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120 롤백 / 100 으로 계속 사용  / 혼돌 사용

3티어 재료 -> 4티어로 교환 가능 / 교환 목록 - 파괴석 / 수호석 / 돌파석 / 융화 재료

4티어 장신구 - 1640 유물 / 1680 고대 

4티어 팔찌 - 메모리얼 방식 적용 (변환 전 옵션 - 후 옵션 선택 가능)
변환 횟수 다 한 팔찌에 횟수 추가 기능 적용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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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인 개편

기습의 대가 
기존: 백어택 성공 시 피해량이 추가로 5/12/25% 증가한다.
변경: 적에게 주는 피해가 1/3/7% 증가하며 백어택 성공 시 피해량이 추가로 3/7/15%증가한다.

결투의 대가
기존: 헤드어택 성공 시 피해량이 추가로 5/12/25% 증가한다.
변경: 적에게 주는 피해가 1/3/7% 증가하며 헤드어택 성공 시 피해량이 추가로 3/7/15% 증가한다.

> 기습의 대가, 결투의 대가 저점 보완
> 저점 보완으로 인해 고점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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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의 흐름
기존: 적에게 공격받지 않으면 매 3초마다 마나 회복 속도가 최대 5/10/15% 증가되는 효과를 얻으며, 최대 효과 도달 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3/6/10% 감소한다. 피격 시 효과가 1회 차감되고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다.

변경: 이동기 및 기본공격을 제외한 스킬 사용 시 10초 동안 마나 회복 속도가 0.5/1.2/ 2.4% 증가하며 (최대 10중첩) 해당 효과가 최대 중첩 도달 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2/5/8% 감소한다. 해당 효과는 스킬 취소에 따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적용되는 경우, 스킬 종료 후 적용된다.

> 마나의 흐름 완전 개편
> 피격 시 스택 감소 삭제
> 아드레날린과 동일한 방식 적용
> 서폿 전용 각인이 될듯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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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효율 증가
기존: 마나 회복 속도가 5/15/30% 증가하며, 마나가 50% 이하일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6/12% 증가한다.
변경: 마나 회복 속도가 4/10/20% 증가하며, 마나를 사용하는 스킬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3/7/15% 증가한다.


> 악몽이 없어지고 이쪽으로 넘어갈 가능성이 있어 보임
> 마나 50% 이하 족쇄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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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된 상태
기존: 내 생명력이 80% 이상일 때 주는 피해가 3/8/16% 증가한다.
변경: 내 생명력이 65% 이상일 때 주는 피해가 3/8/16% 증가한다.

> 안상 아드 먹었을때 꺼지는 현상 삭제
> 바리케이트 강제 사용 직업들 이쪽으로 넘어갈 수 있는 가능성 생김

 체력 65% 체력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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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주받은 인형
기존: 공격력이 3/8/16% 증가하지만, 받는 생명력 회복 효과가 25% 감소한다. (자연 회복 제외)
변경: 적에게 주는 피해가 3/8/16% 증가하지만, 받는 생명력 회복 효과가 25% 감소한다. (자연 회복 제외)

질량 증가
기존: 공격속도가 10% 감소하지만, 공격력이 4/10/18% 증가한다.
변경: 공격속도가 10% 감소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4/10/18% 증가한다.

> 공격력 증가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로 변경
> 더 이상 공격력 버프를 주는 레이드에서 효율이 감소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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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밀 단도
기존: 치명타 적중률이 4/10/20% 증가하지만, 치명타 피해가 12% 감소한다.
변경: 치명타 적중률이 4/10/20% 증가하지만, 치명타 피해가 6% 감소한다.

> 치명타 피해 감소량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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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빌리티 스톤

증가 능력 각인 - 세공 성공 6/7/9/10회일 때 해당 각인의 1/2/3/4레벨 해당 되는 각인 효과 부여
감소 능력 각인 - 균열 5/7/10회일 때 해당 각인의 1/2/3레벨 해당 되는 패널티 부여

어빌리티 스톤에 부여된 각인 효과는 '각인 시스템을 통해 선택한 각인에 포함되어 있을 때' 에만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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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승 시 사용되는 골드 및 카양겔 어빌리티 스톤 승급 비용 감소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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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티어 보석

멸화 -> 겁화
홍염 -> 작열

일정 레벨 이상부터 기본 공격력 증가 옵션 추가
아이템 레벨 1640 이상만 착용, 거래, 합성이 가능

또한 겁화 보석은 지원 효과 옵션이 추가됨 (서폿 전용)

