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고대 계승이 무조건 하드에서만 가능하게 설계해야 하는데

이건 최대한 많은 유저를 아크패시브 안에 묶어야 하는 스마게 입장에선 좋지 않은 디자인임

일리아칸처럼 노말만 돌아도 풀계승이 가능하게해서 시간은 좀 걸리겟지만

아크패시브로 천천히 전환할 수 잇는 기반을 제공해주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햇을거고


이렇게 되면 첫 주 부터 하드로 달리는 선발대들 불만이 나올 수 밖에 없는데

그걸 계승기간단축(2달뒤 아브가 나오는데 그전까지 아크패시브를 완성해야 하기 때문)
그리고 고대악세를 미끼로 던져주면 해결됨

이렇게 하려면 하드레벨은 80이어야만 함
일리아칸 때의 과오를 다시 반복할게 아니라면

라이트유저도 잡고 하드유저도 잡는 모두가 윈윈하는 그림인데
60/80이 정배일 수 밖에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