분의 시간이 소요된다. 따라서 240줄 이전에 저체온으로 진입한 공대원은 일반적으로 에페 1타를 사용하는 보스 휘적휘적 패턴까지 정상 체온으로 돌아울 수가 없어 똥을 생성하게 된다 간혹 240 진입과 동시에 저체온으로 진입한 공대원이 있다면 에페 1타를 휘적휘적이 아닌 3번째 수정 파괴 패턴에 사용한 이후 에페 2타를 휘적휘적 패턴에 사용하여 1분이 채 지나기전에 정상체온으로 되돌릴 수 있으나 애초에 짤패 숙련이 아닌 공대원을 위해 에페를 허비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180줄 직전 저체온 공대원이 있는 경우 페데리코가 보스에게 적중되기까지의 시간을 고려해 56초안에 180줄로 돌입한 이후 페데리코를 사용한다면 저가 기믹을 스킵할 수 있긴 하다 180 확정 페데 스킵을 위한 조우 2부파 택틱 180 저가 기믹 시작까지 필드에 똥이 없는 상황을 만들기 위한 방식이며, 딜컷 혹은 패턴을 기다리지 않기 위함이다 따라서 패턴 숙련은 물론 딜을 빨리 밀 수 있는 딜각이 깎인 공대원이 요구되며 공대의 숙련도가 높을수록 딜이 빠를수록 더 유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첫 표식 똥이 생성되는 14분 20초 이전 약 40초의 시간동안 각반을 파괴한다 이를 위해 조우 부식 파괴몰로 첫 갑옷인 관을 먼저 파괴한다 관의 파괴 수치는 20으로 부식의 +1 파괴 효과를 고려하면 대략 공대원 합산 20의 파괴 수치를 입히면 되며 이는 파폭 없이 파괴 스킬만으로도 조우 직후 바로 파괴가 가능할 만한 수치이다 이후 보스가 파괴 그로기 모션에서 일어남과 동시에 각반 파괴 가능 버프가 활성화 된것을 보고 파폭(빛파폭) 및 파괴 위주의 딜사이클로 약 14분 20초까지 각반을 파괴시키면 필드에 1개의 똥도 없는 상태로 진행이 가능하다 14분 20초에 부여하는 첫 표식의 경우 이전 패턴들의 밀림 현상 혹은 일반적으로 14분 25초에 시전하는 순간이동 잡기의 상황에 따라 더 뒤로 미뤄질 수도 있다 각반을 파괴한 이후에는 일반 공대와 동일한 택틱으로 180줄까지 진행하면 되며, 딜이 느리게 밀려 저체온에 돌입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단순히 짤패를 맞지 않는 것만이 아닌 공대원 모두가 클리어 타임 수준의 딜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대략적인 똥을 생성하지 않는 기믹 돌입 시점은 240줄 12분 30초 / 180줄 8분 30초를 기준으로 삼는다 (대략 공대원 모두 1695미만 노유각, 무20, 8겁작, 하단일 수준 악세, 세구남바, 2티어 딜러 등 소위 말하는 버러지 팟 스펙으로도 짤패 숙련일때의 속도. 마치 작성자 스펙과 같은....) 해당 속도의 공대 기준으로 180 저가 확정 기믹 이후의 연합군 상황은 대략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180 저가 기믹 스킵에서 사용하지 않은 +1 게이지와 환급받은 +1게이지 바탕으로 120 기믹 환급 전 에페1, 2타 사용으로 공대원 정상 체온 상태로 회복 120 기믹 후 환급 받은 +1 게이지 바탕으로 60 저가 기믹전 4칸의 연합군 게이지 확보 여기서 공대의 상황 혹은 조율을 통해 2가지 연합군 택틱 중 하나를 선택 1. 킵한 초각 및 아드를 바탕으로 60줄 저가는 정석 진행하며 연합군은 에페1, 2타를 사용해 안정적인 체온을 바탕으로 하는 정석 택틱 2. 60줄 저가 역시 페데 스킵을 시도 2-1) GOOD 엔딩 필드에 우연히 똥이 없는 상태로 저가 기믹에 진입해 편하게 페데 1타로 저가 기믹을 스킵했거나 필드에 똥이 있더라도 58초가 되기 전 타이밍 좋게 페데 1타가 박히면서 저가 기믹이 완전 스킵된 상황에서는 2타를 추가로 쓰든 킵하고 연합군 3칸을 모으든 쭉 딜을 진행하는 등 편한대로 마무리 2-2) BAD 엔딩 페데 1타가 아다리가 맞지 않아 저가 모션만 취소하고 필드 똥으로 인한 58초 쉴드 생성이 된 경우 이전까지 부식 파폭 샤워로 필드 똥 개수의 최소화 관리를 잘한 경우 쉴드의 양은 약 500억 내외 저가 모션은 스킵되었기에 마찬가지로 좌우로 날리는 6개의 톱니 부메랑만 의식하면서 초각 딜몰을 하든 페데 2타로 쉴드를 크게 까든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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