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적인 유저가 손해보지않는 보석시스템 가져옴
쌀먹은 손해봄

유저들이 주장하는 멸화 <->홍염 자율 스위칭에 더해

"보석의 스킬슬롯화"

-> 말 그대로 스킬슬롯에 보석을 넣어서 효과를 받는거임.

Q. 그럼 보석 11개만있으면 창고건 다른사람이건 돌려쓰지않냐?

A. 그래서 주장하는 "원정대 보석창고"
-> 보석 획득시 인벤이 아닌 원정대 보석창고로 들어감.
원정대 창고에는 보석이 더이상 안들어감.

합성설정 해둘 수 있고 보석은 장착시 합성하기 전까지는 다른 캐릭터에 장착이 불가능함.(장착한 캐릭터 내에서는 자유롭게 다른 스킬에 장착 가능)

이러면 카던돌때 인벤터질 걱정도 줄어들고 보석 드래곤볼해서 합성할 필요가 없는 GOAT 패치 가능.

Q. 그럼 개인간의 거래는?

A. 사실상 이 시스템이 들어오면 개인간의 거래가 의미없음.
보석 변환 -> 스킬 슬롯화로 변환할 필요가 없음.
보석 교환 -> NPC가 해주면됨.
친구한테 훈지는? ->  장착하지 않은 보석을 주면 됨. 자기 보석을 합성해서 주거나

10멸홍이라 합성 못하는데? -> 거래시 일정량의 수수료( 돌려쓰지 못하는 최소한) 가 들게 할수도 있음. 경매장에 올리면 수수료 이빠이 뗄꺼 더 저렴하게 판다고 생각하면 됨.
예시) 최소수수료 1000골,
거래시 수수료가 더 많이나오면 상관없음.

Q. 친구랑 보석 돌려썼는데 어캄?

A. 이때까지 꿀빨았으면 쳐낼때도 됐어

Q. 같은캐릭만 6개 키웠는데?

A. 이때까지 많이 아꼈잖아 한잔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