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로스트아크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로스트아크 화제 집중

미디어 게시판

커뮤니티 게시판

직업 게시판

(구) 자료와 정보

공통 커뮤니티

인기 팟벤

 

데이터주의] 2막 부유하는 악몽의 진혼곡, 2관문 아브렐슈드 팁 및 공략입니다.





안녕하세요 루페온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월장석이라고합니다.
아브렐슈드 클리어 이후 조금 밍기적 거리다보니 늦어졌습니다.
늘 그렇지만 첫 주 첫클리어 이후 작성한 글이기 때문에 틀린부분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항상 많이 참고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2막 부유하는 악몽의 진혼곡 2관문

1. 1페이즈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2. 2페이즈 몽환의 현시자 아브렐슈드
3. 3페이즈 몽환의 현시자 아브렐슈드 (지하)
4. 0줄 발악패턴

1. 1페이즈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1페이즈의 아브렐슈드는 프로켈과의 협동 공격을 통한 복잡한 공격을 사용합니다.
카운터 패턴 등장 시 카운터에 성공했을 때 아브렐슈드에게 24초간 프로켈 단절 디버프를 부여하며
패턴이 약화됩니다.

1-1 프로켈 카운터 등장 주요 패턴

1-1-1 백스탭 카운터



↑백스택 이후 아브렐슈드의 근처에서 프로켈이 등장하여 카운터


1-1-2 돌진 후 카운터



↑돌진 이후 아브렐슈드의 돌진 시작점에서 카운터

1-1-3 빠른 카운터 


↑제자리에서 한바퀴 빙글 돈 후 아브렐슈드의 정면에서 카운터

1-1-4 피자 카운터 


↑피자의 2번 째 자리에서 아브렐슈드 쪽을 바라보며 카운터

1-1-5 피자 카운터


↑부채꼴의 안전지대 왼쪽 혹은 오른쪽에 등장 하는 카운터


1-2 운명의 낙인 패턴
아브렐슈드가 사용하는 장판에 피격 시 운명의 낙인이 부여되며 이후 운석 소환 패턴 시에
낙인 보유자에게 개인 운석이 떨어지며 높은 데미지와 장판을 생성합니다.
낙인 보유자가 없을 시 운석 소환 패턴을 하지 않습니다. (한명 정도는 낙인을 받아서 딜하는 것도 괜찮음)


1-2-1 운명의 낙인 부여 패턴 


↑ 캐릭터의 근처에 장판을 생성하고 장판에 피격 시 운명의 낙인이 부여된다. 

1-2-2 
운석 소환 패턴 


↑ 아브렐슈드가 손을 들어 올린 후 운명 낙인에 피격당한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운석 소환을 한다. 

운석 소환  모션이 작아 잘 보이지 않지만 운명의 낙인 부여 패턴 이후 15초(블랙홀이 겹치면 블랙홀 이후 거의 즉시) 정도 후에 사용하기 때문에 의식하고 있는게 좋습니다.


1-3 위험한 패턴

위험한 패턴 중 하나인 블랙홀은 전투 시작 후 아브렐슈드 광폭 시간 기준 16분 50초에 나옵니다. 이후 1분 간격으로 등장하며 블랙홀 이전 긴 패턴을 사용하면 조금의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EX) 16분 50초 블랙홀 시전 후 15분 50초 블랙홀 시전


1-3-1 블랙홀 패턴


↑ 맵의 외곽에서부터 빨간 장판총 5회 터진 후 저스트가드가 나온다. 

아브렐슈드 앞의 블랙홀에 들어가도 굉장히 높은 데미지가 들어오며 외곽쪽의 빨간 장판도 굉장히 아프기 떄문에 꼭 하나를 맞아야 한다면 저스트가드 실패가 가장 생존률이 높습니다.
블랙홀쪽에서 외곽으로 밀어내기 떄문에 이동기 혹은 평타등을 이용하여 밀려나지 않게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1-4 그림 찾기 (333줄)

아브렐슈드 1페이즈의 메인 기믹으로 아브렐슈드의 체력 335줄 정도에 진입합니다.
진입 시 4종류의 그림이 그려진 총 12개의 발판이 나타난 뒤 곧 사라집니다.
저희 파티의 경우는
1파티는 주기적으로 나오는 프로켈을 무력화 하고 발판의 빈곳을 밟아줬고
2파티는 맵의 11시 / 1시 / 5시 / 7시의 문양 3개를 확인 후 채팅으로 브리핑했습니다.
EX) 아래 그림의 2파티 11시 경우 노랑/파랑/노랑 으로 브리핑

이후 아브렐슈드 근처의 마법진에 임의의 문양생성 되는 것을 확인 한 후 해당하는 마법진을 모두 밟으면 됩니다.

