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로스트아크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로스트아크 화제 집중

미디어 게시판

커뮤니티 게시판

직업 게시판

(구) 자료와 정보

공통 커뮤니티

인기 팟벤

 

데이터주의] 2막 부유하는 악몽의 진혼곡, 2관문 아브렐슈드 팁 및 공략입니다.





안녕하세요 루페온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월장석이라고합니다.
아브렐슈드 클리어 이후 조금 밍기적 거리다보니 늦어졌습니다.
늘 그렇지만 첫 주 첫클리어 이후 작성한 글이기 때문에 틀린부분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항상 많이 참고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2막 부유하는 악몽의 진혼곡 2관문

1. 1페이즈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2. 2페이즈 몽환의 현시자 아브렐슈드
3. 3페이즈 몽환의 현시자 아브렐슈드 (지하)
4. 0줄 발악패턴

1. 1페이즈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1페이즈의 아브렐슈드는 프로켈과의 협동 공격을 통한 복잡한 공격을 사용합니다.
카운터 패턴 등장 시 카운터에 성공했을 때 아브렐슈드에게 24초간 프로켈 단절 디버프를 부여하며
패턴이 약화됩니다.

1-1 프로켈 카운터 등장 주요 패턴

1-1-1 백스탭 카운터



↑백스택 이후 아브렐슈드의 근처에서 프로켈이 등장하여 카운터


1-1-2 돌진 후 카운터



↑돌진 이후 아브렐슈드의 돌진 시작점에서 카운터

1-1-3 빠른 카운터 


↑제자리에서 한바퀴 빙글 돈 후 아브렐슈드의 정면에서 카운터

1-1-4 피자 카운터 


↑피자의 2번 째 자리에서 아브렐슈드 쪽을 바라보며 카운터

1-1-5 피자 카운터


↑부채꼴의 안전지대 왼쪽 혹은 오른쪽에 등장 하는 카운터


1-2 운명의 낙인 패턴
아브렐슈드가 사용하는 장판에 피격 시 운명의 낙인이 부여되며 이후 운석 소환 패턴 시에
낙인 보유자에게 개인 운석이 떨어지며 높은 데미지와 장판을 생성합니다.
낙인 보유자가 없을 시 운석 소환 패턴을 하지 않습니다. (한명 정도는 낙인을 받아서 딜하는 것도 괜찮음)


1-2-1 운명의 낙인 부여 패턴 


↑ 캐릭터의 근처에 장판을 생성하고 장판에 피격 시 운명의 낙인이 부여된다. 

1-2-2 
운석 소환 패턴 


↑ 아브렐슈드가 손을 들어 올린 후 운명 낙인에 피격당한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운석 소환을 한다. 

운석 소환  모션이 작아 잘 보이지 않지만 운명의 낙인 부여 패턴 이후 15초(블랙홀이 겹치면 블랙홀 이후 거의 즉시) 정도 후에 사용하기 때문에 의식하고 있는게 좋습니다.


1-3 위험한 패턴

위험한 패턴 중 하나인 블랙홀은 전투 시작 후 아브렐슈드 광폭 시간 기준 16분 50초에 나옵니다. 이후 1분 간격으로 등장하며 블랙홀 이전 긴 패턴을 사용하면 조금의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EX) 16분 50초 블랙홀 시전 후 15분 50초 블랙홀 시전


1-3-1 블랙홀 패턴


↑ 맵의 외곽에서부터 빨간 장판총 5회 터진 후 저스트가드가 나온다. 

아브렐슈드 앞의 블랙홀에 들어가도 굉장히 높은 데미지가 들어오며 외곽쪽의 빨간 장판도 굉장히 아프기 떄문에 꼭 하나를 맞아야 한다면 저스트가드 실패가 가장 생존률이 높습니다.
블랙홀쪽에서 외곽으로 밀어내기 떄문에 이동기 혹은 평타등을 이용하여 밀려나지 않게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1-4 그림 찾기 (333줄)

아브렐슈드 1페이즈의 메인 기믹으로 아브렐슈드의 체력 335줄 정도에 진입합니다.
진입 시 4종류의 그림이 그려진 총 12개의 발판이 나타난 뒤 곧 사라집니다.
저희 파티의 경우는
1파티는 주기적으로 나오는 프로켈을 무력화 하고 발판의 빈곳을 밟아줬고
2파티는 맵의 11시 / 1시 / 5시 / 7시의 문양 3개를 확인 후 채팅으로 브리핑했습니다.
EX) 아래 그림의 2파티 11시 경우 노랑/파랑/노랑 으로 브리핑

이후 아브렐슈드 근처의 마법진에 임의의 문양생성 되는 것을 확인 한 후 해당하는 마법진을 모두 밟으면 됩니다.

