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nmetal74
2024-10-10 1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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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법칙을 학교 등급제에 대응하는 것 같은데https://namu.wiki/w/%ED%8C%8C%EB%A0%88%ED%86%A0%20%EB%B2%95%EC%B9%99
0.8을 지속적으로 배제해서 0.2를 제곱하면 0.8을 역순으로 곱하면 어떻게 되냐.? 0.8 × 0.8 = 0.64, 0.2를 계속 곱하면 값이 64인 지점이 나올텐데 기수를 10의 자리마다 비교할 때 해당 기수가 다음 행으로 넘어간 0자리수 만큼 기수를 올려서 다음 기수랑 현재 하위 %랑 한 번 비교하면 어떻게 되지.? 20% 안에서 다시 20% 다음 회차라면 다음 기수에 더 좋은 기법을 도입한다. 그럼 다음 기수의 20%를 구한다면 0.2 × 0.2 = 0.04 그럼 약 4% 안에 들어가면 4%로 수렴하는 어떤걸 발견해야 하는데 혹시 누가 발견했나.? 유독 4%를 강조하는 법칙이나 이야기 있나.? 0.8 × 1.2 =0.96, 이걸 상황에 따라 반비례 해야하니 0.8 × 0.2 기존 80% 위에 20%를 구해야 하니 0.96 이거 교육 연구 과정에서 특정 20%에서 나머지 80%와 다른 검열 과정으로 반복 시행해서 교육에 반영하는 것 그런거 아닐까.? 우수자 B 전체 상위 20% 안에 들어가는 군에 대학 국가장학금이 묶이는 것도 그렇고 우수자가 80점 이상의 20% 안 사람들을 우수자라고 하잖음. 분류 기준이 있을텐데 전에 티어 할 때도 그마, 챌린저 가면 0.2 × 0.2 × 0.2 × 0.2 이런식으로 제곱하는 식이라 64, 128이런 식으로 끝 수가 수렴하던데 이 수식을 넣은 이유와 결과가 왜 그런지 궁금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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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nmetal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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