모든 문양이 사라질 때 까지 진행되며 프로켈 무력을 하면서 12개의 문양을 지운 뒤엔 아브렐슈드를
무력화 해주시면 됩니다.


↑ ㅋㅋ,,,ㅎㅎ,,ㅈㅅ;;


2. 2페이즈 몽환의 현시자 아브렐슈드

2페이즈의 아브렐슈드는 주기적인 특수패턴 4종과 짧은 주기의 게이지 정산을 통한 딜로스 유발로 딜 요구치를 높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잡기, 술래잡기, 이즈리얼(3연가드), 무력화(3연가드)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통으로 선모션,모션 중에 손에서 푸른 빛이 감돕니다.
(정확하지 않습니다.) 
파티 마다 주기가 미묘하게 다른 것 같아 패턴 발동 조건 시간인지 체력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2-1 위협적인 특수패턴 4종

2-1-1 이즈리얼 패턴 
아브렐슈드 에 있던 패턴을 복붙하여 열화시킨 버전으로 맵 임의의 위치에 피해를 주는 장판을 생성하고
전방을 향해 3회 공격합니다.
해당 공격은 저스트가드로 방어가 가능합니다.

↑ 선모션도 굉장히 길고 후딜도 긴 혜자패턴이지만 어그로 대상자를 향해 넓게 공격하기 때문에 위치를
    이동하지 않고 최대한 처음 자리에서 딜, 가드를 해주는게 중요하다. 


2-1-2 술래잡기 패턴 
손을 휘젓는 모션과 함께 사라진 후 가짜 아브렐슈드가 중앙에 등장합니다. 가짜 아브렐슈드는 피해감소 상태이며 맵의 3, 6, 9, 12 방향에 나오는 진짜 아브렐슈드를 찾아서 딜을 해야합니다.
한번에 찾지 못하면 딜로스가 굉장히 심한 패턴이며 쿼터뷰 특성상 보통 12시에 나오는 걸 늦게 캐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빨리 나오는 곳이 진짜 아브렐슈드 입니다.)


↑ 어그로 대상자를 향해 중앙의 아브렐슈드가 공격을 하기 때문에 서폿들의 케어가 필수

2-1-3 잡기 패턴 
대상자를 향해 손을 쭉 뻗은 후 
돌진 한 뒤 근처를 다 빨아들이는 블랙홀을 생성합니다.
아브렐슈드의 손 쪽으로 조금씩 이동되며 바닥에 생성되는 동그란 장판에 피격당해도 블랙홀 쪽으로 날아갑니다.
잡기에 당할 시 방어기재가 없다면 체력이 1까지 내려가는 패턴이기 때문에 포션 관리를 위해 최대한 피해주어야 합니다.



↑ 빙그르르 돌아가는 동안 끌려가지 않는 스킬들로 딜을 해주는 것이 좋다.

2-1-4 저스트가드 무력 패턴 
4개의 패턴 중 가장 쉽고 딜각을 많이주는 패턴으로 작은 낙인 대상을 주지만 작은 장판이 깔리기 때문에
살짝 외곽으로 깔아주신 뒤 프리딜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경직+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케어 필수!)
2-1-1 이즈리얼과 같은 맥락으로 어그로 대상자가 머리를 돌리지 않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장판 대상자들이 멀리 뺴지 않고 바로 딜을 하면 딜로스를 줄일 수 있다.


2-2 정산
정산반정산풀정산으로 나뉘어 있고 첫 반정산2페이즈 진입1분 후에 진행되며,
풀정산반정산 이후 40초 (직전 패턴의 길이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존재합니다.)에 진행됩니다.
2-2-1 반정산은 안전구역 찾기
2-2-2 풀정산은 리듬게임 후 결정파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정산 진입 직전 중앙으로 이동하며 길로틴을 여러개 떨어트리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2-2-1 
반정산
첫 반정산은 2페이즈 진입 후 1분 후 
두번째 반정산은 첫번째 풀정산이 끝난 뒤 1분 30초 뒤 입니다.
맵의  1시, 5시, 7시, 11시에 방향지시등이 등장하고 흰색은 해당 위치 보라색은 대각선 방향으로 이동하면 된다.


