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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비 - 사두

나비 띄우기에 피격된 사람이 있어야 사두를 쓰고
맞은 사람이 없다면 다음 패턴을 씁니다.

주로 서폿/워로드가 맞고 헤드를 잡아주는 경우가 많은데
1. 딜러가 옆구리에서 스킬 사용하다가 맞고 뜨면 웬만하면 기상기를 쓰지마세요
ㄴ 일어나는 모션 중에는 피격이상면역이기 때문에 맞고 날아가지 않습니다.
ㄴ 하지만 머리를 돌려서 찌르는 와중, 백에 자리잡던 딜러가 날아갈 수 있으니 주의 핑을 찍어주세요

2. 딜러가 피면기로 맞았다면, 어그로 잡아주는 사람 쪽을 확인하고 그곳으로 걸어가세요. 이후 스페로 피하세요.
ㄴ 웬만한 딜러는 어그로 잡아주는 사람 위치를 확인하고 반대쪽에서 딜각을 잡기 때문에, 다른 곳으로 가면 딜각을 망치고 리트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백인데 옆에 걸쳐서 사두맞고 뜨면 바로 옆구리쪽에 핑찍고, 핑찍은 곳으로 기상기를 쓰세요. 반드시 핑찍으세요!
ㄴ 지파/발악(하드) 트라이에서 전멸 원인 3개를 꼽으면 그 중 하나에 들어갑니다.
ㄴ 꼭 백에서 벗어나주세요



나비-사두는 자주 맞거나 대책 준비가 안되어있다면 클리어가 불가능한 패턴이니
반드시 숙지하셔야 합니다.

유심히 지켜봤는데 이 패턴에서 딜각 망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단호하게 빼고 가는 것이 맞습니다.










좁게휘두르기 - 약간의 딜레이 - 넓게 휘두르며 슬로우 걸기 - 탕탕탕 - 찍고 내부안전

* 너무 일찍 들어가면 날아갈 수 있음.
* 아래 적을 잡기 패턴과 모션이 유사함








느리고 크게 올려치는 모션 휘 전방 휘두르기 - 맞은 사람있으면 어글자에게 머리돌리고 잡기
* 지파 후 및 발악(하드) 즉사급 패턴
* 맞으면 낙사할 정도로 멀리 날림




전방 휘두르기를 맞지 않는다면 잡기를 하지않음









돌진-찍기

* 지파 후 맞고 날아가면 낙사함
* 어글자는 머리 고정되면 피하기






돌진 찍기 안맞았을 때 (맞았더라도 피격이상이 발생하지 않았을 때)












베기 - 베기 - 찍기 - 백스탭 원형 날리기 - 대쉬 원형 날리기
ㄴ 어글자패턴





베기 베기 올려치기 베기
ㄴ 베기 2회까진 동일하고, 찍으면 백스탭-대시 // 올려치면 앞에 베기











박수패턴

에기르가 사라지면서
1. 큰 손/발이 두번 나오거나
2. 손이 다가오다가 박수를 치는데
두번 나오는 패턴은 피하면 되고
박수패턴은 피격이상 면역으로 무시하거나, 안전지대로 가면 됩니다
미리 가면 다가오는 손에 기절이 걸리기 때문에, 손이 멈춘 것을 보고 안전지대로 들어가면 됩니다.

저는 손등을 보면서 피하는 편입니다









분신패턴

미니맵 확인하고 에기르가 어디있는지 확인할 것








분신패턴 96줄 이후
카운터 분신 2개와 짭카 분신이 각각 나옴
카운터 분신을 모두 치면 잠시 후 어글자 근처에서 그로기인 채 나타나고
카운터 분신을 하나 놓치면 2회 넓게 휘두르기 후 그로기되고
카운터 분신을 모두 놓치면 4회 넓게 휘두름
짭카 분신을 치면 그 분신이 2회 넓게 휘두름





둥실둥실 카운터
공중에서 2회 둥실거리며 어글자를 쫓다가 협카가 나옵니다.
이때 에기르는 우리를 통과하며 헤드가 돌아갈 수 있으니 따라가지말고 일정거리를 벌리면
에기르가 우리쪽으로 머리를 돌리므로 어느정도 떨어진 위치에 핑을 찍고 모이도록 합시다.




실패했을 때 이렇게 됩니다.











