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입니다.
12월 18일(수) 업데이트 시 일부 시스템 변경 사항에 대해 사전 안내해 드립니다.
아래의 안내를 참고하셔서 12월 18일(수) 업데이트 시 변경되는 사항을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12/18(수) 업데이트 시 전체 성장 구간 아크 패시브 시스템 적용 안내
12/18(수) 업데이트를 통해 전체 성장 구간에 아크 패시브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며,
아크 패시브가 항상 활성화 상태로 유지되고 일정 조건 달성 시 진화/깨달음/도약 패시브가 개방됩니다.
또한 티어 별 장비 및 장신구를 비롯한 일부 성장 시스템이 아크 패시브 시스템에 맞춰 개편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안내 드리는 사항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성장 구간 아크 패시브 시스템 적용에 따른 아크 패시브 변경 사항 안내
- 진화
- 전투 레벨 50 달성 시 아크 패시브 '진화'가 개방됩니다.
- 각 티어 구간에서 방어구 장착 및 전투 레벨 상승으로 획득하는 '진화' 포인트를 사용해 '진화' 패시브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각 티어 구간에서 방어구 장착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진화' 포인트 최대 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티어 | 콘텐츠/구간 | 등급 | 기존 진화 포인트 (방어구 5부위 합산) | 변경 진화 포인트 (방어구 5부위 합산) |
---|
2 | 카오스 던전 | 희귀 | - | 20 |
2 | 어비스 던전 | 영웅 | - | 30 |
3 | 카오스 던전 | 영웅 | - | 30 |
3 | 오레하/아르고스 | 전설 | - | 40 |
3 | 발탄/비아키스 | 유물 | - | 60 |
3 | 아브렐슈드 | 고대 | - | 60 ※ '광기의 나팔'로 장비 업그레이드 시 10 추가 획득 |
3 | 일리아칸 ~ 베히모스 | 고대 | - | 60 ※ '관조의 빛무리'로 장비 업그레이드 시 10 추가 획득 |
4 | 케누아트 | 유물 | 40 | 80 |
4 | 에기르 | 고대 | 100 | 100 |
※ 패시브 개방 조건을 만족하면 전투 레벨 등을 통해 획득한 '진화' 포인트가 추가 반영됩니다.
- 깨달음
- 아이템 레벨 1250 달성 시 아크 패시브 '깨달음'이 개방됩니다.
- 티어 3 구간부터 장신구 장착 및 연마, 전투 레벨 상승으로 획득하는 '깨달음' 포인트를 사용해 '깨달음' 패시브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각 구간의 장신구에서 획득할 수 있는 '깨달음' 포인트 최대 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티어 | 콘텐츠/구간 | 등급 | 기존 깨달음 포인트 (장신구 5부위 합산) | 변경 깨달음 포인트 (장신구 5부위 합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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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티어 2 구간 | 영웅 | - | - |
3 | 오레하/아르고스 | 전설 | - | 46 |
3 | 발탄/비아키스 | 유물 | - | 46 |
3 | 아브렐슈드 | 고대 | - | 46 |
3 | 일리아칸 ~ 베히모스 | 고대 | - | 46 |
4 | 베히모스 ~ 카제로스 레이드 2막 (노말) | 유물 | 46 | 46 |
4 | 카제로스 레이드 1, 2막 (하드) | 고대 | 61 | 61 |
※ 패시브 개방 조건을 만족하면 전투 레벨이나 물약 등을 통해 획득한 '깨달음' 포인트가 추가 반영됩니다.
- 도약
- 기존과 동일하게 초각성기 습득 퀘스트를 통해 초각성기 및 초각성 스킬을 습득하면 아크 패시브 '도약'이 개방됩니다.
- 초각성기 습득 퀘스트는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는 캐릭터로 수락 및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전투 레벨 60 이상
- 달성 아이템 레벨 1640 이상
- 퀘스트 '[각성] 일몰' 또는 '[각성] 여정의 기억' 완료
- 쿠르잔 북부 대륙 메인 퀘스트 '나아가야 할 길' 완료
※ 이미 원정대에서 초각성기 습득 퀘스트를 완료한 경우, 다른 원정대 캐릭터는 단축 퀘스트를 진행하여 초각성기 및 초각성 스킬 습득이 가능합니다.