↑ 1(흰색) 5(흰색) 7(흰색) 11(보라색) 이기 때문에 안전구역은 1시->5시->7시->5시(11시의 반대) 순이다.



↑ 안전구역이 90도 정도로 타이트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이동해 주는 것이 안전하다.


2-2-2 풀정산
첫 풀정산은 첫 반정산 이후 40초 
두번째 풀정산은 두번째 반정산이 끝난 뒤 1분 20초 뒤 입니다.
중앙으로 이동 후 모든 캐릭터에게 리듬 게임을 시키고 근처 캐릭터에게 높은 피해를 주는 장판을 부여합니다.
(리듬게임 도중엔 조종 불가 및 강제이동 상태 입니다.)
리듬게임 시작 전 약간 산개할 시간을 주기 때문에  너무 겹치지 않게 서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틀리는 사람들을 맵의 중앙 쪽으로 배치해주면 빙결 사고의 비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리듬게임 진행 이후 4명에게 낙인을 주고 5초 뒤에 해당 캐릭터의 위치파편을 총4개 생성합니다.
한곳으로 뭉쳐서 파편을 생성한 후 한번에 처리해야 수월하며 체력이 꽤 높은편입니다. (140억 가량)


↑ 냉기 장판끼리 뭉치지 않도록 약간 산개를 해주는 것이 좋다.


↑ 파편 대상자들은 디버프가 지워지는 것을 확인 후 나와야한다.


↑ 파편 생성 이후 다같이 공격

2-3 군단장 각성기
142줄 가량에 진입하는 컷씬 이후 맵의 중앙큰 장판생성합니다.
각각의 원들이 존재하는데 내부 원과 캐릭터 주위의 원은 들어갈 시 큰 피해를 받고
외부의 냉기소량의 피해와 함께 스택이 쌓이게 되는데 3스택이 되면 완전한 동결에 걸립니다.
완전한 동결 상태에선 이후 아브렐슈드의 전체 공격에 사망하지 않으
완전한 동결 상태인 파티원의 뒤에 숨었을 때 또한 같은 효과를 받습니다.

로스트아크의 국룰자리인 *3+1 자리로 자리(12, 1, 3, 5, 6, 7, 9, 11)잡은 뒤 해당 위치에 생성되는 첫 공을 파괴 후 다 같이 한칸씩 올라가면 됩니다. 총 5개의 공파괴한 후 완전한 동결 상태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공을 파괴하며 올라가는 도중에 1중첩씩 쌓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EX) 7시 시작 공 파괴-> 9시로 이동 하며 1중첩 공파괴-> 11시로 이동 후 공파괴 -> 12시로 이동 후 2중첩 공파괴 -> 1시로 이동 후 공 파괴하며 완전한 동결
(완전한 빙결의 위치를 잘 모르겠다면 자신의 출발 위치에서 +6을 더하면 됩니다. 7시 출발일 시 +6 =1시 주차)


빙결에 걸리지 않기로 한 유저의 경우 따로 빙결 스택쌓지 않고 본인의 위치 마지막 공까지 지운 뒤 
근처 공대원이 얼어 있는 곳의 뒤로 재빨리 숨으시면 됩니다.
컷 씬 이후 빙결에 걸린 유저화염수류탄, 타수 등의 스킬로 풀어준 뒤 아브렐슈드 무력화를 해주면 됩니다!
(아브렐슈드의 요구 무력 수치높지 않고 버그 때문에 저흰 2명으로 진행했습니다.)

↑ 올라가면서 나오는 낫과 줄에 피격높은 피해 + 암흑에 걸리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움짤이 길다보니 가시성이 떨어집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3페이즈 몽환의 현시자 아브렐슈드 (지하)

3페이즈의 아브렐슈드는 맵이동 후 낙사가 추가되며 주기적으로 낙사를 유도하는 패턴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저스트가드와 패턴 회피에 조금 더 집중해야합니다.
패턴이 강화되긴 하지만 2페이즈에서 크게 변화하는 패턴없기 때문에 추가되는 패턴에만 익숙해지면
큰 어려움 없이 넘어갈 수 있습니다.


