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6-20 07:12
조회: 705
추천: 4
해줄리없지만 멸홍변환 괜찮은 아이디어를 봤음.일단 많이들 말하는 멸홍 변환 취지는 1. 다멸화직업의 금전적 불합리함에서 오는 캐릭성능박탈감 예) 8멸3홍 서머너 , 10멸 하나낀 버스트,수라 2. 시즌3의 강조한 점 이라고 할수있는 관문별 자유로운 세팅과 고착화 탈피를 얘기해놓고 정작 세팅의 자유를 고려할때 보석은 그대로인점. 라고 볼수있고 고려해야할 사항으로는 1. 보석 돌려쓰기 << 가 주요 고려사항이라고 생각됨. 이에 뻔하지만 (다들 얘기하는)아이디어를 하나 생각해봤는데 기존 10레벨 멸화 (건슬링어) 포커스샷 데미지 40% 10레벨 홍염 (건슬링어) 포커스샷 쿨감 20% 이었음 이에 원하는 변경점은 기존 보석 합성시 합성한 캐릭터의 클래스로 보석에 클래스가 박히는거임. 클래스 안에서 멸홍변환은 원하는대로 재화소모없이 할 수 있으며(자유로운 세팅전환) 이제 보석에 스킬명이 삭제되고 10레벨 멸화의 보석 (건슬링어) 가 되는거지 룬 형식 비슷하게 총 11개를 원하는 스킬에 멸화로넣든 홍염으로넣던 넣을수 있는거지. (모바일이라 참고사진 아래 박아놓겠음 타 게시물 댓글에서 발췌) 일단 클래스가 박히면 원래 기존 같은 클래스 다캐릭 돌려쓰던사람들은 뭐 변한게없고 보석에 박힌 클래스를 변경하고 싶으면 일정 골드 or 실링을 소모하게 하면됨 (지금도 보석변환은 직접 실링을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골드를 줘서 변환하는 방식인데, 기존엔 수수료만 삭제했다면 오히려 이제 그 골드의 100%를 스마게가 직접 삭제할수가 있음. 설정골드값보다 더싸게 변환해주는 시세는 형성이 되겠지만) 이제 스마게가 해주지 않아야 할 이유를 한번 생각해보면 1. 해당 시스템을 구축하기가 귀찮다. 2. 굳이 기존 시스템을 갈아엎을 큰 이유가 없다. 3. 기존 홍염대비 비싼 멸화 가격 및 거래량에 따른 경매장 및 거래 수수료로 인한 골드삭제의 파이를 잃는다 로 볼수있는데 1이면 어쩔수없고.. 2는 품질 롤백도 했으니 …… 뭐 이렇게 난리인데 들어줄법하지않나싶고 3은 사실 이야기가 왜나오는지 모르겠는데 대충 가격형성이 보통 9레벨 2개 = 홍염 9레벨 4개 = 멸화 로 볼수있는데 저게 가능해지면 어차피 중간값인 9레벨 3개에 어느정도 수렴하게 될거고, 추가로 위에적은 클래스 변경으로인한 골드삭제가 어느정도 충당하지않을까 싶음.. 더 고려해야할게 있나 더좋은 아이디어는 뭐가있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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