전체 성장 구간 아크 패시브 시스템 적용에 따른 장비 아이템 변경 사항 안내

- 티어 2
분류 | 등급 | 기존 |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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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스 던전 장비 | 희귀 | | - 기본 효과
- '진화' 포인트 최대 30 (방어구 5부위 합산)
|
어비스 장비 | 영웅 | | - 기본 효과
- 어비스 장비 1종으로 통합
- '진화' 포인트 최대 30 (방어구 5부위 합산)
|
- 티어 2 구간에 아크 패시브 시스템이 적용됨에 따라, 기존 티어 2 구간 무기 및 방어구는 아크 패시브 시스템에 맞게 재구성됩니다.
- 장비의 기본 및 추가 효과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방어구에 '진화' 포인트가 부여됩니다.
- 장비의 세트 효과가 제거됩니다.
- 기존 티어 2 어비스 장비 4종이 새롭게 재구성된 장비 1종으로 통합됩니다.
※ 장비 재구성에 따라, 어비스 장비 제작 레시피가 함께 변경됩니다.
※ 신규 티어 2 어비스 장비는 세트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모험가분들이 기존 보유하고 계신 티어 2 구간의 무기 및 방어구 아이템은 12/18(수) 업데이트 시점에 재구성된 티어 2 장비로 교체 지급될 예정입니다.
- 장비 교체 시 기존 장비의 아래 정보는 교체된 장비에 그대로 유지됩니다.
- 재련 단계/재련 경험치/재련 실패 기록/장인의 기운/품질
- 티어 3
분류 | 등급 | 기존 |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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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스 던전 장비 | 영웅 | | - 기본/추가 효과
- '진화' 포인트 최대 30 (방어구 5부위 합산)
|
어비스 장비 | 전설 | | - 기본/추가 효과
- '진화' 포인트 최대 40 (방어구 5부위 합산)
|
발탄/비아키스 장비 | 유물 | | - 기본/추가 효과
- '진화' 포인트 최대 60 (방어구 5부위 합산)
|
아브렐슈드 장비 | 고대 | | - 기본/추가 효과
- '진화' 포인트 최대 60 (방어구 5부위 합산)
- 장비 업그레이드 효과
- '진화' 포인트 최대 10 (방어구 5부위 합산)
|
일리아칸 장비 | 고대 | | - 기본/추가 효과
- '진화' 포인트 최대 60 (방어구 5부위 합산)
- 장비 업그레이드 효과
- '진화' 포인트 최대 20 (방어구 5부위 합산)
|
- 티어 3 구간에 아크 패시브 시스템이 적용됨에 따라, 기존 티어 3 구간 별 무기 및 방어구는 아크 패시브 시스템에 맞게 재구성됩니다.
- 방어구에 '진화' 포인트가 부여됩니다.
- 장비의 세트 효과가 제거됩니다.
- 기존 '세트 업그레이드'는 '장비 업그레이드'로 변경되어, 장비 업그레이드 시 '진화' 포인트를 추가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장비 업그레이드 시에는 기존 세트 업그레이드 재료가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 장비의 기본 및 추가 효과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모험가분들이 기존 보유하고 계신 티어 3 구간의 무기 및 방어구 아이템은 12/18(수) 업데이트 시점에 재구성된 티어 3 장비로 교체 지급될 예정입니다.
- 장비 교체 시 기존 장비의 아래 정보는 교체된 장비에 그대로 유지됩니다.