3-1 위치 찾기
진입 후 1~2패턴 이후 바로 안전 구역 찾기 패턴이 나옵니다.
카메라가 넓게 줌아웃되며 안전 구역이 보이지 않는 인원이 있기 때문에
브리핑을 통해 이동해주는게 안전합니다.
파란색 장판과 칼날 모두 피격 시에 치유 감소에 걸리기 때문에 포션, 힐 등에 제약이 생깁니다.


↑ 이펙트가 없는 부분이 안전 구역 



3-2 낫 막기
안전구역 찾기 이후 20초 정도 후에 맵의 중앙에 낫이 떨어집니다. 
마지막으로 떨어진 낫의 위치아브렐슈드강력한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떨어진 위치 옆 쪽에는 작은 안전구역이 생기고 저스트가드 낫이 나오고 작은 장판이 생깁니다.
저희 공대는 작은 장판의 지속적인 피해서포터의 케어를 통해 버티고 저스트가드를 하였습니다.



서포터의 케어를 통해 바닥딜을 버텨내면서 저스트가드를 하는 모습.


3-3 중앙 저스트 가드
도끼막기 패턴 이후 2~3패턴 이후에 등장하는 패턴입니다. 
2번째 중앙 저스트가드 부터는 40초~45초 텀으로 등장합니다.
아브렐슈드가 중앙으로 이동한 후 멀리 날리는 패턴이기 때문에 가드에 실패하더라도 아브렐슈드 앞에 붙어야 합니다.


↑ 1타 경직 이후 저스트가드가 나오기 때문에 주의!


3-4 지하 풀정산 

지하 풀정산은 지하 돌입 후 2분 정도 이후에 사용하며 낫을 소환한 뒤 가운데 이동합니다.
이동 후 리듬게임 패턴을 부여하며 아브렐슈드 쪽으로 이동시킵니다. 
(낫을 소환한 뒤 가운데 이동 할 때 3, 6, 9, 12 방향으로 각 2명 씩 미리 이동해 있는게 좋습니다.)
리듬게임에 성공한 뒤 3, 6, 9, 12 쪽에 생성되는 분신 무력화에 성공하면 쓰러져있는 분신 쪽으로 가서
해주시면 됩니다. 


미리 이동하여 리듬게임을 수행한 뒤 무력화 된 쪽으로 이동하여


3-5 지하 저스트 가드 후 리듬게임
지하 저스트 가드 후 리듬게임 지하 진입4분지난 시점에 사용하며 
EX) 7분 진입 시 3분에 사용 / 패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맵 전체에 저스트가드 패턴사용합니다.
저스트가드에 실패 시 완전한 빙결에 걸리며 이후 아브렐슈드가 사용하는 장판에 피격당하게 됩니다
피격 시엔 스페이스바를 사용하는 빠른 리듬게임이  나타나며 실패 시 낙사하게 됩니다.
피격 위치중앙에 가까울 수록 많은 기회 (최대 4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스페이스바를 누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앙에서 걸릴 시 시간을 아주 많이 준다


4. 0줄 발악패턴
0줄 발악패턴에는 위험한 패턴이 몇몇 산재해 있으며 패턴 수행에 따라 작아지는 지형, 매혹, 낙사가 존재하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메두사와 전투 시작 2분 30초 뒤에 사용하는 스페이스 패턴이 가장 위험합니다.

남은 전투 시간에 관계없이 4분으로 고정된 후 진행 되지만 에키드나 때와 마찬가지로
0줄이 되는 순간 광폭이 되면 광폭 상태로 진입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패치 해주지 않을까요?)


4-1 0줄 풀정산
발악패턴 진입 후 30초가 지났을 때 사용합니다. 이후 1분 10초~20초 마다 한번씩 사용합니다.
얼음 발판이 무너지는 기준캐릭터가 발판에 들어가거나 가드에 실패 시 파괴됩니다.
저스트가드 패턴에 성공, 실패상관없이 피격 당할 시 100초 짜리 디버프가 생기고 2중첩이 되면 즉사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가드 담당조와 대피조를 2팀으로 편성하여 첫번 째 가드두번 째 가드를 나눠서 시행하고
가드를 하지 않는 대상무너지는 얼음 발판에 잠시 올라있다가 다시 들어오는 방식으로 파훼하는 개념 인 것 같습니다.
 (실제 클리어엔 사용 해보지 않았고 클리어 전 트라이 영상을 돌려보다 확인한 부분입니다.)