모든 문양이 사라질 때 까지 진행되며 프로켈 무력을 하면서 12개의 문양을 지운 뒤엔 아브렐슈드를
무력화 해주시면 됩니다.


↑ ㅋㅋ,,,ㅎㅎ,,ㅈㅅ;;


2. 2페이즈 몽환의 현시자 아브렐슈드

2페이즈의 아브렐슈드는 주기적인 특수패턴 4종과 짧은 주기의 게이지 정산을 통한 딜로스 유발로 딜 요구치를 높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잡기, 술래잡기, 이즈리얼(3연가드), 무력화(3연가드)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통으로 선모션,모션 중에 손에서 푸른 빛이 감돕니다.
(정확하지 않습니다.) 
파티 마다 주기가 미묘하게 다른 것 같아 패턴 발동 조건 시간인지 체력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습니다.

2-1 위협적인 특수패턴 4종

2-1-1 이즈리얼 패턴 
아브렐슈드 에 있던 패턴을 복붙하여 열화시킨 버전으로 맵 임의의 위치에 피해를 주는 장판을 생성하고
전방을 향해 3회 공격합니다.
해당 공격은 저스트가드로 방어가 가능합니다.

↑ 선모션도 굉장히 길고 후딜도 긴 혜자패턴이지만 어그로 대상자를 향해 넓게 공격하기 때문에 위치를
    이동하지 않고 최대한 처음 자리에서 딜, 가드를 해주는게 중요하다. 


2-1-2 술래잡기 패턴 
손을 휘젓는 모션과 함께 사라진 후 가짜 아브렐슈드가 중앙에 등장합니다. 가짜 아브렐슈드는 피해감소 상태이며 맵의 3, 6, 9, 12 방향에 나오는 진짜 아브렐슈드를 찾아서 딜을 해야합니다.
한번에 찾지 못하면 딜로스가 굉장히 심한 패턴이며 쿼터뷰 특성상 보통 12시에 나오는 걸 늦게 캐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빨리 나오는 곳이 진짜 아브렐슈드 입니다.)


↑ 어그로 대상자를 향해 중앙의 아브렐슈드가 공격을 하기 때문에 서폿들의 케어가 필수

2-1-3 잡기 패턴 
대상자를 향해 손을 쭉 뻗은 후 
돌진 한 뒤 근처를 다 빨아들이는 블랙홀을 생성합니다.
아브렐슈드의 손 쪽으로 조금씩 이동되며 바닥에 생성되는 동그란 장판에 피격당해도 블랙홀 쪽으로 날아갑니다.
잡기에 당할 시 방어기재가 없다면 체력이 1까지 내려가는 패턴이기 때문에 포션 관리를 위해 최대한 피해주어야 합니다.



↑ 빙그르르 돌아가는 동안 끌려가지 않는 스킬들로 딜을 해주는 것이 좋다.

2-1-4 저스트가드 무력 패턴 
4개의 패턴 중 가장 쉽고 딜각을 많이주는 패턴으로 작은 낙인 대상을 주지만 작은 장판이 깔리기 때문에
살짝 외곽으로 깔아주신 뒤 프리딜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경직+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케어 필수!)
2-1-1 이즈리얼과 같은 맥락으로 어그로 대상자가 머리를 돌리지 않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장판 대상자들이 멀리 뺴지 않고 바로 딜을 하면 딜로스를 줄일 수 있다.


2-2 정산
정산반정산풀정산으로 나뉘어 있고 첫 반정산2페이즈 진입1분 후에 진행되며,
풀정산반정산 이후 40초 (직전 패턴의 길이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존재합니다.)에 진행됩니다.
2-2-1 반정산은 안전구역 찾기
2-2-2 풀정산은 리듬게임 후 결정파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정산 진입 직전 중앙으로 이동하며 길로틴을 여러개 떨어트리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2-2-1 
반정산
첫 반정산은 2페이즈 진입 후 1분 후 
두번째 반정산은 첫번째 풀정산이 끝난 뒤 1분 30초 뒤 입니다.
맵의  1시, 5시, 7시, 11시에 방향지시등이 등장하고 흰색은 해당 위치 보라색은 대각선 방향으로 이동하면 된다.


