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최근의 랭크 시즌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매치메이킹, 특히 KDA를 인위적으로 억제하는 것에 관한 뜨거운 주제 중 하나를 다루고 싶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플레이어가 승리하도록 장려하는 것이 우리의 근본적인 목표이며, 모든 지원 시스템이 여러분의 승리를 장려해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플레이어가 시스템을 게임하고 KDA를 조작하여 더 유리한 매치를 찾으려고 시도하는 에지 사례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두 가지 에지 사례가 나타났습니다:

1) 타워 손상이나 다른 레인의 압력과 같은 게임 내 다른 영역에서 이점을 얻기 위해 목숨을 걸고 거래하는 플레이어(Sion을 보세요).
2) 승리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KDA를 망쳐서 다음 경기에서 더 유리한 경기를 치르려고 하는 플레이어.

우리는 다양한 승리 경로를 갖는 것이 건전하다고 믿기 때문에 승리를 위해 어떻게 노력하는지 지시하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순위 시스템 조작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해 개입하고 싶습니다. 와일드 리프트 MMR 시스템은 승패, KDA, 차선 할당, 팀전 참여, 피해 감소, 치유율 등 다양한 게임 동작을 통합하는 업데이트된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모든 긍정적인 게임 내 행동에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며, KDA는 이러한 요소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다음 패치와 함께 출시할 조정은 다른 요소에 비해 게임의 승패 비중을 높일 것입니다. 이제 게임의 결과는 향후 매치메이킹 정확도에 더 중요한 결정 요인이 될 것입니다. 결국 승리를 위해 팀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KDA를 인위적으로 억제하려는 시도는 해로울 것입니다.

전반적인 순위 여행을 개선하기 위해 더 많은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 향후 매치메이킹에 대한 피드백과 업데이트에 대한 답변을 보다 시의적절하게 처리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신중하게 의견과 신념을 표명해 주시는 선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이는 우리의 경기력을 평가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이제 우리 코트에서 일상적인 경험을 개선하는 가시적인 변화로 보답할 수 있는 공이 생겼습니다.

이게 그 매칭조작 주장하는 애들이 매칭주작을 인정했다고 하는 트윗의 원문이고 파파고로 번역한 결과인데

읽었다면 논란이 된 해당 트윗 원문 그 어디에도 이기는 경향성을 가진 사람에 고의적으로 kda를 박는 유저를 매칭한다는 늬앙스를 가진 문장은 없음.

그러면 대체 왜 매칭이 이 지랄이 났는가?가 핵심인데

일단 가장 큰 핵심은 트윗에 나왔다시피 와일드리프트는 수혜자를 없애야 한다면서 존나 주장하는 점수 차등제를 도입하고 있었던 게임이라는거임.
점수차등제 때문에 지표를 쳐박으면 티어 뒤에 따로 존재하는 레이팅 점수가 안움직이는 시스템임.(상식적으로 지표가 구린데 mmr을 퍼주지는 않을테니)
이게 와리 특유의 뱃지 시스템이랑 연동되면서 티어는 오르는데 mmr은 양학매칭을 최대한 오래 잡아둘 수 있는 좆같은 매칭 형태가 되는거임.

특히나 단순히 지표만을 쳐박으면서 게임 승리에 공언할 수 있는 자살 사이온의 경우는 이 양학매칭을 존나게 오래 끌고 가면서 날먹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거임.
결국 나랑 동실력 티어대 매칭 반복하면 결국 현지화하는 승률 50퍼 수렴매칭 알고리즘을 악용할 수가 있는거지. 같이 매칭 잡히는 새끼들은 내가 연승을 아무리해서 다이아에 도착해도 매칭은 병신같은 플골 새끼들이 잡힌다는건데 특히나 양학하려는 고티어 입장에서는 게임이 얼마나 쉽겠음.

이 트윗 전문을 보고도 매칭주작이 있다고 생각하면
그냥 정신병원 입원하는걸 추천드림.
이게 매칭주작을 주장하는 애들이 말하는
매칭 주작의 가장 큰 증거라는데
사실 점수 차등제라는 병신같은 시스템이
인겜에 들어오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말해주는 트윗인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