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을 하나사면 멸화를 샀다고 가정했을때 1/1식으로 총두개스킬 박을수있게하는건 이상한가?
멸홍을 변경이 가능하게해도 결국에는 저기서도 문제가생기거든? 직각을 변경했을때 더필요하니까 
난 보석을 약간 이것도 파밍의 재미라고보고있고 가치보존이 어느정도되니까 더 열심히 얻으려고하는게 있다고봐서 멸홍자체를 변경을 자유롭게하는거에대한걸 싫어하는거였는데 왜 저렇게해달라는지는 이해는함

지금 이게 2T->3T는 계승자체가없어서 이런말이 덜했는데 이번에는 계승이라는걸 넣어버려서 지금 3T시세에 비례해서 4t보석이 책정되는거니까 여기서도 부담되지만 2멸/3멸/6멸 캐릭터마다 세팅부담이 다르긴하니까 이것도 문제기는하고 이것또한 밸런스로 어느정도 수정을해야겠지만 가격적인 부담을 줄여주려고 변경가능하게해도 다른문제에서 우르르터질수밖에없는 구조기는함

저기서 좀 나쁘게말하면 3t에서는 50:50으로 매물이 어느정도 막혀있는? 덜나온? 그런모양세였는데 지금보다는 더많은 매물들이 나와서 시세가 곱창날수도잇고 거기서 더나아가면 자급자족을하고 유입들이 더빡빡해져서 이상해지는 그림도 보이거든 변경말고 더나은방법은없나? 

캐릭터마다 주력기가달라서 멸화가 차이나는건 어쩔수없다고보는데 그렇다고 그냥 변경을 자유롭게해도 이것도 문제가있을거같은데 여기서 내가 굳이해야하나? 싶었던건 밸패를할때마다 제일걸림돌이 됐던게 악세,돌맹이 이런걸로통해서 각인을 변경을해야하는거보단 보석은 밸패를해도 보석자체는 남아있고 내가 계속쓸수있는거고 저상태에서 실링을써서 스킬을 변경하는거니까 저기언급한 2개보단 부담감이 덜하니까 그랬던건데 보석도 완전히 문제가없는건 아니기는함

1.보석
->직각변경에의한 보석변환 이것도문제고
->실링도 한두푼하는게아니라서 이것도 어느정도 부담은됨
->누구는 2개 누구는 6개 차이도 확연하게나지

대충 이쯤하고 지금 4t걱정하는것도 이해는되고 가격도 부담되는것도맞는데 처음으로 보석을 계승하니까
전보석 시세에 비교하면서 책정하는것도 어느정도는있다고봐서 저게 시간이 지나고 자츰자츰 안정화됐을때는 어떻게되어있을까? 라는생각도 들기는함 3t보석때도 초기에는 엄청비쌌거든 점점 4t로 건너오면 3t보석도 조금씩은 싸질텐데 계승이라는걸 넣어버려서 머리만아파짐 

약간 뭐라해야하지 ? 하드리셋은 아니게하고싶지만 보석매물은 줄여야겠고 명분생기니까 냅다 저지른느낌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