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 딜구조와 특정 스킬 스펙업 시스템이 만나 생기는 문제임
딜구조를 건드릴 수는 없고
특정 스킬만 증가시키는 시스템을 이제와서 바꾸기엔 너무 멀리 왔음
답이 무엇이냐
새로운 불균형 스펙업 시스템이 필요함
이번엔 딜압축 잘된 캐릭터가 금전적으로 손해보는 스펙업 시스템이 필요한 거임
두 개의 불균형으로 불만을 상쇄시키면 보석 시스템 만질 필요없이 계속 사용가능함

세팅의 자유는 어떻게 하냐고?
다른 세팅을 갖추기 위해 파밍한다는 개념을 rpg에서 삭제하려는 유저 말을 들어줄 필요가 없음
모든 사람을 품을 거면 이런 부분도 지켜줘야 하는거 아님?
완전 자유로운 세팅 변환이 되면 캐릭터 밸런스 더 답이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