딜이 부족하지 않은 파티의 경우 시간정지 물약을 이용하여 파훼하거나 가드/초각성/가드 식으로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빨간 부분은 파괴되는 발판 / 보라색 부분은 0줄 풀정산 피격 범위


가드에 성공 할 시 발판이 파괴되지않고 남아있다.


발판에 캐릭터가 올라가면 일정 시간(5초)이 지난 뒤 파괴된다.


↑ 모두가 시간 정지 물약을 사용하여 파훼하면 일정 시간 이후 발판이 모두 파괴된다.



4-2 0줄 리듬게임 패턴
3-5 지하 저스트 가드 후 리듬게임과 동일한 패턴이지만 저스트가드 없이 빠르게 사용합니다.
전투 시작 후 2분 20초~30초 정도에 사용합니다.
시간 정지 물약 택틱사용 했을 때 맵이 굉장히 작기 때문에 피격 당할 시 매우 위험합니다.
아브렐슈드의 광폭화 시간 1분 40초 정도가 남았다면 그 때부터 계속 주시하셔야합니다.


피격 당할 시 스페이스 리듬게임을 성공해야 풀린다.

4-3 0줄 메두사 패턴
메두사 패턴은 0줄 패턴 시작 후 1분 뒤에 사용합니다. 
정산 패턴 이후 아브렐슈드의 광폭화 시간이 3분 근처가 되었다면 정산 게이지를 보며 메두사에 대비하는게
좋습니다.
2번째 메두사는 0줄 패턴 시작 후 3분 30초 뒤에 사용합니다. 
광폭화 시간40초 근처가 되었다면 메두사에 대비하는게 좋습니다.
짧게 백스탭하며 검은 구체를 생성한 뒤 머리 위에서 큰 구체를 모으게됩니다.
아브렐슈드를 바라보지 않은 상태검은 구체파괴하면 되는데 파괴하지 못하더라도 광역데미지+암흑+경직 이기 때문에 너무 위험한 위치생성 됐을 땐 무리해서 깨지 않아도 됩니다.



↑ 아브렐슈드의 구체 쪽을 바라보면 매혹에 걸리고 상태이상으로 풀리지 않지만 일정시간 이후 매혹이 풀린다


외곽으로 소환된 검은구체꼭 파괴할 필요없다.



공략 내에 작성한 모든 시간은 이전에 나온 패턴의 속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조금 여유를 두시고 이쯤 되면 쓰겠다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광폭시간 1분 30초에 사용 -> 1분 35초에 사용 / 25초에 사용 등 



오랜만에 나온 난이도 있는 레이드를 재밌게 즐긴 것 같습니다. 
1네임드의 경우 정확한 정보를 드리기 어려울 것 같아 공략을 따로 작성하지 못했습니다.
늦은 밤 작성하다보니 횡설수설 한 부분이 많을 것 같아 제보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늘 함께 해주신 공대원분들, 미흡한 공략 봐주시는 분들 감사합니다.
항상 
.








EXP 156,988 (87%) / 160,001

Lv71 Mev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되긴 되네~

 


취미로 하는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TcEPA9iIFAkw8L5wD8ZRfw?view_as=subscriber

레벨
Lv71
경험치
156,988 (87%) / 160,001 ( 다음 레벨까지 3,013 / 마격까지 1,762 남음 )
포인트

이니 126,577

베니 161

제니 512

명성
7,537
획득스킬
  • 6
  • 4
  • 1
  • 1
  • 5
  • 1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로스트아크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 게시판