- 재련 단계/재련 경험치/재련 실패 기록/장인의 기운/품질
- 담금질 진행 내역/상급 재련 단계/상급 재련 경험치/선조의 가호 단계
- 티어 4
분류 | 등급 | 기존 |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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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누아트 요새 장비 | 유물 | - 기본/추가 효과
- 장비 세트 효과
- '진화' 포인트 최대 40 (방어구 5부위 합산)
| - 기본/추가 효과
- '진화' 포인트 최대 80 (방어구 5부위 합산)
|
에기르 장비 | 고대 | - 기본/추가 효과
- 장비 세트 효과
- '진화' 포인트 최대 100 (방어구 5부위 합산)
| - 기본/추가 효과
- '진화' 포인트 최대 100 (방어구 5부위 합산)
|
- 기존 '세트 업그레이드'가 '장비 업그레이드'로 변경됨에 따라, 기존 티어 4 구간 무기 및 방어구는 세트 효과가 제거된 신규 장비로 재구성됩니다.
- 신규 티어 4 유물 등급의 방어구에는 '진화' 포인트가 기존 8 → 16 포인트로 추가 부여됩니다.
- 장비의 기본 및 추가 효과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모험가분들이 기존 보유하고 계신 티어 4 구간의 무기 및 방어구 아이템은 12/18(수) 업데이트 시점에 재구성된 티어 4 장비로 교체 지급될 예정입니다.
- 장비 교체 시 기존 장비의 아래 정보는 교체된 장비에 그대로 유지됩니다.
- 재련 단계/재련 경험치/재련 실패 기록/장인의 기운/품질
- 담금질 진행 내역/상급 재련 단계/상급 재련 경험치/선조의 가호 단계
전체 성장 구간 아크 패시브 시스템 적용에 따른 장신구 아이템 변경 사항 안내

- 티어 2
등급 | 기존 |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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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귀 | - 기본 효과
- 추가 효과(무작위 전투 특성)
- 무작위 각인 효과
| |
영웅 | | |
- 티어 2 구간에 아크 패시브 시스템이 적용됨에 따라, 기존 티어 2 장신구는 아크 패시브 시스템에 맞게 재구성됩니다.
- 새롭게 재구성된 티어 2 장신구는 아래와 같은 옵션이 부여됩니다.
- 기본 효과: 기본 스탯(힘/민첩/지능 중 클래스에 맞는 옵션) 및 체력
- 모험가분들이 기존 보유하고 계신 티어 2 구간의 장신구는 12/18(수) 업데이트 시점에 재구성된 티어 2 장신구로 교체 지급될 예정입니다.
- 새롭게 재구성된 장신구의 품질과 거래 횟수는 기존 장신구의 정보가 그대로 이전됩니다.
- 교체 지급되는 장신구와는 별개로, 티어 2 장신구를 장착한 캐릭터는 캐릭터가 달성한 아이템 레벨 구간에 따라 품질이 70으로 고정 적용된 티어 2 장신구를 장착 상태로 기본 적용해 드릴 예정입니다.
※ 장착 상태로 기본 적용되는 장신구는 캐릭터 귀속 형태로 구성됩니다.
※ 기존 장착하고 있던 티어 2 장신구의 경우 통합 보관함을 통해 새롭게 재구성된 장신구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 티어 3
등급 | 기존 |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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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 | - 기본 효과
- 추가 효과(무작위 전투 특성)
- 무작위 각인 효과
| - 기본 효과
- '깨달음' 포인트 최대 46 (최대 단계까지 연마된 장신구 5부위 합산)
- 무작위 연마 효과
|
유물 | - 기본 효과
- 추가 효과(무작위 전투 특성)
- 무작위 각인 효과
| - 기본 효과
- '깨달음' 포인트 최대 46 (최대 단계까지 연마된 장신구 5부위 합산)
- 무작위 연마 효과
|
고대 | - 기본 효과
- 추가 효과(무작위 전투 특성)
- 무작위 각인 효과
| - 기본 효과
- '깨달음' 포인트 최대 46 (최대 단계까지 연마된 장신구 5부위 합산)
- 무작위 연마 효과
|
- 티어 3 구간에 아크 패시브 시스템이 적용됨에 따라, 기존 티어 3 장신구는 아크 패시브 시스템에 맞게 재구성됩니다.