↑ 1(흰색) 5(흰색) 7(흰색) 11(보라색) 이기 때문에 안전구역은 1시->5시->7시->5시(11시의 반대) 순이다.



↑ 안전구역이 90도 정도로 타이트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이동해 주는 것이 안전하다.


2-2-2 풀정산
첫 풀정산은 첫 반정산 이후 40초 
두번째 풀정산은 두번째 반정산이 끝난 뒤 1분 20초 뒤 입니다.
중앙으로 이동 후 모든 캐릭터에게 리듬 게임을 시키고 근처 캐릭터에게 높은 피해를 주는 장판을 부여합니다.
(리듬게임 도중엔 조종 불가 및 강제이동 상태 입니다.)
리듬게임 시작 전 약간 산개할 시간을 주기 때문에  너무 겹치지 않게 서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틀리는 사람들을 맵의 중앙 쪽으로 배치해주면 빙결 사고의 비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리듬게임 진행 이후 4명에게 낙인을 주고 5초 뒤에 해당 캐릭터의 위치파편을 총4개 생성합니다.
한곳으로 뭉쳐서 파편을 생성한 후 한번에 처리해야 수월하며 체력이 꽤 높은편입니다. (140억 가량)


↑ 냉기 장판끼리 뭉치지 않도록 약간 산개를 해주는 것이 좋다.


↑ 파편 대상자들은 디버프가 지워지는 것을 확인 후 나와야한다.


↑ 파편 생성 이후 다같이 공격

2-3 군단장 각성기
142줄 가량에 진입하는 컷씬 이후 맵의 중앙큰 장판생성합니다.
각각의 원들이 존재하는데 내부 원과 캐릭터 주위의 원은 들어갈 시 큰 피해를 받고
외부의 냉기소량의 피해와 함께 스택이 쌓이게 되는데 3스택이 되면 완전한 동결에 걸립니다.
완전한 동결 상태에선 이후 아브렐슈드의 전체 공격에 사망하지 않으
완전한 동결 상태인 파티원의 뒤에 숨었을 때 또한 같은 효과를 받습니다.

로스트아크의 국룰자리인 *3+1 자리로 자리(12, 1, 3, 5, 6, 7, 9, 11)잡은 뒤 해당 위치에 생성되는 첫 공을 파괴 후 다 같이 한칸씩 올라가면 됩니다. 총 5개의 공파괴한 후 완전한 동결 상태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공을 파괴하며 올라가는 도중에 1중첩씩 쌓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EX) 7시 시작 공 파괴-> 9시로 이동 하며 1중첩 공파괴-> 11시로 이동 후 공파괴 -> 12시로 이동 후 2중첩 공파괴 -> 1시로 이동 후 공 파괴하며 완전한 동결
(완전한 빙결의 위치를 잘 모르겠다면 자신의 출발 위치에서 +6을 더하면 됩니다. 7시 출발일 시 +6 =1시 주차)


빙결에 걸리지 않기로 한 유저의 경우 따로 빙결 스택쌓지 않고 본인의 위치 마지막 공까지 지운 뒤 
근처 공대원이 얼어 있는 곳의 뒤로 재빨리 숨으시면 됩니다.
컷 씬 이후 빙결에 걸린 유저화염수류탄, 타수 등의 스킬로 풀어준 뒤 아브렐슈드 무력화를 해주면 됩니다!
(아브렐슈드의 요구 무력 수치높지 않고 버그 때문에 저흰 2명으로 진행했습니다.)

↑ 올라가면서 나오는 낫과 줄에 피격높은 피해 + 암흑에 걸리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움짤이 길다보니 가시성이 떨어집니다.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3페이즈 몽환의 현시자 아브렐슈드 (지하)

3페이즈의 아브렐슈드는 맵이동 후 낙사가 추가되며 주기적으로 낙사를 유도하는 패턴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저스트가드와 패턴 회피에 조금 더 집중해야합니다.
패턴이 강화되긴 하지만 2페이즈에서 크게 변화하는 패턴없기 때문에 추가되는 패턴에만 익숙해지면
큰 어려움 없이 넘어갈 수 있습니다.


