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자료.
모든 챔프의 일반적인 공속의 최대 한계 2.5

라이엇 공식 공속 계산법.
애쉬 기준. 
1레벨 0.658
1레벨이 기본 계수, 레벨 증가로 인한 공속 추가는 추가 능력치로 계산됨.

0.658(기본 계수) + (기본 계수 × 추공) = 2.5(1) = 몇 애쉬인가.?

아마 컨셉과 에니메이션 등. 캐릭터의 특징과 개성을 살리다 보면 공속이 다른데 이걸 기준점으로 수렴 시키는 방법 같다. 기본 공격속도가 없으면 공격을 안하는 것과 같기에 (나 + (나 × 추공)) 결국 기반이 되는 "나" 이므로 나가 하나 더 있는 것이 된다.

나 × 7은 7나가 된다. -> 나는 7개가 있다.  기반이 되는 형식이 있으므로 나(n이 될 수도 x가 될 수도 있는 값.) 전체중 얼마의 지분이 있고 나로 나눴을 때 (나+(나 × 7))은 8나이다. 1이 가지는 하나의 절대적인 값...화씨랑 섭씨가 다르고 달러랑 원이 다른 것 처럼 1원과 1달러의 하나의 크기 비교가 다르다는 것으로 기반이 되는 어떤 실물에 대한 계산이라고 하면 정리하면 이 뜻이다. (2.5는 몇 애쉬인가.? 그럼 애쉬의 값을 구해야지. 그리고 그 답은 0.658이다.)

2.5가 되기 위해선 3.799392097264438 애쉬가 필요하다.
주고받는 합에 따라 2.5/2와 2.5/3은 1.5배 차이로 2대 때릴 때 누군가는 3대 때리는 식으로 밸런스를 한 번 잡아두면 캐릭터 밸런싱이 맞는다. 예를 들어 캔슬로 공격을 많이 하는 것과 스킬이나 평타 지분에 따른 얼마간에 공격이 서로 엇비슷한가.? 이걸 기준으로 2.5에 수렴시키는 것.

(캐릭터의 기본 공격속도와 추가 공격력의 지분을 몇 대 몇으로 해서 이걸 맞춘거란 소리.)

간단하게 스코어는 정수로 계산하고 소수 표현한 것이다.(실수로 사칙연산 하려면 기계 아니면 못하니까.)

애쉬 기준상.
(2.5 - 0.658) 이외 나머지가 추가 공속이 기여하는 지분임.
(2.5 - 0.658 = 1.842)에서 0.658이 1.842가 되기 위해서 몇 배의 배수가 필요하냐. 
그럼 1.842 ÷ 0.658로 나누면 몇배인지 나오겠지.? 공약수나 공배수라고 있잖아

-> (2.5-0.658) - (추공 ÷ 0.658) = 0, 따라서 (2.5-0.658) = (추공 ÷ 0.658), 간소화 시 (2.5-0.658) ÷ 0.658 =2.8)
-> 0.658+(0.658 × 2.8) = 2.5004 대충 자잘한 값은 반올림해서 그럼. 279.999999% 이런 값에서 천분의 1 반올림 했다고 큰 차이 없음.

정리하면 (1.842 ÷ 0.658)  =2.799392097264438 대략 2.8배란 소리다.

나 = 1, 내 자체가 1번을 세는 셈.

2 × 1 =2, 추가 100%는 나를 세면 200%라는 소리다., 1애쉬라구~ 나란 값이 하나 있다. 1x가 아니라 x의 실질 값이 무엇이냐.

2.5 ÷ 애쉬 = 3.799392097264438 애쉬, 몇 애쉬이냐.

구했으니 0.658 × 3.799392097264438 = 2.5

x값 n값 하면서 하나 당 단가 구하고 있었으니 눈치 챘을 거라고 믿는다.

애쉬3.799392097264438   -   2.799392097264438  = 1 더 쉽게 정리하면 걍 2.5 ÷ 0.658 -1 =2.8 

정리. 1애쉬를 제외해야 하니까.
2.5 ÷ 계수 - 1 = 필요한 공격속도.

나도 막상 써놓고 읽어보니 이걸 말로 한다고 상대방이 이해는 못할 것 같다.(같은 입장이라면 나도 못 알아들음.)

애쉬는 280%를 어디서 끌어오느냐. 그리고 이 280%의 부담을 어떤 곳에 부담 시키냐.

룬이냐. 아니면 템이냐. 저울질 하는거지.

예를 들면 Kraken Slayer(크라켄 학살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Terminus(경계) = 132%

280 - 132 = 148%

LethalTempo(치명적 속도)36%, 17렙 상승 56.1%,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18%, Attack Speed(공격 속도)10%, Ranger's Focus(궁사의 집중)(55%) = 175.1
175.1 - 148 = 27.1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를 LegendBloodline(전설: 핏빛 길)로 Attack Speed(공격 속도)를 Adaptive Force(적응형 능력치)Ability Haste(스킬 가속)로 바꾸면 -28% 0.9차이는 위에 소숫점 계산과 맞물리면 딱 맞아 들어가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