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각 스위칭이나 스킬 스위칭을 자유롭게 하자는 취지를 가졌음에도 가장 중요한 보석이 변환이 안되고 매번 변환을 해야되니까.

이건 모순되었다 라는 주장에서 나온 의견인데

멸홍 선택합성도 대안이 아닌게 결국 합성해놓으면
직각별 멸화 개수 바뀌면 못씀

그렇다고 보석별 스킬이 배정되있는 지금상황에서
스위칭 해도 결국 실링으로 돌려야되서 자유롭지 못함

결국 디렉터가 말한 자유로운 직각 스킬 변화를 위해서는
보석의 멸홍,스킬 변환을 쉽고 소모값 없이 해야됨

그러면 원대전체 보석 11개 사면 끝이다 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을까봐 이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면

1. 보석에 스킬이 아닌 직업을 배정하고 이걸 돌릴때 재화를 소모한다.
동일직업 다캐릭 유저가 좋아할 방식

2. 보석을 캐릭에 끼웠다가 뺄때 재화를 소모한다.
동일직업 다캐릭유저 뒤지는 방식

3줄 요약하면
1.멸홍 선택 소모값 없어야한다
2.스킬 선택 소모값 없어야한다
3.대안은 스마게가 알아서 하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