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누아트
->욘 던전처럼 1/4인으로 파밍던전 출시 (1일3회제한)

강화재화 계승
->파괴,수호석,돌파석,융화재효 즉 명파는없다 기존스탠스처럼 명파는 자기들 중요bm이다
->융화재료의 가치는 더비싸지거나 유지됨 왜? 계승되니까 4t에서도 유용하게쓰이고 지금더많이만들어야함

품질
->기존 시스템 유지하고 품질백은 없애고 기존그대로가겠다  +20은인거같았다 +100그대로갈거다

4T악세
->득템의요소, 비싼악세를 거래할수있는 뽕맛을 추가한거같음 물론이건 사장님들이 중요함
왜그러냐면 저런매물들은 사장님들이 죽어라달리면서 상상상옵션이 졸업인데 거래가되니까 하하하/중중중
이런매물들이 중간중간나오니까 우리가사면됨 서로 상부상조하는시스템같음

팔찌
->팔찌는 결국 4T가 유리한시기가 올것이다 더다양한 옵션이나와야 정확한 판단이될듯?

각인시스템변경
->기존시스템에서 변경해서 전각20개를 읽는거에서 총 5/5/5/5식으로 단계별 성장하게변경했다
이거는 전각이 조금씩 비싸지겠지만 제일중요한건 유물각인서가 얼마만큼 파밍이되냐가관건같음

각인패치
기습:저점 데미지 증가 7%, 백성공하면 15%추가 기존방식은 무조건 백을박아야만 25%
결대:기습하고 동일함 저점상향하고 헤드성공 15%
안상:기존80%패널티에서 65%로완화함 딜은현상유지 안상떡상함
저받:공격력에서 피해증가로 16% 공격력을올려주는 레이드에서 손해보는걸패치
정단:치명타는 동일하지만 치명타피해가 12%->6%로 감소수치를 변경함
질증:공격력 18%->피해증가 18%

카양겔에서 업글하는 어빌리티스톤
->기존24000골에서 12000골로 변경 그대신 4t로 계승하는비용이 3000~15000골로 추가

보석옵션추가
->파티원 치유량,실드량증가
->아군 공격력버프, 아군뎀감기추가

새로운 큐브추가
->1640부터 입장가능 달릴거면 1640이맞다

생활시스템개편
->슈아는 기본제공이다
->기존 미니게임 난이도는 숙련이상부터는 기본제공한다
즉 두가지 옵션은 랜덤에서 제외된다 
->수렵도 미니게임이 추가된다
->기존에쓰던 옵션이지만 삭제된것들은 새로운 옵션을 부여한다
저렇게할경우 슈아,미겜난이도가 기본제공이니 원래의 좆같은거에서 저점이 올라감

생활 아이템 3T->4T변경점
->수렵,고고학에서 신규희귀가 추가된다
->생활은 버섯,수렵(낚시) 고급재료 1종이 삭제된다
단 여기서 제거된거는 가루로준다 이거 열심히던분들은 소프트리셋당함
->플필은 이제 티켓을안준다 고로 재료가 드럽게비싸진다 560수만세!

생활액티브스킬변경
->미니게임의 보상획득방식을 변경예정
->식물 채집와 다른 모든 액티브스킬이 추가될것이고 생활을하고있는도중 확률로 사용가능
이거는 아마 매크로를 견제하기위한게아닐까싶음
->채광,벌목의 액티브는 대량의 보상을 얻을수있다
->수렵,낚시,고고학은 액티브 스킬을써야 미니게임에 진입할수있다
->미니게임 기존방식은 차등적으로 보상을줳지만 미니게임 성공을반드시 해야만 보상을준다
이거는 실패하면 획득을 그냥못하게하지만 미니게임기회를 다시준다고함 esc컨트롤 안해도됨 

강화난이도 완화
->1390장비 1~20단계까지 추가
->재련 2배,경험치40%감소
->1~15까지는 골드100%감소
->1~20까지 명파로여는비용 , 요구재료 50%감소

엘릭서 완화
->280골 ->140골 
->촉매제 5개 ->3개
즉 특옵?그딴건없다 열심히눌려라

초월
->230골->140골 
->어둠의불 2배추가
->마력석조각의 제한제거
->복원비용 1850골->925골
단 이거는 무초에는 없다 

상의초월 변경점
->전승자 어쩌고저쩌고 무공4800에서 상시 무공2000으로 변경
->체력은 동일
->전승자 어쩌고저쩌고 무공7200에서 상시 무공 2000변경
->공격적중시 전승자 어쩌고저쩌고 6초증가에서 3200무공으로 변경

하의초월 변경점
->받피동일
->고정된피해는 동일하지만 기원삭제?인듯? 아군공격력 1.5%추가
->기원효과 삭제가맞는듯? 아군공격력 1.5%추가
->위압감 어쩌고저쩌고 삭제하고 1.5%딜증 / 서폿은 아군공격력 3%추가

무초변경점
->확률 삭제하고 공격력 600->800으로 변경 낙인력 2%
->확률 삭제하고 공격력 800추가 ,아군공격력 2%
->공격력 800추가  /낙인력 2%추가
->전승ㅈ 어쩌고 저쩌고 삭제하고 공격력 1125추가/ 낙인력 4%
낙인력이 아마 버프지속같은인가?싶음

->전투특성10%->전투특성160으로고정

특화로 올려지는 각성기 데미지 삭제
->특화로올라가는 데미지는 조절하고 전반적으로 피해량을 올리겠다

내가보고싶은것만보고 이해된것만 적었음 잘못적은게있나싶기는한데 RPG가 결국 이런시기는 반드시오니까
이해는하는편임 품질만 좆같았는데 이거라도 롤백해서 만족함 나같이 리샤보다가 뇌사오던분들이 조금이라도 도움됐으면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