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상 멸/홍으로 지칭함

지금은 A 스킬군 a1 a2 a3, B스킬군 b1 b2 b3, C스킬군 c1 c2 c3 아덴기 각각 멸화 따로따로인데
홍염은 현행유지하고 멸화만 변신직업들 악마스킬 싱크스킬 포강스킬처럼 A스킬 피해량증가, B스킬 피해량증가, C스킬 피해량증가로 묶어버리면 안됨?

워로드 > 랜스 / 방패 / 전방
디트 > 집속 / 해방 / 중수
버서커(슬레이어) > 일반 / 아덴
홀리나이트 > 징벌 / 신성

배마(스커) > 일반 / 오의
인파(브레이커) > 충격 / 기력 / 아덴(브레이커)
기공 > 일반
창술 > 난무 / 집중

데헌(건슬) > 핸드건 / 라이플 / 샷건
블레스터 > 일반 / 포격
호크 > 일반 / 아덴기
스카 > 일반 / 드론 / 합작 / 싱크

서머너 > 일반 / 소환 / 정령(아덴)
알카 > 일반 / 스택 / 루인 / 황제(아덴)
소서 > 일반 / 화염 / 냉기 / 번개
바드 > 일반

데모닉 > 일반 / 잠식 / 악마
블래이드 > 일반 / 버스트
리퍼 > 단검 / 그림자 / 급습
소울 > 살귀 / 망자 / 사신

도화가 > 필법 / 묵법
기상 > 우산 / 기상 / 아덴기

스킬 많기로 소문난 데건도 핸 라 샷 3멸
멸화 많이 쓰는 서머너도 일반 소환수 정령 3멸
1멸직업 대표주자 버스트, 수라도 고점 보고싶으면 2~3멸

이러면 직업별로 1~3멸+ 8스킬 홍염 + 남는칸은 멸을 박든 스위칭스킬 홍을 박든 하면 되고

스킬군 세개 넘는 캐릭은 스카우터 소서리스 아르카나인데
스카우터는 본체 드론 합작 싱크스킬이라 서로간에 간섭 없고
소서리스는 일반 화염 냉기 번개인데 일반스킬 속성스킬로 묶으면 되고
아르카나는 황제를 다른 스킬군에 묶어버려도 됨

모든 직업들 보석 대체로 2~3멸 정도로 평준화되고 앞으로 나올 직업들 스킬에 대한 기준점도 될 수 있음

멸 홍 변환도 같이 되면 멸화 홍염 수요도 동등하니까 딱히 나쁠것 없을거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