- 티어 3 팔찌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새롭게 재구성된 티어 3 장신구에는 아래와 같은 옵션이 부여됩니다.
- 기본 효과: 기본 스탯(힘/민첩/지능 중 클래스에 맞는 옵션) 및 체력
- 아크 패시브 '깨달음' 포인트
※ 장신구 등급에 관계없이 동일한 깨달음 포인트가 부여됩니다.
※ 장신구의 품질이 높을수록 더 많은 깨달음 포인트가 부여됩니다.
- 연마 효과
- 티어 3 장신구는 등급과 무관하게 2단계까지 연마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새롭게 재구성된 티어 3 장신구는 분해 시 티어 3 장신구를 연마할 수 있는 신규 연마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모험가분들이 기존 보유하고 계신 티어 3 구간의 장신구는 12/18(수) 업데이트 시점에 새롭게 재구성된 티어 3 장신구로 교체 지급될 예정입니다.
- 새롭게 재구성된 장신구는 2단계까지 연마를 진행할 수 있으며, 지급 시점에는 미연마 상태의 장신구가 지급됩니다.
※ 기존 보유 중인 티어 3 장신구 1개 당 티어 3 장신구를 연마할 수 있는 신규 연마 재료를 일정량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 새롭게 재구성된 장신구의 품질과 거래 횟수는 기존 장신구의 정보가 그대로 이전됩니다.
- 교체 지급되는 장신구와는 별개로, 티어 3 장신구를 장착한 캐릭터는 캐릭터가 달성한 아이템 레벨 구간에 따라 아래와 같은 고정 옵션이 적용된 티어 3 장신구를 장착 상태로 기본 적용해 드릴 예정입니다.
등급 | 목걸이 | 귀걸이 | 반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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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 | - 품질 70 고정 적용
- 기본 스탯(힘/민첩/지능 중 클래스에 맞는 옵션) 및 체력
- '깨달음' 포인트 10
- 연마 2단계 완료
- 적에게 주는 피해 +0.54%
- 낙인력 +2.16%
| - 품질 70 고정 적용
- 기본 스탯(힘/민첩/지능 중 클래스에 맞는 옵션) 및 체력
- '깨달음' 포인트 9
- 연마 2단계 완료
- 공격력 +0.42%
- 파티원 보호막 효과 +0.96%
| - 품질 70 고정 적용
- 기본 스탯(힘/민첩/지능 중 클래스에 맞는 옵션) 및 체력
- '깨달음' 포인트 9
- 연마 2단계 완료
- 치명타 적중률 +0.42%
- 아군 공격력 강화 효과 +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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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 | - 품질 70 고정 적용
- 기본 스탯(힘/민첩/지능 중 클래스에 맞는 옵션) 및 체력
- '깨달음' 포인트 10
- 연마 2단계 완료
- 적에게 주는 피해 +0.69%
- 낙인력 +2.76%
| - 품질 70 고정 적용
- 기본 스탯(힘/민첩/지능 중 클래스에 맞는 옵션) 및 체력
- '깨달음' 포인트 9
- 연마 2단계 완료
- 공격력 +0.54%
- 파티원 보호막 효과 +1.21%
| - 품질 70 고정 적용
- 기본 스탯(힘/민첩/지능 중 클래스에 맞는 옵션) 및 체력
- '깨달음' 포인트 9
- 연마 2단계 완료
- 치명타 적중률 +0.54%
- 아군 공격력 강화 효과 +1.72%
|
고대 | - 품질 70 고정 적용
- 기본 스탯(힘/민첩/지능 중 클래스에 맞는 옵션) 및 체력
- '깨달음' 포인트 10
- 연마 2단계 완료
- 적에게 주는 피해 +0.84%
- 낙인력 +3.36%
| - 품질 70 고정 적용
- 기본 스탯(힘/민첩/지능 중 클래스에 맞는 옵션) 및 체력
- '깨달음' 포인트 9
- 연마 2단계 완료
- 공격력 +0.66%
- 파티원 보호막 효과 +1.47%
| - 품질 70 고정 적용
- 기본 스탯(힘/민첩/지능 중 클래스에 맞는 옵션) 및 체력
- '깨달음' 포인트 9
- 연마 2단계 완료
- 치명타 적중률 +0.66%
- 아군 공격력 강화 효과 +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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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착 상태로 기본 적용되는 장신구는 캐릭터 귀속 형태로 구성됩니다.