> 파티원 치유량 증가
> 파티원 보호막 양 증가
> 아군 공격력 강화 효과 증가 -> 공버프 효과 증가 추정
> 아군 피해량 강화 효과 증가 -> 용맹,저달,축오 피해량 증가 추정

3티어 보석은 4티어에서 사용해도 반감효과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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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티어 -> 4티어 보석 승급 시 바뀌는 레벨
그리고 실링이 소모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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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던전,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

케누아트 요새 - 1일 3회 입장 가능 / 던전 내 보스 처치 시 장비 선택 상자 1일 1개씩
(선택 상자 추가로 획득도 가능) 또한 장비 자체를 떨구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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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르잔 전선 - 기존 카오스 던전 / 1일 1회 입장 (공명의 기운 100 소모)
던전은 1640 / 1660 던전 두 곳이 생길 예정

카오스 던전처럼 포탈 타고 이동 하지 않고 한 곳에서만 전투하게 되며
기존 카오스 던전보다 1.5배 시간 소모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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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가디언 토벌 '아게오로스'

정화 2단계 보스로 출현 예정
1640레벨 이상 토벌 가능
새로운 가디언 토벌 지역 '길 잃은 허무의 땅'
저스트 가드 시스템 최초 적용 보스

보상 - 4티어 재련 재료, 장신구, 어빌리티 스톤 
그외에 비전 룬 추가 (공격속도, 무력화 동시 적용되는 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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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 '제 1 해금' 추가 1640레벨 이상 이용 가능 (쿠르잔 전선에서 나올것으로 예상)

4티어 전용 카오스 게이트, 필드 보스 세베크 아툰 출현 예정 (쿠르잔 북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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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적 시스템

가디언 토벌 공적과 카제로스 레이드로 분리 되어있음
각 컨텐츠에서 공적 경험치를 쌓아서 레벨업을 하는 방식

레벨업을 하면 각 컨텐츠에서 전투에 도움 되는 옵션이 추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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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레벨 70까지 확장
스킬레벨 14까지 확장
트라이포드 최대 제한 갯수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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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히모스 4티어로 분류될 예정
4티어 재련 재료, 장신구, 유물 등급 각인서 획득 가능하게 될것 (3티어 팔찌는 더이상 지급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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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40 미만 컨텐츠에서 더 이상 운명의 편린에서 골드가 드랍되지 않게 변경

1540 이상 컨텐츠에서는 동일하게 운명의 편린에서 골드를 획득 할 수 있지만
획득 가능한 최대 골드량과 보상 획득 확률 조정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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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티어 페온 소비량 조정 및 4티어 페온 소비량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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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티어 자동 분해 기능은
분해 조건이 하나만 충족하더라도 분해되게 변경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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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 패시브 : 진화

치명 / 특화 / 신속 / 숙련 / 제압 / 인내 같은 특성과
기존 세트 효과를 대체하게 될 패시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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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 패시브 : 깨달음

기존 직업 각인을 대신하게 될 패시브
사진에 나와있는 1,2티어에선 기존 직업 각인과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3,4티어에선 새로운 추가 효과가 추가 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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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 패시브 : 도약

초각성기, 초각성 스킬 성장 관련 효과
트포처럼 이것저것 효과 부여도 가능하게 될것

위 패시브들과는 다르게
가장 나중에 개방될듯 (8월 중)


아크 패시브 포인트는 기본적으로 전투레벨 50레벨 이후 레벨업 할때마다
진화/깨달음/도약 포인트를 획득

진화 포인트는 장비

깨달음/도약 포인트는 각각 연마, 상위 장신구, 팔찌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게 됨
(연마는 장신구 연마를 이야기하는것 같은데 자세한건 나와봐야 알수 있을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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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개편

모든 생활에서 융화 재료 획득 가능하게 변경될 예정
모든 생활 도구에 기본으로 슈퍼아머 적용

4티어 생활 재료 추가될 예정

일부 재료 제거 될 예정 (가루로 대체 될것임)

플래티넘 필드 티켓 더이상 드랍 X

생활 스킬 추가 될 예정
채광, 벌목은 액티브 스킬
수렵, 낚시, 고고학은 미니게임 스킬

미니게임은 실패시 횟수 날아가지 않고 다시 도전할 수 있게 변경
그리고 미니게임을 완전 성공해야 보상 지급하게끔 변경

▼새롭게 변경될 도구
▼미니게임이 고정으로 옵션에 들어감▼
▼희귀,고급,일반 보상 획득률 세분화


▼4티어 생활 재료를 사용하게 될 예정인 아비도스 융화 재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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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 개편

