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딱렙(1670)방어구 아르카나로 트라이 했고 트라이하면서 얻은 팁들입니다.


클리어 인증 헤헤

정식 공략이 아니기 때문에 메인 기믹과 짤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자세한 공략을 담고 있지 않습니다.
다른 공략에서 메인 기믹과 짤패에 대한 내용을 읽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런 패턴이 있구나~ 정도?)

1관 나로크 고대, 뇌속성 취약

1. 나로크의 잡기 패턴은 순간이동 잡기/팔 올려 치며 잡기 2가지가 있으며 첫 등장은 14:40~14:20 정도이며 1분정     도의 내부 쿨을 가진다.(기믹 하고 나서는 대부분 1분이 넘게 지나므로 2~3패턴 안에 나오는 것 같다)

   순간 이동 잡기는 안 잡히면 중앙으로 이동하며 잡힌 사람(없으면 없는 대로) 
   3,6,9,12방향에 창을 던지고 회전 돌진 후 후려치는데, 회전 돌진은 데미지와 경직 모두 없다.

   팔 올려 잡기는 처음에 안 잡히면 2번 시전하며 2타는 속도가 매우 빠르니 주의하자.
   잡기 패턴은 잡히면 딜로스+큰 데미지를 주지만 안 잡히면 좋은 딜타임을 준다

2. 120줄 다리 건너기(엘사)(꽁꽁 얼어 붙은~~) 
  
   다리를 만들기 전에 사라지는 이때 파란색 연기를 남기는데 순간 이동 잡기와 매우 유사하므로 조심하자.
   사라진 후 컷신 중에도 이동이 가능한데 맵 기준 5시 방향이다.

   올라가면 방벽이 있는데 느린 공대원이 있으면 기다렸다가 같이 가자. 
   빨리 부수면 뒷사람은 얼음 다리가 부서져서 죽는다

3. 체온 게이지가 0이 되면 빙결에 걸리는데 이 게이지0 빙결을 2번 당하면 즉사이다. (거의 확실한 듯?)
   그래서 불꽃 마법 스크롤이 없는 현재 에페르니아는 신이다.

4. 저가는 안 하면 날라가지만 일부러 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

5. 벽 세우는 짤패 (오버워치 메이?)
   나로크가 오른발을 구르는게 전조이다. 반응 속도가 좋으면 보고 피하는 것도 할만하다.

6. 하얀 칼날 3개 날리는 패턴은 노말 기준 딱렙(1670)이든 1680이든 3대 맞으면 거의 죽으니 딜 할 생각 하지 말자.
   (사람한테 안 부딪치고 벽에 닿으면 사라진다는 정보가 있긴 한데 확실하지는 않음)

2관 아브렐슈드 악마, 2~3페 뇌속성 취약
1페이즈 : 400~336
2페이즈 : 336~145
3페이즈 : 145~0

1. 1페이즈에서 바닥에 보라색 차원문장판(?)이 생기는 패턴은 맞으면 
   아브가 손이 빛나고 띵할 때 메테오가 나오는 디버프를 준다.
   이 장판이 몇초 유지되다가 도넛 모양으로 터진다. 
   (숙련되면 걸어서도 피할 듯? 도넛이 촘촘하진 않아서 안전지대도 있음)
   보통은 이 패턴보다 띵 메테오 소환 패턴에서 딜하기 쉬울 것이니 웬만하면 맞지 말고 도넛만 잘 피하자. 

메테오 디버프(빨간색)
 
 
메테오 장판이 생긴 모습
 
(화질구지 ㅈㅅ)

2. 1페이즈의 블랙홀 패턴은 3~4패턴마다 나오며 처음에는 중앙 12시 쪽에 텔포하고 2번째 블랙홀부터는 
   중앙 12시쪽 텔포는 똑같으나 주변이 약간 터진다. (딱렙 방어구 기준 별로 안 아픔)
   (중앙 12시쪽으로 텔포한다고 무조건 블랙홀은 아니었므로 유의해주세요.)
   
