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 쵸비 둘다 좋아하는 편이고, 나름 둘 경기 챙겨보는 편임.

근데, 페이커 GOAT논란이나 쵸비 메시비유나 둘다 영 아닌게
페이커는 GOAT가 맞음. 밴치든 아니든, 결국 페이커의 총합보다 잘했거나, 잘한 사람이 아직 나오지 못했고.
실제로 10년간 페이커가 해온걸 쵸비가 넘기에도 부족하고, 역대 프로게이머 누굴 가지고 비벼도 모자라긴 함.
역체미든 역체롤이든 결국 꾸준한 증명이 중요한데, 페이커는 증명했잖음.? 
만약 쵸비가 지금 월즈 2개들고있고, 뭐 실력도르(근거 같은 상황에서 넌 벤치)로 GOAT임 ㅇㅈㄹ하면 모를까.
그건 아니잖음? ㅋㅋㅋ LCK많이 들고있는거? 국제전 증명이 여전히 부족함.

막말로 메시가 월드컵만 부족했지 챔스는 꾸준히 증명했음. 
쵸비가 만약, 월즈는 부족했더라도, 데뷔부터 MSI스택을 꾸준히 증명했으면 됬는데, 이번이 처음인데 어캐 메시랑 비교하냐 ㅋㅋㅋ 

쵸비도 메시랑 비비지도 못하는게. 메시가 부진은 있었어도, 그 부진이 자기가 패배의 원인이다. 이런식으로 포장되는 경우는 드물었음. 그리고 항상 그런 경기에서도 지표는 최상위권이였고.

반면, 쵸비가 엇-칼리나 환각 라이즈나 뭐 이번 EWC처럼 별로였다? 그런데도 전체로 보면 최상위권 OF 최상위권이였다? 그럼 실력으로 메시랑 비교도르 인정함. 만약, 졌지만, 미드는 다 개패줬고 클라스 증명에 성공했는데 페이즈-리헨즈나 혹은 기인이나 혹은 김건부가 개똥 찌려서 졌음. 즉, 팀이 문제였고, 나는 캐리머신 모드였는데 팀이 너무 병신이라 진거지 내가 진게 아니다. 이럼 ㅇㅈ인데 
또 그건 아니잖아?

애초에 둘다 말도 안되는 논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