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옛날부터 했던 생각인데 개개인 레벨 까진 아니라도 상시로 팀 레벨 합 정도는 킬스코어, 글골 마냥 상시로 직관적으로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함

단순하게 보는 입장이면 글골 비슷하다, 박빙이다 소리하는데 레벨 상황 까지 자세히 보는 사람들은 글골 봐도 경험치를 통한 레벨 차이를 통해 싸움 결과가 다르게 나오는 경우가 많은것 같음

이게 단순 레벨 스탯 차이도 크지만, 6렙 11렙 16렙 먼저 찍고 한타 대치하느냐 마느냐는 말도 안되게 차이 더 커짐

그래서 글골이 유리한데도 프로팀 중에서 싸움 안걸고 대치하는 경우들은 거진 레벨 성장차로 싸움걸기 망설이는 경우 많았음

챌 밥먹듯이 찍는 사람들이라 견적 계산이 롤파고급인 사람들 입장에선 ‘우리가 템 더 좋아도 레벨 차 땜에 이거 모른다’ 싶은건데 시청자 입장에선 글골 위주로 보니 답답하게 보일 수 있다는거지 ‘쟤네 싸움 걸면 이기는데 뭐하냐’ 식으로


단순 글골이 비슷하다, 밀린다 해도 레벨 성장 차이 보면 이긴다는 각이 다르게 보이는데 대회 스코어판이 좀 부실하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