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멸합성의 랜덤성을 통해 모든유저들 10멸홍을하는데에 시간을 지연시키려는 것으로 보임

멸홍변환을통해 10멸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질경우 필연적으로 모든직업들이 10멸을 갖추는데에 적지않는 시간이 걸릴것이고 이건 레이드에 스펙컷을 더욱더 올리는데 가속화 될것이며

레이드를 더 어렵게내야하는 과제에 부딪힐거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그럼 멸화적게쓰는직업은 계속이득보는데 어캄?
이부분을 이제 지속적인너프 혹은 이번에 아크패시브로 주는 이점을 줄이는 방식으로 간접적 너프를 먹일것같은데 이부분도 추측에 불과해서 나와봐야 알것같긴합니다

여튼 멸홍변환은 게임사에서 경제를잡는다는 목적보단 평균유저들이 위까지 빨리못올라오게 막는 벽이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