※ 기존 장착하고 있던 티어 3 장신구의 경우 통합 보관함을 통해 새롭게 재구성된 장신구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각인 변경 사항 안내
전체 성장 구간에 아크 패시브 시스템이 적용됨에 따라, 각인도 아크 패시브 시스템에 맞게 적용 방식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각인 효과 UI에서 원하는 전투 각인을 선택하여 활성화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캐릭터의 아이템 레벨에 따라 선택 가능한 전투 각인 수량이 점차 증가합니다.
- 각인 시스템 개방 시(루테란 동부 메인 퀘스트 '되찾은 왕국' 완료): 전투 각인 최대 2개 선택 가능
- 아이템 레벨 500 이상: 전투 각인 최대 3개 선택 가능
- 아이템 레벨 1370 이상: 전투 각인 최대 4개 선택 가능
- 아이템 레벨 1540 이상: 전투 각인 최대 5개 선택 가능
- 클래스 별 직업 각인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 모험가분들이 보유하고 계신 직업 각인서 아이템은 분해가 가능하도록 적용하여, 분해 시 물물교환에 사용되는 토큰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 영웅 등급 각인서 1개 분해 시 토큰 x 1 획득
- 전설 등급 각인서 1개 분해 시 토큰 x 20 획득
※ 이미 사용한 직업 각인서의 경우, 사용한 수량에 맞춰 위 각인서 분해 시와 동일한 비율로 토큰을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 토큰은 물물교환 상점을 통해 아래와 같은 전투 각인 및 재련 재료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입니다.
물품 | 교환 비용 | 교환 단위 | 구매 제한 횟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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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 각인서 선택 주머니
| 토큰 x 20
| 원정대
| 20회 |
영웅 각인서 선택 주머니
| 토큰 x 1
| 원정대
| 40회 |
재련 보조 선택 상자 II
| 토큰 x 10
| 원정대
| 15회 |
재련 파편 선택 상자 III
| 토큰 x 5
| 원정대
| 20회 |
운명의 파괴석 주머니
| 토큰 x 5
| 원정대
| 20회 |
운명의 수호석 주머니
| 토큰 x 2
| 원정대
| 60회 |
재련 돌파석 선택 상자 VII
| 토큰 x 3
| 원정대
| 20회 |
고대의 금화(1000 실링)
| 토큰 x 200
| 원정대 | 제한 없음 |
※ 고대의 금화를 제외한 모든 교환 물품은 구매 제한 횟수가 설정되어 있으며, 구매 제한 횟수 소진 시 더 이상 추가 구매할 수 없습니다.
※ 각 물품은 원정대 귀속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어빌리티 스톤 변경 사항 안내
전체 성장 구간에 아크 패시브 시스템이 적용됨에 따라, 어빌리티 스톤도 아크 패시브 시스템에 맞게 효과 적용 방식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어빌리티 스톤의 세공 횟수에 따라 세공 레벨이 부여되며, 각인 별 세공 성공 횟수에 따라 해당 각인에 세공 레벨이 부여됩니다.
- 세공 레벨에 맞는 어빌리티 스톤 효과 또는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 전투 레벨 50 이하 성장 구간에서 어빌리티 스톤을 더 이상 획득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티어 2 구간에서 전설 등급의 어빌리티 스톤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 보유하고 있는 어빌리티 스톤은 세공 성공 횟수에 따라 어빌리티 스톤 효과 또는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 티어 3 고대 등급 어빌리티 스톤 승급 단계가 하나의 단계로 통합됩니다.
- 모험가분들이 보유하고 계신 티어 3 고대 등급 어빌리티 스톤은 12/18(수) 업데이트 시점에 통합된 신규 어빌리티 스톤으로 교체 지급될 예정입니다.