앞 지진, 뒤 지진, 후 텔찍
지진을 하는 에기르 - 어글자 - 나타날 방향이 직선입니다.
A : 에기르
B : 어글자
C : 나타날 위치
A ─ B ─ C








네모 후 에기르 기준 오른손 왼손 앞 뒤
ㄴ 에기르 왼손 찍은 후 찍은 곳 가면 백사멸 딜타임







저스트가드
최고점에서 내려올 때 누를 것







저스트가드
에기르 말고 장판 중앙을 봐야함







어글자 적룡포

맞으면 뎀감있는 무력
무력 중 속박장판이 나옵니다 피하세요
무력되면 짧은 딜타임






창 3개 던지기
카운터 실패 시 범위 속박
처음 창이 회전하며 날아오는 것에 갈리면 굉장히 아프니 빠지며 한 곳에 모이는게 좋습니다.





카운터 패턴의 연계 패턴
창 사라진 후, 에기르가 잠시 맵에서 사라졌다가 나타나서 회전하는 창을 던지고, 대시 - 반원형 베기를 함









톱니던지기 2회

2회 어글자 다름
처음 던지기 1개
두번째는 3개 던짐
3개 던지는 것 딱붙어서 다 맞으면 굉장히 아픕니다






폴댄스 후 찌르기
저스트 가드 후 백을 내려찍습니다. 멀리 날아가고, 낙사 가능하니 주의!
백을 찍는동안 에기르가 오른쪽을 봅니다. 왼쪽이 백이라는 뜻

* 회선창 후 폴댄스랑 헷갈릴 수 있음







풍차 돌진

사이드 & 백 안전
대각선 및 정면 조심
지파 및 발악(하드)에서 트라이 분쇄스킬

개인적으로 풍차 돌진 때문에라도 각성기 및 피면기 존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휘적휘적 후 카멘베기

벤 후 한번 더 터지니까 조심
특히 돌진/전진하는 스킬의 경우 에기르가 한발자국 앞으로 가면서 따라가면 맞고 기상기 빠지는 경우 생겨요.







회선창 후 폴댄스 - 어글자 찍기
위 짤에서는 안나왔는데 찍고 헤드에서부터 백으로띄우는 장판이 나옴 (하누마탄에 나오는 짤패같은)​







회선창 후 폴댄스 후 찍기 후 헤드->백으로 줄넘기나옴








청룡출수 - 무력해야됨
무력하는 동안 나오는 창에 맞으면 굉장히 높게 뜨지만 아프진않습니다.
워/디 있으면 나머지는 조금 사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기상기 없는 상태라면 파티원 뒤에서 무력하는 것을 추천해요
누워있는 시간도 꽤 깁니다.






밖-안-분신-찌르기

에기르가 창을 회전시키며 장판을 만듭니다
여러명이 맞을 수록 분신이 많이 나옵니다

밖 - 첫 장판은 외부안전, 내부를 당기며 약한 데미지 + 직선 장판 3개
안 - 다음 장판은 내부안전, 삼각형 장판 3개
분신 - 장판을 맞은 횟수만큼 분신을 생성해 찌릅니다 (피격이상)
찌르기 - 본체가 랜덤한 인원을 찌릅니다 (피격이상)








지파 후에 패턴이 변형됩니다.
위-아래 순으로 이어지는 패턴

안전지대 순서 밖-안 까지는 동일합니다
지파 전과 다르게 장판이 피격이상을 일으키고
내부안전인 상태로 빙빙도는데, 외부에 있으면 계속 붕붕 뜨다가 막타맞고 날아가서 낙사위험있어요
마지막 안전지대는 피자 장판 내부입니다

피격이상 면역으로 무시할 수 있습니다









지파 후 생기는 패턴
찌르기 + 옆에 창도 찌름
공중에 뜨는데 날아가진 않습니다.








지파 후 변형되는 패턴
저가 찌르기
저스트가드 성공해도 그로기 되지않고 후속타(도넛터지기)가 나오지 않습니다.
= 저스트가드 한명도 성공하지 못하면 위 짤처럼 됩니다.







지파 후 생기는 패턴
손에 구체를 들고 워킹하며 창을 다수 생성합니다.
창이 각각 어글자를 정하고 찌르며
맞으면 날아가고 낙사합니다.

창은 에기르가 사라지고 나면 찢르며
창이 사라진 후 에기르가 누군가 뒤에 나타나 찌르고 잡습니다.
잡은 상태를 좌우 계속 내려찍으며 무력바가 생기는데 경직면역상태로 무력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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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기믹 저스트가드

아래있으면 에기르가 안보이는데, 얘가 올라가서 안보이게 되고 아주약간 뒤 누르면 되는 느낌










두번째 기믹 저스트가드

'창'보고 찍을 때







0줄 발악 저스트가드 → 협카  레이저
저는 움짤에서 확대한 검정 안개가 나왔다가 사라지는 시점에 가드를 누르고 있습니다
블랙홀 장판이 사라질 때 누른다는 사람도 있고, 에기르가 내려찍는 모션에 누른다는 사람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