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둘의 비교
(공통) 45의 공격력
도미닉 : 치명타 25%, 방관40%
세릴다 : 방어구 관통 15, 방어구 관통율 25%+(방관 × 0.11)
계산 결과 세릴다의 0.11 계수는 소수점 아래 첫 자리가 반올림이면 1% 이득이 있음. 8.6% 이러면 9%로 계산됨.
요우무, 불드라, 발끝, 세릴다 (66)
요우무, 불드라, 발끝, 세릴다, 신발과, 15~18 관통템 (81~84)
66 = 7.26%(7%)
81 = 8.91%(9%)
84 = 9.24%(9%)
일반적으로 7 ~ 9% 아이템 "기회"의 경우 3초 동안 1%를 더 챙길 수 있음.
89 × 0.11 = 9.79
90 × 0.11
91 × 0.11
92 × 0.11
93 × 0.11
94 × 0.11 = 10.34
94 = 10.34(10%)
25% + 7~10% = 32~35%에 대하여 도미닉의 40%가 얼마나 좋은지 작성할 것.
- 40%-32%=8%, 8%=관통력 15
-> 15 ÷ 8 = 1.875, 15가 8%라면 나누기 8하면 1%란 이야기 1.875 × 100 하면 100% 기준 상대의 방어력 187.5에서 8%=15 라는 이야기다.
-> 187.5 × 0.4 = 75, 187.5-32%-15 = 75 (동율)
->187.5 미만 세릴다 승, 187.5 이상 도미닉 승
40%-34%=6%, 6%=관통력 15
-> 15 ÷ 6 = 2.5, 15가 6%라면 나누기 6하면 1%란 이야기 2.5 × 100 하면 100% 기준 상대의 방어력 250에서 6%=관통력 15 라는 이야기다.
->250 미만 세릴다 승, 250 이상 도미닉 승
40%-35%=5%, 5%=관통력 15
-> 15 ÷ 5 = 3, 15가 5%라면 나누기 5하면 1%란 이야기 3 × 100 하면 100% 기준 상대의 방어력 300에서 5%=관통력 15 라는 이야기다.
->300 미만 세릴다 승, 300 이상 도미닉 승
단일 템 기준 섞는다면 대체로 방어력이 187.5를 넘는 경우는 없으므로 세릴다가 이긴다.
당장 암살자의 경우 방관템을 섞을 것이므로 도미닉은 별로 좋은 선택은 아닌데 지속력이 강한 원딜이 탱커를 잡아죽이려 한다면 원딜이 기용할 이유는 있다. %가 먼저 적용되기 때문에 몸이 약하다면 도미닉 대신 세릴다 기용을 생각해야 한다.
지금 4치명타+1일반 아이템 조합이 가능하므로 세릴다를 한 번 생각해야 한다.
한 가지만 고려하면 좋다. 187.5가 넘냐 넘지 않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