※ 승급 단계와 무관하게 보유하고 계신 티어 3 고대 등급 어빌리티 스톤이 통합된 신규 어빌리티 스톤으로 교체 지급됩니다.
몬스터 체력 변경 사항 안내
일부 구간의 몬스터 체력이 아크 패시브 시스템 적용으로 변화하는 밸런스에 맞춰 조정될 예정입니다.
■ 12/18(수) 업데이트 시 플래티넘 필드 삭제 예정사항 안내
플래티넘 필드 삭제 예정 안내
12/18(수) 업데이트 적용 시점부터 플래티넘 필드는 더 이상 운용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주요 대도시에 위치한 '플래티넘 필드' 석상, 원정대 영지 파견 임무 등에서
플래티넘 필드와 관련된 모든 항목들이 영구적으로 제거됩니다.
플래티넘 필드 삭제 시점까지 사용하지 못한 '입장권 : 플래티넘 필드' 아이템은 '로나운 영지', '유디아 고대수로'에서
획득 가능한 채집물을 상자 아이템으로 구성하여 선택 및 획득이 가능하도록 아래와 같이 제공해드릴 예정이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플래티넘 필드 제거에 따라 기존에 보유한 '입장권 : 플래티넘 필드'는 사용 시 일정량의 생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상자 아이템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상자 아이템으로 변경된 '입장권 : 플래티넘 필드'를 사용하면 '로나운 영지의 상자' 또는 '유디아 수로의 상자' 아이템 중 하나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각 상자 아이템은 기존 플래티넘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었던 아이템이 기준보다 일부 감소된 수준의 수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템 구분 | 상자 아이템 구성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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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나운 영지의 상자
| - 들꽃 x 100개
- 수줍은 들꽃 x 55개
- 화사한 들꽃 x 12개
- 목재 x 100개
- 부드러운 목재 x 55개
- 벌목의 정수 x 12개
- 철광석 x 100개
- 묵직한 철광석 x 55개
- 채광의 정수 x 1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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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디아 수로의 상자
| - 굵은 생고기 x 100개
- 다듬은 생고기 x 55개
- 수렵의 정수 x 12개
- 생선 x 100개
- 붉은 살 생선 x 55개
- 낚시의 정수 x 12개
- 고대 유물 x 100개
- 희귀한 유물 x 55개
- 고고학의 정수 x 1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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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 12/18(수) 업데이트 시 적용되는 자세한 사항은 업데이트 노트 공지사항을 통해 상세히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업데이트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아크라시아를 지켜주셔서 고맙습니다
직각도 플필도 같이 갈려부렸네..
아직 3T에 있으면 리셋당해도 거기서 거기잖음 템값수호단이 있으려나
리셋없다고는 한적이 없어요.
리셋 없이 가면 메이플처럼 되어버림;;
시작하자마자 종잇조가리 되는게 하드리셋이잖아요.
모아놓은 카드셋, 장비, 악세, 초월 이런게 다 가치가 0이되는거 라는거고
지금은 100이던 가치가 순차적으로 80 60 40 이렇게 내려가는거죠.
최종적으로 0이 되게 하는건 당연한 절차죠
어떤 부분이 리셋이라 생각 되시는 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왜곡되어 리셋 절대 없다가 되어있네
본캐 리셋됐음? 머리가 리셋된건가
1640 짜리들도 다 악패열면 지금보다야 쉽게 잡을거니까 안한느낌 이긴한데...
흠...
배럭들이 쓰는 유물/고대 어빌돌이라는거임?
기존 유물->고I -> 고II -> 고III -> 고IV - 티4 고대
이걸 유물 / 고대 / 티4 고대 로 바꾸는 거고
티3 고대 구간만 지급해주는거면
유물돌을 미리 고I로 올려놔야되낭?
이런 세트효과 표현 사라지겠네?
