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커마와 염색에 진심인 커염센세다

그중에서도 스타킹에 진심이다

지금껏 데런을 안키우다가
이번 하익을 기념으로 충모닉을 키우게 되었다
커마는 물론, 4주년 가터 스타킹도 핥.. 리뷰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하익을 기념으로 다른 캐릭터를 키울 생각이 있다면 아래의 예전 글들을 참고하여 커마하여 보자

[커마공유] 니나브의 비율로 커마를 만들어보자(실린/애니츠)


본 글의 많은 부분은 위 글에서 언급한 내용을 염두에 두었으므로 참고하길 바란다
커마파일은 첨부파일을 참조하기 바란다


데런의 경우 건슬과 마찬가지로 원판이 이쁜 편이라 건드릴 부분이 그렇게 많지는 않다

커마를 하면서 주의해야 할 부분은, 다양한 헤어 및 안경 등의 악세사리와 '호환' 되는 얼굴을 만들어야
이번 '시리' 헤어와 같이 이마가 넓은 머리장비가 출시되었을 때 어색하지 않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로아 커마는 '귀'를 움직일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여, 귀와 눈의 높이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기본 프리셋에서 눈의 '높이'를 가급적이면 너무 많이 조정하지 않는 편이 좋다

눈의 높이를 맞췄다면, 이마(머리카락이 시작하는 부분 ~ 눈썹)의 세로길이를 1로 하여
이마~눈썹, 눈썹~코, 코~턱까지 1:1:1 혹은 1:1:0.8 가량의 비율이 되도록 하고,
눈과 눈 사이는 눈의 가로 길이만큼 되도록 하여
최종적으로 양 눈썹 끝과 입술 아래를 연결하는 삼각형이 정삼각형이 되면 황금비율을 만들 수 있다

눈의 높이를 귀와 맞췄다면, 턱 역시 최소크기보다는 조금 큰 위치가 된다



옆얼굴을 통해 눈과 귀의 위치를 좀더 확실하게 비교할 수 있으며,
코~입술~턱까지가 직선상에 존재하도록 하는 것이 미인상이다


글의 제목처럼 니나브와 동일 비율임을 확인한 것이다

최종적으로 다음과 같은 커마를 완성하였다

이쁘다

커마창은 사기일 수도 있으므로 인게임도 확인해보자

밝은곳


어두운곳

어두운곳에서는 채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눈썹화장/눈화장/눈동자/입술색을 너무 진하게 하는 경우
화장을 잘못 한것처럼 보일 수 있으니 적절한 선명도/색상을 설정해야 한다
상기의 이유로 가급적이면 볼터치를 안하는 편이다 (겨울에 볼 빨개진것같이됨)

다음은 데런 4주년 스타킹을 분석해보자



무난한 디자인의 가터벨트 스타킹으로 출시되었다
빤스는 조금 더 하이레그력이 높았으면 하는 아쉬움,
스타킹은 무릎 앞뒤 디테일이 조금 더 살아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모난 데 없이 훌륭한 디자인이다
특히 바드 가터벨트와는 달리, 스타킹과 가터부분의 색상이 분리되었다는 것이 매우 훌륭하다

이하는 염색을 완료한 스타킹 사진이다

광택 50%를 통하여 조금 더 나일론 느낌을 살렸다


확대해서 보면 미세한 격자무늬가 있는데, 낭자 하의 등과 비교해보면 스타킹의 느낌을 잘 살려주는 텍스처로
매우 훌륭하다고 평가할 수 있겠다




절대 스타킹 때문에 데런을 키우게 된 건 아니다
아무튼 아님



그럼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