3-1 위치 찾기
진입 후 1~2패턴 이후 바로 안전 구역 찾기 패턴이 나옵니다.
카메라가 넓게 줌아웃되며 안전 구역이 보이지 않는 인원이 있기 때문에
브리핑을 통해 이동해주는게 안전합니다.
파란색 장판과 칼날 모두 피격 시에 치유 감소에 걸리기 때문에 포션, 힐 등에 제약이 생깁니다.


↑ 이펙트가 없는 부분이 안전 구역 



3-2 낫 막기
안전구역 찾기 이후 20초 정도 후에 맵의 중앙에 낫이 떨어집니다. 
마지막으로 떨어진 낫의 위치아브렐슈드강력한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떨어진 위치 옆 쪽에는 작은 안전구역이 생기고 저스트가드 낫이 나오고 작은 장판이 생깁니다.
저희 공대는 작은 장판의 지속적인 피해서포터의 케어를 통해 버티고 저스트가드를 하였습니다.



서포터의 케어를 통해 바닥딜을 버텨내면서 저스트가드를 하는 모습.


3-3 중앙 저스트 가드
도끼막기 패턴 이후 2~3패턴 이후에 등장하는 패턴입니다. 
2번째 중앙 저스트가드 부터는 40초~45초 텀으로 등장합니다.
아브렐슈드가 중앙으로 이동한 후 멀리 날리는 패턴이기 때문에 가드에 실패하더라도 아브렐슈드 앞에 붙어야 합니다.


↑ 1타 경직 이후 저스트가드가 나오기 때문에 주의!


3-4 지하 풀정산 

지하 풀정산은 지하 돌입 후 2분 정도 이후에 사용하며 낫을 소환한 뒤 가운데 이동합니다.
이동 후 리듬게임 패턴을 부여하며 아브렐슈드 쪽으로 이동시킵니다. 
(낫을 소환한 뒤 가운데 이동 할 때 3, 6, 9, 12 방향으로 각 2명 씩 미리 이동해 있는게 좋습니다.)
리듬게임에 성공한 뒤 3, 6, 9, 12 쪽에 생성되는 분신 무력화에 성공하면 쓰러져있는 분신 쪽으로 가서
해주시면 됩니다. 


미리 이동하여 리듬게임을 수행한 뒤 무력화 된 쪽으로 이동하여


3-5 지하 저스트 가드 후 리듬게임
지하 저스트 가드 후 리듬게임 지하 진입4분지난 시점에 사용하며 
EX) 7분 진입 시 3분에 사용 / 패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맵 전체에 저스트가드 패턴사용합니다.
저스트가드에 실패 시 완전한 빙결에 걸리며 이후 아브렐슈드가 사용하는 장판에 피격당하게 됩니다
피격 시엔 스페이스바를 사용하는 빠른 리듬게임이  나타나며 실패 시 낙사하게 됩니다.
피격 위치중앙에 가까울 수록 많은 기회 (최대 4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스페이스바를 누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앙에서 걸릴 시 시간을 아주 많이 준다


4. 0줄 발악패턴
0줄 발악패턴에는 위험한 패턴이 몇몇 산재해 있으며 패턴 수행에 따라 작아지는 지형, 매혹, 낙사가 존재하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메두사와 전투 시작 2분 30초 뒤에 사용하는 스페이스 패턴이 가장 위험합니다.

남은 전투 시간에 관계없이 4분으로 고정된 후 진행 되지만 에키드나 때와 마찬가지로
0줄이 되는 순간 광폭이 되면 광폭 상태로 진입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패치 해주지 않을까요?)


4-1 0줄 풀정산
발악패턴 진입 후 30초가 지났을 때 사용합니다. 이후 1분 10초~20초 마다 한번씩 사용합니다.
얼음 발판이 무너지는 기준캐릭터가 발판에 들어가거나 가드에 실패 시 파괴됩니다.
저스트가드 패턴에 성공, 실패상관없이 피격 당할 시 100초 짜리 디버프가 생기고 2중첩이 되면 즉사합니다.
이를 이용하여 가드 담당조와 대피조를 2팀으로 편성하여 첫번 째 가드두번 째 가드를 나눠서 시행하고
가드를 하지 않는 대상무너지는 얼음 발판에 잠시 올라있다가 다시 들어오는 방식으로 파훼하는 개념 인 것 같습니다.
 (실제 클리어엔 사용 해보지 않았고 클리어 전 트라이 영상을 돌려보다 확인한 부분입니다.)