실링이 어떻게 금화냐구~~
전 디렉터는 메이플 유저는 친구라고 한걸로 기억하는데 메이플 유저 그렇게
적대하더니 남은건 리셋 지지층들뿐
인 게임내에서도 사람쭌 것 확실히 느껴지고 있고 리셋을 해줘야
쌀먹들 사장님들 과금으로 득템의 재미까지 가져 가니깐 ^^
남들 나가서 열심히 돈 벌어서 아껴서 카드 결제한 사람도 많은데
지들이야 개 백수 쌀먹하니깐 월 100만 이상 골드 버니깐 ^^
1년 잡아도 1천만 골드일 것이고
주기 적으로 리셋을 해줘야 쌀먹에 도움이 되겠지 꼽냐? 마일리지 공개해바라
아 아 ^^ 골드 팔아서 인-게임내에서 마일리지 살수도 있겠네?
이걸 여론이라고 자위하고 있겠을게 뻔하고 와우인벤 - 로아인벤
선동 찐따들 책임은 니들이 다져라 k-rpg가 수명이 짧은 이유를 잘 보고 있다.
정작 지들 주머니에서 돈 1천만원 1억씩 리셋 시키면 개거품물고 난리 칠 종자들이
앞뒤 아니 맞는 선동질 오늘도 잘보고 간다.
개거품물고 게임사에 피드랍시고 지들 쌀먹 주장들 논문써가면서 아주 그럴싸하게
선동질 할것도 뻔하고 역겹네
게임사 = 신규 레이드 - 리셋
버시 기사 = 신규 레이드 - 호구들 과금 유도 득템의 재미 ^-^
개백수 무한 파밍 루트 = 쌀먹 주기적 수급
+ 리셋과 우려 먹기 신규 레이드 = 버시비 장려 가까운 와우에서도 이짓거리하다가
유저들 로아나오고 다 넘어와서 로아팀에게 절까지하고 한 것 다 아는데
여까지 따라와서 이짓거리들 하는거 개역겹네
운영자분들 다보고 있는 것아니깐 양심과 상식좀 가지고 운영좀 바랍니다.
돈 있는 사람들 혹은 사회인들 그냥 게임 아니합니다.
그 돈으로 단 것하고 말지
지금 그걸 이야기 하는게 아닐건데?
선발대 따라 잡기 힘들다. 파티 요구 조건이 높다 하면서 리셋 시킨거 아님?ㅋㅋㅋㅋ
뭘 감?
누두 집처럼 다 폭로할건데?
그리고 님이 말하는 것 저도 아는데요?
왜? 너무 민감한 사실 정리 해주니깐 열받음?
우리야 그냥 게임접으면 그만이지 게임매출 쭐고 섭종하면 쌀먹들이 책임져줄거?ㅋㅋㅋ
보나마나 글도 아니 읽고 답글 단 것 뻔하고
헛소리면 그냥 무시하사고 게임하십쇼
뭘 그렇게 답글까지 달고 ^^
읽을 사람 다 읽을 것이고 양심이 있는 쌀먹들은 눈치나 보겠지
마지막으로 천만원 1억 아니 아까우면 입금 해주신다고 하면 받음 ㅇㅋ?
미친사람이라 생각하시고요 ^^
정확히 다받고 글 지워드립니다.
각서 내용에 통화하고 그 금액 아니 줄 시에는 사기죄로 형사 처벌 받겠다는 각서 꼭 적고
작업장 쌀먹들 욕한거고 정상 과금 하시면서
버스 유저 분들 욕한 것도 아니니깐 피해망상 없으면 하던 것들 하시면 됩니다.
선동질 하고 주작질하고 거기다 넷카마짓하는 애들 많은데
낚여서 피해 보지 마시라고 작성한 글입니다.
일부 조직범죄 같이 쌀먹하는 녀석들이 눈앞에 이득에만 눈이 멀어서
게임 도 사회라고 망조 내려고 하니깐 작성한 글입니다.
그냥 미친사람이면 선동 주작질 할 필요도 없어요 알아서 다 들 무시합니다.
답글달고 비공 누르고 아주 필사적이네
아 미안하다 와우 신화 버스비가 예전에 현금 180만원였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