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취는 라인전 원툴이라고 불릴만큼 라인전에서 좋은 룬이다
착취말고 감전을 들어야만 사일을 개팰수있는게 아니다

착취는 전투지속 4초마다 발동이 가능하며 최대체력의 3.5%만큼 피해를 줄 수 있다(원거리는 40%감소)
아리의 1렙체력은 도란링기준 745고 착취데미지는 16이다

감전의 경우 
50~190+(0.05추가AP+0.1추가AD) 쿨타임 20초
아리가 도란링 스타트 했을시 36으로 감전의 데미지는 53.6이라고 할 수 있다

라인전에서 착취를 세번만 뜯으면 감전과 비슷해진다는거고
초반에 라인클리어가 구린 사일러스 상대로는 착취각이 더 잘 나온다

그래서 내가 유성이나 감전보다 착취가 더 아프다고 했던거고



원거리미니언은 시작부터 평타데미지가 24고 세마리이니까 72다
더 오랜 시간 견제를 하면 그만큼 더 맞는다
견제를 하면 받을 수 밖에 없는 원거리미니언의 공격들을 다소 줄여줄 수 있는것도 착취다
착취는 피해량의 일부만큼 회복할 수 있으니까

그렇다하더라도 평타나 타겟형 견제는 길지않고 간결하게 하는게 중요하다
길어지는 시간 동안 그만큼 미니언 어그로가 길게 유지되니까
착취로 툭 치고 미니언 어그로 빼는 무빙을 하는 이유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아리는 평w로 감전이 발동되지 않는다
천둥군주랑 다르게 말이지
솔직히 그렇게 긴 시간이 필요하진 않지만 
뒷무빙 치는 상대에게 평W평을 간결하게 때리긴 힘들거야


그리고 스킬샷을 쉽게 맞출 수 있는 팁 중에 하나가 미니언을 먹으려고 하는 적을 노리는건데
평타를 때리기위해선 멈출 수 밖에 없으니까
평W평을 하다가 스킬샷에 노출될수도 있는거다

그리고 내 말을 교묘하게 왜곡했는데
감전을 때리는게 어려운게 아니라 각이 잘 안나온다라고 한거임
미니언 어그로 끌려서 많이 맞을 수 있는거랑 스킬샷에 노출 될 수 있는거때문에 



그리고 아리로 평타 한대 툭치는건 좋으니까 착취가 좋다고 한건데

이건 지도 아차했는지 추가적으로 댓글을 안 달더라



그리고 롤은 방어적인 능력이 좋을수록 더욱 더 공격적으로 할 수가 있음

아리의 궁이 이동기니까 더 적극적으로 포지셔닝할 수 있는거고 그래서

오리아나보다 더 공격적인 챔프라고 할 수 있는거임

요네도 e때문에 들어가도 생존이 보장되니까 더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거



그리고 뼈방패도 마찬가지임

뼈방패가 있으면 사일이 들어와도 딜교에서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일이 쉽게 못 들어가서 더욱 더 견제각이 잘 나옴

그리고 과잉성장이나 착취도 마찬가지지

아리가 적극적인 포지셔닝을 하다가 cc를 맞았는데 거기서 한번에 터지지 않는다면

이런 이유로 착취를 채용하는거고


여기에 더해 철거도 채용할 수 있음

라인전에서 사일 못 따더라도 먼저 집 보내면 포골이라도 한칸이라도 긁을 수 있는거고


애초에 착취가 좆사기니까 메이지조차 착취들고 겜했던거임

롤드컵 버전말고 그 담 패치에 바로 착취 씹너프당한거보면 걍 답이 보이는데

걍 개사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