딜이 부족하지 않은 파티의 경우 시간정지 물약을 이용하여 파훼하거나 가드/초각성/가드 식으로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빨간 부분은 파괴되는 발판 / 보라색 부분은 0줄 풀정산 피격 범위


가드에 성공 할 시 발판이 파괴되지않고 남아있다.


발판에 캐릭터가 올라가면 일정 시간(5초)이 지난 뒤 파괴된다.


↑ 모두가 시간 정지 물약을 사용하여 파훼하면 일정 시간 이후 발판이 모두 파괴된다.



4-2 0줄 리듬게임 패턴
3-5 지하 저스트 가드 후 리듬게임과 동일한 패턴이지만 저스트가드 없이 빠르게 사용합니다.
전투 시작 후 2분 20초~30초 정도에 사용합니다.
시간 정지 물약 택틱사용 했을 때 맵이 굉장히 작기 때문에 피격 당할 시 매우 위험합니다.
아브렐슈드의 광폭화 시간 1분 40초 정도가 남았다면 그 때부터 계속 주시하셔야합니다.


피격 당할 시 스페이스 리듬게임을 성공해야 풀린다.

4-3 0줄 메두사 패턴
메두사 패턴은 0줄 패턴 시작 후 1분 뒤에 사용합니다. 
정산 패턴 이후 아브렐슈드의 광폭화 시간이 3분 근처가 되었다면 정산 게이지를 보며 메두사에 대비하는게
좋습니다.
2번째 메두사는 0줄 패턴 시작 후 3분 30초 뒤에 사용합니다. 
광폭화 시간40초 근처가 되었다면 메두사에 대비하는게 좋습니다.
짧게 백스탭하며 검은 구체를 생성한 뒤 머리 위에서 큰 구체를 모으게됩니다.
아브렐슈드를 바라보지 않은 상태검은 구체파괴하면 되는데 파괴하지 못하더라도 광역데미지+암흑+경직 이기 때문에 너무 위험한 위치생성 됐을 땐 무리해서 깨지 않아도 됩니다.



↑ 아브렐슈드의 구체 쪽을 바라보면 매혹에 걸리고 상태이상으로 풀리지 않지만 일정시간 이후 매혹이 풀린다


외곽으로 소환된 검은구체꼭 파괴할 필요없다.



공략 내에 작성한 모든 시간은 이전에 나온 패턴의 속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조금 여유를 두시고 이쯤 되면 쓰겠다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광폭시간 1분 30초에 사용 -> 1분 35초에 사용 / 25초에 사용 등 



오랜만에 나온 난이도 있는 레이드를 재밌게 즐긴 것 같습니다. 
1네임드의 경우 정확한 정보를 드리기 어려울 것 같아 공략을 따로 작성하지 못했습니다.
늦은 밤 작성하다보니 횡설수설 한 부분이 많을 것 같아 제보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늘 함께 해주신 공대원분들, 미흡한 공략 봐주시는 분들 감사합니다.
항상 
.








EXP 156,988 (87%) / 160,001

Lv71 Mev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되긴 되네~

 


취미로 하는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TcEPA9iIFAkw8L5wD8ZRfw?view_as=subscriber

레벨
Lv71
경험치
156,988 (87%) / 160,001 ( 다음 레벨까지 3,013 / 마격까지 1,762 남음 )
포인트

이니 126,581

베니 161

제니 512

명성
7,541
획득스킬
  • 6
  • 4
  • 1
  • 1
  • 5
  • 1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로스트아크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 게시판

