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8일날, 일을 마치고 집에 들어와서 롤을 켜보니 영구정지를 당한 상태였습니다.
부정행위 프로그램을 사용했다고 하더라구요.


그 날 게임을 한 적은 있지만 당연히 핵을 쓴 적은 없었고, 저런 이유 모를 채팅 또한 친 적이 없습니다.

무슨 게임에서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당시로써 알 수 없었지만,
제가 롤에서 무고 벤을 먹은 것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서 그냥 고객센터에 꼬운 비아냥이나 날려 놓으면 벤이 풀릴 줄 알았습니다.

해킹 의심을 하기에는 제가 돌린 게임 외에 돌아간 게임 자체가 없었거든요.


 당연히 롤 보안 시스템에서 자동 벤 때린 것이니, 이렇게 고객센터에 남겨 놓으면 해당 게임 채팅 로그를 뜯어보던 게임 자체를 다시 보던 하지 않을까 했는데.
 답변에는 본인들 운영 정책에 대한 안내와 제가 부정 프로그램을 사용해 시스템에 감지 된 시간 안내가 있었습니다. 다시 내용을 뜯어보는 일 같은 것은 없었구요.


 롤 CS팀이 매크로만 날리고 일 대충 하는 건 익히 알고 있으니까, 여러번 문의하면 되겠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글의 막판에.

 얘는 개념이 없나?
지금 무고벤 당했다고 문의 날린 사람한테

왈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파일 첨부까지 남겨놓으신 GM 사모예드님.

파일을 열어보니....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리 메크로를 쓰는 게 습관이라고 해도 사리분별은 좀 해야 하지 않나 ㅋㅋㅋㅋㅋ?





 이 때부턴 그냥 화가 나서 금요일이나 주말을 이용해 라이엇 본사에 찾아 갈 예정을 미리 잡아두고.
마침 부정 프로그램 감지 시간이 나왔으니 어떤 게임에서, 어떤 플레이에서 정지를 당한 것인지 추측을 해보려 했습니다.
 근데 제가 27일날 게임을 한 건 맞는데 그게 3시였나? 싶더라구요. 한 것 같긴한데 시간이 정확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라이엇에서 제공하는 로그인 기록을 열어보게 되었습니다.


27일날 3시에 게임 하긴 했네요

15시 13분

부정 프로그램 감지 시간이 15시 15분 입니다.



2분.

롤 접속 후에 랭크 게임 매칭과 벤픽을 진행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시간입니다.
제가 채팅을 쳤다고 로그에 나타나있기 때문에 저건 적어도 롤 매칭이 잡힌 이후에 감지를 했다는 뜻이구요.

2분 사이에 저는 매칭 후 벤픽 진행 중이었고.
그 찰나 라이엇 보안 시스템이 제가 부정 프로그램을 사용 중인 것으로 확인했다는 뜻이죠.


 그런데 어째서인지 저는 아무리 봐도 인 게임 중에 플레이를 보고 핵으로 벤 처리 되었다는 것으로 보이네요?

일단 누군가를 벤 처리하는 과정에서 제재 대상자 지정에 실수가 있어 제가 벤이 된 것이 아닐까 하는 것이 제 추측입니다.
해당 게임으로 추측이 아니라 거의 확실 시 할 수 있는 363 그레이브즈 판. 제가 한 게 맞구요.
저는 지금 핵 쓰고도 363 찍은 개벌레련이 되었습니다ㅎㅎ;;

일단 보니까
와우와 같은 해외에 본사 있는 게임이며 국내 게임이며 할 것 없이 이런 무고 벤과 게임사의 미진한 대응에 대한 문제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서 해결을 하는 것 같더라구요.

일단 상담 신청 마쳤고, 연락 기다려보려 합니다.

마침 제가 작년에 서울 올라와서 딱히 좋은 점을 못 느끼고 있었는데
심심하면 갈 수 있는 거리에 라이엇 코리아 본사가 있다는 것에 기쁨을 느끼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테헤란로 521 파르나스타워 30층

보니까 가보신 분이 몇 분 계신 것 같네요.
내일 일단 전화해서 방문 가능한지 여쭤보고 방문 가능하다면 그냥 가면 되는거고.

방문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설명도 하고
본인 말이 라이엇 입장이라는 것으로 이해해도 되는 거냐. 등
이것저것 녹음해서 같이 제출 할 생각입니다.


갈 수 있다면 가급적 금요일날 방문해서 GM 사모예드님 꼭 뵙고 싶습니다 ㅋㅋ

왈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