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멸 40퍼 -> 8겁 36퍼+공증0.8퍼
로 약 딜지분 23퍼 이상의 스킬은 계승안하는게 더 쎔

근데 딜비중 높은 스킬은 9겁으로 바꾸려해도 9겁이 40퍼+공증1퍼라 효율이 넘 구림
10멸 40퍼->9겁 40퍼+공증1퍼
는 약 45-50만골을 써서 dps 1%를 올리는건데 이정도면 지금 무기 25강보다도 효율이 나쁨
그렇다고 10겁을 바로갈수도 없음. 10겁이 50퍼여도 9겁보다 효율이 더 구림. 애초에 로아는 항상 보석단계가 높을수록 효율은 더 구려왔어서 10겁이 9겁보다 골드투자대비 상승 dps가 더 높기를 기대할 수 없음
현재도 투자골드대비 dps 상승률은 5멸>6멸>7멸>8멸>9멸>10멸임

아무튼 8겁이 36퍼고 9겁이 40퍼인데 이럼 7겁이 최소 32퍼라 추측할 수 있음. 10멸은 경우에따라 계승하면 손해인데 9멸은 홍염이 계승하면 걍 이득인것보다 더 심하게 개초딩임

왜 굳이 보석수치를 이렇게 결정해놔서 다른보석은 모두 계승하면 무조건 더 좋아지는데 오직 10멸만 그러지 않게 해놨을까?
10멸 역시 계승해서 8겁이 무조건 더 쎄면 10멸과 10홍은 가격이 무조건 같아져야 함. 하지만 수치를 저렇게 해놓은 이상 10멸은 계속해서 쓰일 수 있다는 거임
3티어에서 투자골드대비 dps증가율이
7멸>8멸>9멸>10멸
이었다면 4티어에서는 딜비중 23퍼 이상의 스킬에 대해서
7겁>10멸>8겁>9겁>10겁

물론 위 얘기는 8겁과 10멸의 가격이 같다는 가정하에 나오는 효율비교임. 실제로는 10멸과 8겁의 효율이 비슷해질때까지 10멸의 가격이 오르게 될거임. 즉, 예전만큼 2:1정도로 10멸과 8겁의 가격 갭이 다시 벌어지는 일은 없겠지만 그래도 10멸이 8겁보다 더 비싼형태는 유지할 수 있게 됨.
처음에 8겁 수치를 보고 왜 굳이 10멸만 콕 찝어서 계승하면 더 약해질수도 있게해놨지 싶었는데 생각해보니 보석계승 시스템을 도입하면서도 10멸이 10홍보다 더 비싼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상당히 기발한 설계인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