목록 글쓰기
인증글 10추글 즐겨찾기
로스트아크 인벤 팁과 노하우 게시판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101853 레벨 아이콘 팽이장인 06:16 7 0
101850 레벨 아이콘 낫들면착해요 23:56 1,785 0
101844 레벨 아이콘 Waylon 21:30 2,387 5
101837 레벨 아이콘 쇼로록쇽쇽 15:28 2,377 4
101836 레벨 아이콘 으깬감자 13:55 4,841 3
101833 레벨 아이콘 파랑파랑미틸 04:34 5,024 2
101829 레벨 아이콘 Vwvwwvvw 02:37 4,125 16
101826 레벨 아이콘 우두머리늑대 10-19 7,513 1
101824 레벨 아이콘 킁아악 10-19 4,190 2
101822 레벨 아이콘 설난향 10-19 4,114 2
101820 레벨 아이콘 찔죽 10-19 2,773 2
101817 레벨 아이콘 성운 10-19 4,100 1
101815 레벨 아이콘 산타는산타지 10-19 10,420 11
101814 레벨 아이콘 갓완 10-19 5,598 2
101809 레벨 아이콘 일베인 10-18 7,802 0
101805 레벨 아이콘 널향한붓 10-18 3,327 9
101803 레벨 아이콘 변리사 10-18 10,436 20
101801 레벨 아이콘 Qaaaaa 10-17 13,868 1
101800 레벨 아이콘 밤군밤붐 10-17 9,800 0
101799 레벨 아이콘 도약 10-17 10,690 6
101798 레벨 아이콘 Mango 10-17 8,248 1
101797 레벨 아이콘 마영전냥냐 10-17 9,446 2
101790 레벨 아이콘 흑의요호링 10-17 8,351 0
101787 레벨 아이콘 카누스틱커피 10-16 16,824 326
101786 레벨 아이콘 To시리즈 10-16 5,544 7
101783 레벨 아이콘 조충베기강룡 10-16 21,063 20
101780 레벨 아이콘 검정새 10-16 10,579 4
101778 레벨 아이콘 신성검 10-16 16,993 12
101775 레벨 아이콘 로리븐 10-15 13,911 18
101773 레벨 아이콘 새끈빡근우 10-15 11,871 0
101759 레벨 아이콘 Omen1 10-14 31,774 24
101758 레벨 아이콘 코타flow 10-14 11,402 33
101756 레벨 아이콘 꼬마코마나코 10-14 10,438 0
101753 레벨 아이콘 채수빈1 10-14 20,493 3
101751 레벨 아이콘 혐범 10-13 15,718 0
101749 레벨 아이콘 킁아악 10-13 16,428 5
101744 레벨 아이콘 Dev 10-13 11,862 25
101729 레벨 아이콘 커염센세 10-12 16,212 45
101728 레벨 아이콘 랑이등살 10-11 12,344 8
101727 레벨 아이콘 너굴맨다람쥐 10-11 19,036 5
101722 레벨 아이콘 히미콧치 10-11 19,544 18
101719 레벨 아이콘 텔루라이드 10-11 20,590 22
101715 레벨 아이콘 고래돈까스 10-11 10,882 0
101712 레벨 아이콘 멋진녀석1 10-11 10,797 0
101710 레벨 아이콘 고래돈까스 10-10 14,991 0
101708 레벨 아이콘 또보아 10-10 7,578 9
101706 레벨 아이콘 섬일우 10-10 10,358 4
101705 레벨 아이콘 이이니 10-10 13,015 14
101699 레벨 아이콘 독일전차대 10-10 15,842 0
101693 레벨 아이콘 지켜주세요 10-10 54,664 51
101688 레벨 아이콘 보리타작소리 10-09 21,673 5
101687 레벨 아이콘 커염센세 10-09 15,809 45
101683 레벨 아이콘 데일중 10-09 7,820 0
101682 레벨 아이콘 아처 10-09 11,378 0
101679 레벨 아이콘 아우젠토 10-09 14,959 6
101678 레벨 아이콘 taihoclub 10-09 24,683 6
101677 레벨 아이콘 권영재 10-09 10,927 4
101676 레벨 아이콘 반코마이신 10-09 12,695 31
101674 레벨 아이콘 수고링딩동 10-08 6,565 0
101672 레벨 아이콘 쫀뜨기 10-08 11,233 22
101671 레벨 아이콘 분탕칠줄몰라 10-08 16,315 1
101670 레벨 아이콘 또졌넹 10-08 13,719 17
101669 레벨 아이콘 류루류루루 10-08 7,410 6
101666 레벨 아이콘 기뭉기 10-08 11,021 0
101665 레벨 아이콘 클리 10-08 7,075 3
101663 레벨 아이콘 퀸친 10-08 25,274 13
101660 레벨 아이콘 taihoclub 10-07 9,269 3
101653 레벨 아이콘 나이런거못해 10-07 27,633 4
101651 레벨 아이콘 연닛 10-07 13,123 2
101650 레벨 아이콘 효니좋아 10-07 10,973 4
목록 글쓰기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