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낙출봄입니다.

내부적인 회의 끝에 성명문을 제출하는 것은 최종적으로 무산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최종안을 발표하고 난 뒤 다양한 의견들이 들어와 검토중에 있었습니다.

성명문 초안을 발표하고 난 뒤,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금강선 CCO의 차주 라이브 예고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해당 공지를 접한 유저 분들 사이에선 라이브까진 지켜보자는 목소리가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성명문 초안을 발표한 제 입장에선 라이브 공지에 성명문의 핵심 주제 대부분이 공지사항에 포함되어 있었던지라 성명문 철회와 1차 성명문까지는 이어나가는 선택지가 있었고, 저는 후자의 방향을 선택했습니다. 이를 계속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성명문의 핵심 내용이 이미 모두 앞선 공지에서 언급된 내용이라 성명문의 내용 수정이 불가피한 상황이었습니다.

때문에 저는 성명문의 전체적인 내용을 다시 재검토하여 올라온 공지사항과 내용이 중복되는 부분을 덜어내기 시작했고, 피드백 과정에서 들어온 여러 의견들을 최대한 성명문 안에 녹여내도록 하였습니다. 그 결과 제가 처음 설정해둔 초안과는 방향성이 어긋난 부분도 존재하기 시작했고, 새롭게 추가된 내용들은 많은 유저분들의 호응을 이끌어 애기에는 역부족인 부분도 있었습니다. 또한 라이브 공지가 올라오고 시간이 지날수록 성명문에 대한 관심도는 점차 낮아져 이후의 일을 도모하고 추진하기에는 절대적인 명분과 화력이 부족한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이와 동시에 저는 역량의 부족함으로 인해 한계를 느껴일을 진행하는 데에 있어 무리가 있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이제 저는 평범한 유저의 자리로 돌아와 차주에 있을 라이브 방송을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이후의 라이브 방송이 어떻게 진행될지는 모르겠지만, 부디 그동안 쌓인 운영진에 대한 유저분들의 불신이 조금이나마 해소가 되고 잃어버린 로스트아크의 방향성을 다시 찾아 미래에 대한 기대를 되찾을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성명문 동의 서명을 받으며 수집된 모든 개인정보들은 지금 이 시점을 기준으로 파기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많은 지지와 응원들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