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게 인기글 보다가 고고학 재료를 아비도스 융화재료로 바꿔파는게 손해라길래 진짠가 해서 계산해봤음
2024-08-06기준 전일 평균 거래가로 계산함

고대 유물 : 100개당 34.6골드
희귀한 유물 : 100개당 69.2골드
아비도스 유물 : 100개당 376.0골드
아비도스 융화재료 : 1개당 59.8골드

팁게에 있었던 100만생기 고고학 재료 개수 그대로 가져옴
(진귀한 유물은 융화재료 제작에 관련 없기 때문에 제외함)
고대 유물 : 245,557개
희귀한 유물 : 136,054개
아비도스 유물 : 34,632개

아비도스 융화재료 10개당 들어가는 재료 개수 및 골드
고대 유물 : 86개
희귀한 유물 : 45개
아비도스 유물 : 33개
제작비용 8.0% 감소 기준 : 368골드

아비도스 융화재료로 바꾸지 않고 그대로 팔았을 시 수익
고대 유물 : 245,557/100*34.6=84,962골드
희귀한 유물 : 136,054/100*69.2=94,149골드
아비도스 유물 : 34,632/100*376=130,216골드

재료 그대로 팔았을 때 총 수익 : 309,327골드 (진귀한 유물 제외)

아비도스 융화재료를 제작할 수 있는 개수는 아비도스 유물 개수에 따라 정해짐
아비도스 유물 개수가 제작시에 가장 모자라기 때문. 그래서 이것을 기준으로 계산하면
34,632/33=1049.45번 총 10490개를 제작 가능

아비도스 융화재료로 버는 순 수익은 아비도스 융화재료 값에서 제작 비용을 뺀 값
10,490*59.8-368*1,049=241,270골드

여기서 중요한건 고대 유물하고 희귀한 유물은 아비도스 융화재료를 전부 제작해도 잉여 재료가 존재
그걸 따로 계산해보면
융화 재료 제작하고 남는 고대 유물 개수 : 245,557-1,049*86=155,343개
융화 재료 제작하고 남는 희귀한 유물 개수 : 136,054-1,049*45=88,849개

이 잉여 유물들은 제작하고 남아서 따로 팔아줘야함
이것까지 따로 계산해서 더해줘야함 (아마 팁게에서 이 계산이 빠진 것 같음)
이것도 따로 수익을 계산해주면

고대 유물 : 155,843/100*34.6=53,797골드
희귀한 유물 : 88,849/100*69.2=61,483골드

아비도스 융화재료로 버는 순 수익과 잉여재료 수익을 모두 더해주면
아비도스 융화재료로 바꾸고 버는 총 수익

241,270+53,797+61,483=356,550골드 (진귀한 유물 제외)

한줄요약 : 민지 오빠들은 하던 대로 아비도스 융화재료로 바꿔먹고 팔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