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보석 시스템을 보면

멸<>홍 교환 안됨
보석을 다른 직업이 변환시 그 직업 스킬로 뽑기(실링)

이 구조의 문제가 뭐냐

1) 10멸홍 가격의 차이
: T4 발표 이전 가격 차이 거의 2배

>멸화 수저와 서폿, 그 반대의 경우의 차이 풀보석 가격 차이 극심

> T4 발표시 10레벨 멸화, 홍염의 시장 가치 차이는 무시한 채
둘 다 9레벨 3개로 합성하면 나오는 보석이라는 이유로 동일하게 T4 8레벨 보석으로 바꿔줌
> 기존 10레벨 멸화 소유 유저들은 가지고 있던 멀쩡한 보석의 가치가 반토막

2) 동일 직업 다른 각인 사용 불가
: 내 본캐인 소서 기준, 점화 <> 환류 둘다 6멸 5홍인데 쓰는 스킬이 너무 다름
> 전재학이 말했던 자유로운 셋팅 변화가 불가능함


지금 인벤 30추에서 원하는 것
멸화<>홍염간 변환 가능하도록


난 여기에 의견을 덧붙이면

1) 멸화<>홍염 변환 가능 (적당한 수수료 소모 : 10레벨 기준 5천골 정도?)
: 멸화 홍염 변환시 스킬은 그대로, 멸홍만 변환
수수료로 스마게가 원하는 골드 삭제도 소량 가능

2) 스킬 뽑기 시스템의 변화
: 기존 시스템의 옵션변환이 실링을 이용해 내 스킬 뽑기에서
> 직업을 뽑기 (보석 돌려막기 차단)

변환에 들어가는 재화는 실링으로 랜덤 변화 + 골드로 확정 변화 선택 가능
실링 여유로운 사람은 실링으로 랜덤 뽑기 노려보고
실링 여유 없는 사람은 골드로 확정 뽑기
(보석변환 실링 팔이 근절 가능)

직업을 뽑은 다음에는
기존 슈모익 보석처럼 자유로운(노코스트) 보석 변환 가능


10추글에 바드 얘기가 나와서 바드로 예시를 들어보면
엔드 바드들 10레벨 홍염 11개를 끼고 있는데
상황에 따라 사숔<>소나, 벅샷(카운터), 광시, 사홀, 스티, 하프 중 택 2까지
총 11개의 스킬을 돌려가며 쓰기 때문이었음

근데 이번 패치로 서포터들도 3멸~4멸 7~8홍을 써야됨
위의 방식으로 패치가 들어오면?
상황에 따라 동일 직업 내 자기가 원하는 스킬로 편하게 변경해서 사용 가능


딜러를 예시로 들어보면 저 방식이 들어오면
정말 극단적인 경우의 7멸4홍 vs 4멸7홍의 경우에도
보석 3개만 더 가지고 있어도 두 각인의 자유로운 변환이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