목록 글쓰기
인증글 10추글 즐겨찾기
로스트아크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101484 레벨 아이콘 아스널사라 17:43 602 0
101483 레벨 아이콘 아이러니 17:22 1,156 1
101482 레벨 아이콘 데모니악 16:51 1,684 0
101481 레벨 아이콘 곡물고양이 16:45 1,311 0
101480 레벨 아이콘 재연주가능 15:46 3,321 0
101479 레벨 아이콘 미끌 15:32 2,118 2
101478 레벨 아이콘 월향홍색 15:01 2,347 0
101475 레벨 아이콘 만쥬왕 12:29 3,663 5
101474 레벨 아이콘 알섭 11:33 4,522 2
101473 레벨 아이콘 알카주캐임 11:29 3,350 0
101467 레벨 아이콘 라임민트 05:25 4,175 0
101461 레벨 아이콘 Kulb쿨비 01:44 2,841 3
101460 레벨 아이콘 도약 01:43 12,757 20
101459 레벨 아이콘 함께만들어요 01:32 8,002 0
101457 레벨 아이콘 남띵우 01:07 4,166 0
101456 레벨 아이콘 Banana112 00:25 4,381 0
101455 레벨 아이콘 이적 00:23 4,535 2
101453 레벨 아이콘 기디지비 23:52 5,728 5
101451 레벨 아이콘 땅땅 22:19 8,307 4
101450 레벨 아이콘 고양이귀여와 22:00 6,866 12
101449 레벨 아이콘 솔의눈에이드 21:54 3,856 1
101446 레벨 아이콘 태양물고기 19:54 5,241 3
101442 레벨 아이콘 못참는사람 18:02 5,974 2
101441 레벨 아이콘 Edron 17:36 4,225 0
101440 레벨 아이콘 와니와늬 17:20 6,066 2
101439 레벨 아이콘 태양물고기 16:40 5,020 1
101433 레벨 아이콘 또보아 14:04 7,931 5
101432 레벨 아이콘 허빵 13:31 5,620 6
101431 레벨 아이콘 토심이 11:55 5,033 0
101430 레벨 아이콘 Qwerq 10:38 5,438 0
101429 레벨 아이콘 Karastin 10:34 4,195 0
101428 레벨 아이콘 노예계약 10:31 4,695 0
101427 레벨 아이콘 상시숭배 10:26 7,404 0
101421 레벨 아이콘 조이랑 06:05 7,074 3
101417 레벨 아이콘 Tarang 03:18 11,638 1
101414 레벨 아이콘 쭈아jua 01:59 9,657 0
101413 레벨 아이콘 연하나 01:39 13,186 17
101412 레벨 아이콘 폭탄받아라라 01:22 13,872 3
101410 레벨 아이콘 표우림 09-28 3,804 3
101409 레벨 아이콘 짱갈래주세요 09-28 3,873 0
101408 레벨 아이콘 라이츄꼬부기 09-28 17,328 3
101405 레벨 아이콘 또보아 09-28 10,642 1
101404 레벨 아이콘 미끌 09-28 11,400 11
101401 레벨 아이콘 디럭스초코비 09-28 13,006 5
101400 레벨 아이콘 돼지럭키 09-28 12,849 2
101399 레벨 아이콘 제나일모코콩 09-28 8,522 11
101397 레벨 아이콘 그날이 09-28 6,323 3
101396 레벨 아이콘 쭈아jua 09-28 16,800 4
101395 레벨 아이콘 그런길드 09-28 6,308 3
101388 레벨 아이콘 랑이등살 09-28 13,827 7
101387 레벨 아이콘 적폐인 09-28 12,988 1
101386 레벨 아이콘 서폿터봇 09-28 4,433 0
101384 레벨 아이콘 랑이등살 09-28 25,101 15
101380 레벨 아이콘 Mev 09-28 21,956 48
101379 레벨 아이콘 Pepolesss 09-28 10,474 0
101377 레벨 아이콘 노리방 09-28 7,571 0
101376 레벨 아이콘 할게임이없다 09-28 10,368 6
101375 레벨 아이콘 소티메리 09-28 22,823 25
101374 레벨 아이콘 쪼꼬렛찰리 09-28 3,493 0
101373 레벨 아이콘 배고팡 09-28 2,750 0
101370 레벨 아이콘 만쥬왕 09-28 16,407 11
101369 레벨 아이콘 Syla20 09-28 5,906 0
101368 레벨 아이콘 천족수호신 09-28 5,197 0
101367 레벨 아이콘 승현의그녀 09-27 3,711 3
101363 레벨 아이콘 슦린 09-27 17,144 0
101362 레벨 아이콘 랑이등살 09-27 11,924 0
101361 레벨 아이콘 리프넬리 09-27 4,411 2
101360 레벨 아이콘 레오나자주함 09-27 5,097 3
101359 레벨 아이콘 삐롱이 09-27 14,025 3
101358 레벨 아이콘 다크루해 09-27 15,905 4
목록 글쓰기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