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지르
솔랭은 몰라도 대회는 지금도 빈번하게 나오고 있는데 내구도를 더 올려주니까 더 자주 나올듯?

2. 오리, 카타, 신드라 버프
오리 신드라는 순수 버프고 카타는 조정성 버프임 Q는 좋아졌는데 E, R이 구려지니까
자주 안나오던 친구들이니까 메타 환기 차원에서 버프하는거 좋다고 봄

3. 스카너
오피지지에 다시 표본이 잡히지 않기 시작한 고인챔에 부랴부랴 산소호흡기 넣는중
근데 나는 스카너 너무 둔중하고 스킬 단순해서 재미가 없어서 별로 할맛이 안나더라 
앵간치 좋아져도 스카너 리메이크 초창기의 뽕맛에 비하면 손이 안갈듯

4. 오공, 바이
탑게 논란의 버프 챔프 오공 
나는 소외된 챔피언이 다시 등장하는건 무조건 환영이고
매번 면상 보이던 새기들이 계속 있는건 싫어하는 편임 
늘상 퍼포먼스가 좋더라도 픽률이라도 낮으면 안보겠는데 픽률도 높으니 지겨워

바이는 풀캠 메탄데 초반 정글링이 너무 구리니까 보상버프 들어온듯
오공은 대회에서 너무 잘 쓰니까 포텐 박살냈던 거로 기억하는데 다시 쓰일지는 모르겠네
바이는 지금도 뭐 간간히 쓰니까 지표가 만약에 더 좋아지면 다시 롤백 먹을듯

5. 코르키 너프 
저번에 트타에 비하면 너무 온건한 너프를 받았기 때문에 추가 조정이 있으리라
대충 예상을 하긴 했음 

6. 오로라 
핫픽스로 너프했다가 버프했다가 오락가락하는게 안정화 되려면 시간 더 필요할듯 
당장 코멘트 하기엔 애매함 아직 통계도 제대로 안 쌓였으니까 

7. 조정

- 키아나 Q 버프 , WR 너프 먹었는데 어차피 얜 픽률 저조해서 할 사람만함 크게 관심없음

- 세나 : 지금 세나한테 관심이 지나치게 많이 집중되고 있다고 생각함
솔직히 세나가 계속 프로씬에서 너무 뜨거운 감자라 나는 그냥 이 새끼를 못쓸정도로
한번쯤은 관짝에 쳐박아놓고 쉬어가는 타이밍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계속 조정하고 바꾸고 뭐하고 하면서 생명줄 붙들어 놓는게 좀 아니꼽다고 생각함
바텀계의 아트록스같은 년임

루시안은 Q 너프, 패시브 계수 버프 조정 받았는데 코멘트대로 솔라인 체급 약간 줄긴할듯
어차피 코르키보다 한 수 아래인게 드러난 상황이라 이정도면 충분히 대회에선 박멸되지 않을까



8. 블클 버프 
블클 패시브 스택 쿨타임 삭제
블클 버프라길래 직접적인 스펙 상승이 있을 줄 알았는데 간접적인 방향으로 가네
근데 어떤 영향이 있을지 잘 모르겠음 내가 블클 가는 챔프를 잘 안해서 
보통 이런류 패치는 엄청 의미없거나 엄청 밸런스에 문제 있거나 둘 중 하나라 까봐야 알듯


9. 도란검 체력, 생흡 너프

도방 버프 취소 후 도란검 너프 
루시안 조정보다는 이게 솔라인 원딜 쌍포조합 나오는거 꺾는거에 더 치명적인 느낌임 
탑 뚜벅이 애호가들은 좋아할만한 패치인듯


10. 몰왕 스펙 너프, 온힛딜 1% 버프 
생각보다 온건함. 어차피 몰왕빨 크게 타는 애들은 
몰왕 표면 스펙 저정도 깎인거에 별로 구애받지 않을거라 
더 너프해도 애매하게 쓰는 애들이 떨어져 나가지 이렐 같은 애들은 끝까지 붙들고 있을거임
걔는 걍 이렐이라는 챔프가 아니라 몰왕 발사대임 



11. 데스타이머 너프 패치
1렙-8렙 구간 +4초
9렙 구간 +2초
10렙+ 변동없음

너무 건강한 패치. 그냥 정상화 그 자체임

근데 이런다고 저렙단계 오버파밍 전략에 딱히 타격을 주지는 않음 
그냥 킬을 땄는데도 무지성 텔포에 컨디션 박살나고 역손해 보는 상황에 대한 완화조치라고 생각함


12. 민병대 버프?
지속시간 3초 증가 + 쿨타임 도는 기준이 우물 밖으로 나간 시점부터로 변경됨 

기존에는 우물에서 쫌 외곽 지역에 있었어도 쿨타임이 바로 돌았는데
그 부분에 있어서 버프성 개선을 받은 것 같고 
지속시간도 3초 늘어났으니까 복귀 속도도 더 빨라지지 않을까 싶네 

근데 이러면 데스패널티 늘린 의미 없어지는거아님? 
조삼모사같은데 민병대 3초 늘리고 데스 4초 늘리면? ㅋㅋ 
정확한 상세 내용이 나와 봐야 알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