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담주에 하키 협력기믹 너프가 예정돼있긴 합니다만
2관 위주로 너프가 될것같고, 그럴경우 대 하키드나 버스 시대가 올거 같아서 정보 남깁니다

지금 공팟 하키버스를 보면 빡숙 요원이 없으면 
내부라하3-내부라하3-외부아델3 으로 기믹을 수행하시는데
이 경우 앜패딜러의 경우 라하3-라하3 구간에 연합군 기다리는 딜컷이 굉장히 길기도 하고 
품앗이로 내부를 약한캐릭 보내시면 쉴드 피통이 굉장히 두껍게 남아서 아델3만으론 쉴드 요구딜이 나름 높은편이죠

그래서 내부라하3-내부솔무-외부아델3+1 로 딜레이 없이 기믹을 처리하기위해
내부 솔무컷을 측정해봤습니다 


=순보4틱+회수+여래5(전압)+낙영7(비전)+벽력5+환영3+난화2+기공2(전압)
=(21*4+81+47*5*1.3+41*7*1.16+25*1.1*5+41*3+87*2+62*2*1.3)*1.37*1.1491*1.015
=2235.6
※1.37=유물급타/1.1491=숙련무력증가수치/1.015=카제로스 전장판 공적치 무력보정

마지막 스킬이 풀틱이 안들어갔으므로 컷은 대략 2200 정도입니다
앜패 개방후 급타+숙련 세팅하기가 굉장히 쉬워졌고, 앜패팟 기준 무력시간이 못해도 20초 많으면 영상처럼 30초 넘게 나오므로 (기믹자체는 내부 쫄 소환시점부터 50초 주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유물 급타 박고도 컷 맞추기 어려운 직업이 몇개 있긴 합니다만
되는 직업들이 앜패구간 인구수 지분이 많기도 하니, 초각익스땐 솔무버스가 늘어서 딜컷 딜레이 없는 빠른 버스가 많아지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