원정대 단위로 가입할지 말지는 본인이 선택 가능 (몇몇 캐릭터만 넣을 수도 있음)
혈석 상점은 길드 UI 에서도 사용 가능하게끔 변경

혈석은 길드 미션으로 변경
미션은 주로 생활, 일일 컨텐츠 등으로 다양하게 준비될 예정
(미션 할때마다 혈석도 바로바로 지급되게 끔 변경)

길드 미션을 하게되면 길드 활동 레벨이 상승함
이 활동 레벨로 길드 보상을 정산 받게 됨 (새로 추가되는 뭔가가 있는건진 모르겠음)

길드 탈퇴 패널티 삭제
하루 또는 이틀 (한달까지도 늘어남) 길드 가입 못하게 되는 패널티가 있었는데 이를 삭제한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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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지 개편

무역상인이 삭제되고 인장상인이 추가됨
인장상인이 무역상인을 대체하고 항시 영지에 대기하고 있음

인장 3종은 1종으로 통합될 예정

지식 저장소 / 훈련소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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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티어 구간 각인, 보석 완화

상시 각인 3레벨 / 5개 지원
아크 패시브 활성화시 각인 지원 효과가 비활성화됨

6렙 보석은 1415 이상 / 7렙 보석은 1540 이상 부터 교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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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 완화

1540 - 1580까지 완화 (1590까지긴한데 계승하는게 더 이득)
20강까지 기본 재련 성공률 2배 증가 (1590까지)
20강까지 재련 필요 경험치 40% 감소 (1590까지)
20강까지 재료 비용 50% 감소 (1590까지)
15강까지 골드 소모 x (154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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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월 엘릭서 완화

초월 복원 비용 1850골드 -> 925골드
초월 딸깍 비용 230골드 -> 140골드
카멘 처치 시 어둠의 불 지급량 2배 증량
마력석 조각으로 제작되는 고대 마력석의 주간 제작 제한 제거

엘릭서 딸깍 비용 280골드 -> 140골드
엘릭서 촉매 사용량 5개 -> 3개
혼돈의 상아탑 클리어시 엘릭서 관련 아이템 획득량 2배 증량
영웅/전설 엘릭서 주간 제작 수량 확장
> 단, 엘릭서는 시즌 3부터 나오는 엘릭서만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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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월 효과 / 상의,하의,무기 개편





그 외에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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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단장 표식 변경 사항 (스폐셜 난이도)

표식 보상은 싱글 모드 보상으로 변경될 예정
아뮬렛같은것들은 이미 교환 했다면 변경된 상점에서 또 구매할수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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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에나, 프로키온 주화가 대양의 주화로 변경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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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스 던전 여러번 도는것 (공명의 기운 소모 다하고 또 도는거)
보상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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펫 특성 고정 수치화 (아마 7월 10일에 같이 적용 될 것으로 예상)

전투 특성 2% 증가 → 전투 특성 40 증가
전투 특성 4% 증가 → 전투 특성 70 증가
전투 특성 6% 증가 → 전투 특성 100 증가
전투 특성 8% 증가 → 전투 특성 130 증가
전투 특성 10% 증가 → 전투 특성 160 증가

펫 특기와 방범대 추가, 기타 편의성 개선 등 전반적인 개선 사항은 8월 중 적용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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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화에 있던 각성기 피해량 증가율을 감소시키고
각성기 자체 데미지 증가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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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드 컨텐츠 골드 보상 조정 예정

아브렐 노말 총 골드 / 1-3관문 3000골드 / 4관문 1600골드
-기존 대비 2400골드 감소

아브렐 하드 총 골드 / 1-3관문 3600골드 / 4관문 2000골드
-기존 대비 3400골드 감소

카양겔 노말 총 골드 / 1-3관문 3600골드 
-기존 대비 900골드 감소

카양겔 하드 총 골드 / 1-3관문 4800골드
-기존 대비 1700골드 감소

일리아칸 노말 총 골드 / 1-3관문 5400골드
-기존 대비 2100골드 감소

일리아칸 하드 총 골드 / 1-3관문 7500골드
-기존 대비 2500골드 감소

상아탑 노말 총 골드 / 1-3관문 6500골드 
-기존 대비 2500골드 감소

상아탑 하드 총 골드 / 1-3관문 13000골드
-기존 대비 1500골드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