   저가는 실패해도 딱렙 방어구 기준 별로 안 아프지만 빨간 장판은 거의 즉사하니 빨간 장판 우선으로 피하기

3. 2페이즈에는 반정산(하얀 문양 보고 안전지대 찾는 것)과 풀정산(방패 4개 부수는 것)이 있는데 
   좌측 상단에 게이지 이미지가 빛나면 곧 정산 패턴이 나온다는 것이고 게이지가 회색이 되면 패턴이 나온다.
   그리고 아브가 사라지면서 낫이 눈송이 모양으로 지나가는 것으로도 알 수 있다.
   (3페이즈에는 풀정산만 있는데 이때도 낫이 눈송이 모양으로 지나간다.)

 눈송이 낫

   
  풀정산시 방패가 떨어지는데 둥근 부분이 헤드이다. (아마도)
   

반정산과 풀정산이 끝나면 무조건 똥장판>헤드저가+무력 or 약돌진 후 블랙홀 잡기가 나온다.

이 글의 핵심입니다.

블랙홀 잡기


똥장판>헤드저가+무력


  구분법은 아브가 제자리에서 양손이 빛나고 일부 공대원의 디버프 창과 바닥에 무언가 생기면 무력이고
               아브가 한 손이 빛나고 약간의 돌진 후 손이 크게 빛나면 블랙홀 잡기이다.

  무력 패턴은 장판이 보스 주변에 다 깔리거나 저가를 계속 실패하는 것이 아닌 이상 할만하다.
  (장판도 쉴드나 뎀감이 있으면 엄청나게 아픈 건 아니다.)
  
  블랙홀 잡기는 소용돌이 장판이 같이 나오는데 그거 맞으면 공중으로 떠서 잡혀가니 장판 밟지 말자.
  경면 없는 스킬 쓰면 웬만하면 잡혀가니 경면 있는 스킬 쓰거나 끌려가지 않는 것만 집중하자.(딜타임 절대 아님) 
  딱렙 방어구 기준 거의 피가 1 남는다.

  딜 하기 전/버프 올리기 전에 무력인지 블랙홀인지, 무력이면 나한테 장판 생겼는지 안 생겼는지 확인하기.

3. 2페이즈, 3페이즈 이즈리얼 (아브헬 패턴 약화 버전)
   주변에 떨어지는 장판은 아프지 않으나 주의할 점은 
   이즈 궁을 총 3번 발사하는데 첫번째와 두번째는 저가할 수 있는 범위가 좁고 
   헤드 양 옆으로 파란색 파도가 터지는데 이것도 많이 아프고 날아가서 빙결에 걸릴 수 있다. 
   3번째는 저가 범위가 넓고 헤드 양옆으로 터지는 것은 없다.
   어그로가 랜덤으로 보여서 첫번째와 두번째 때 자신이 보스의 정헤드나 백쪽이 아니라면 조심하자.
   
   다음과 같은 이즈리얼에서    
   빨간 색으로 칠한 부분이 위험지대이다.


4. 3페이즈 위아래 저가(아브 분신 나오고 맵 전역으로 하는 패턴)
   조금 12시나 6시쪽으로 거리를 두고 
   노란 빗살 무늬 사라지고 노란 장판 사라질 때 쯤 저가를 누르면 될 겁니다. (확실하진 않음)


5. 본인 파티 딜러가 힐밴에 걸리면 서폿 분들은 쉴드 위주로 둘러주세요.
   힐밴 패턴은 (다다음 사진에 나오는 패턴)낫 저가 실패(1분정도)와
   밑의 사진에 보이는 안전지대 찾기 패턴(20초)


6. 3페이즈 낫 저가 패턴 때는 패턴이 나오기 전~ 끝날 때까지 좌측 상단 게이지가 잠깁니다. 
   (정산이나 반정산은 아님)
7. 2페이즈~3페이드 2번 후려치기
   사진으로 보시면
    1타

   2타 
  아브가 2번 후려치는데 제 기억 상에 
  첫번째(위)는 범위 좁고 경직, 조금 아프고 두번째(아래)는 범위 넓고 피격 이상, 많이 아픕니다.

  첫번째와 두번째의 어글자가 (아마)같으므로 자신이 첫번째 후려치기를 맞았다면 어그로를 고정해주시면 좋은데
  두번째 후려치기는 내부 안전입니다. (아브에 딱 붙으면 안전)

145줄 넘어가면 노말은 거의 다 깬 겁니다 다들 화이팅!

틀린 것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