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캐릭이 지속딜러고 딜 지분이 비슷비슷하다 -> 4티어로 간다
보석 1개만 10멸 올려도 개 날먹 가능한 캐릭이다(버스트 중수 수라 포강 등등) ->10멸로 남는다.

아마 4티 기본 무공 붙여준 것 자체가 위의 저 10멸 한개만 낀 날먹캐릭들 간접견제 겸 균등보석 올리는게 필요한 직업들 간접버프 시킨거임.

결국 이렇게 함으로써 레벨대 별 스팩이 튀어나오는 직업 없이 개발사 입장에서는 패치하기는 더 쉬워질듯.

예시 9멸 1개 8멸홍 건슬 vs 10멸 1개 7멸홍 버스트. 아마 현재로서는 버스트가 더 쌜거임. 
솔직히 이게 말이 안되는거긴 해서 4티에선 이런 직업별 보석 효율 편차 줄이려고 사멸삭제 및 백해드 개편과 동시에 
보석에 기본공격력을 주고, 보석 레벨당 스킬 딜증 편차를 줄인듯

실제로 9멸까지는 4티어로(7겁) 올려도 너프가 아니라 버프인데, 오히려 10멸이 4티어로 가는순간 효율이 떨어짐.

7겁 32%                7멸은 21
8겁 36%,               8멸은 24
9겁 40%,               9멸은 30
10겁 44% (아마도) 10멸은 40

아마 현 10멸의 효율이 과다하다고 보고 손질좀 하는듯.


3줄요약
9멸홍 이하는 다 7티어 가라. 보석돌려쓰는 쌀먹은 알아서하셈.
4티어 보석은 10멸 1개 개잘받는 날먹캐 견제용 구조개선.
10멸은 30추글마냥 본인 주력데미지 24%(맞나?) 이상이면 그대로 10멸써라.

반박시 님말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