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iot Phreak(프릭)

  • 이번 패치는 대체로 최근 협곡을 휩쓸고 있는 "모든 라인에 원딜" 현상을 완화하기 위한 시스템적인 변경사항이 주를 이룹니다. 지난 패치의 연장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매우 강력하게 자리잡고 있는 원딜 친화적 시스템을 건드릴 것입니다.

  • 세나는 메이지/탱커보다는 원거리 딜러 옆에서 기능할 때 더 강력할 수 있도록 조정할 계획입니다.

  • 데스타이머 및 사망 시 이속버프 등의 조정은 텔레포트 의존도를 줄이고자 하는 맥락에서 시행되었습니다. 현재 텔레포트는 사용하지 않는다면 라인전을 자동으로 패배하는 막강한 스펠이며, 라인전에서 훌륭한 플레이로 솔킬을 냈어도 주도권을 상실해야 하는 기형적인 현상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 사일러스와 같은 일부 챔피언의 경우, 지난 패치의 너프가 저희가 의도한 것보다 과도하게 작용하고 있었습니다. 카타리나의 경우 암살자다운 정석AP 빌드를 사용하지 않고 있는 것이 문제시 되었습니다.

  • 바이, 스카너, 오공은 솔로랭크에서 특히나 저조한 성적을 보이고 있기에 상향하게 되었으며, 프로 리그에서 특히나 탁월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AP 정글러들을 저격하기 위해 관련 아이템이 하향을 결정하였습니다. (운명의 재 기반 상위 아이템)

  • 그밖에 다른 챔피언들의 버프 및 너프들은, 현재 다소 약한 위치에 놓여있기에 애정어린 관심이 필요하다 여겨지는 일부 챔피언들을 위한 버프, 다소 여전히 과한 성능을 보이고 있는 일부 챔피언에게 너프가 들어갈 예정입니다. 특히 루시안의 경우, 바텀에서는 현재의 성능을 최대한 유지하되 미드 루시안에게는 직접적인 하향이 적용될 것입니다.

오늘 공지해드린 사항 이외에도 내일 상세 프리뷰를 소개할 때 가능하다면 몇 가지 조정안을 추가로 발표하고 싶습니다. 다만 개발시간에 그럴 여유가 있을지는 아직 불분명합니다.

킨드레드는 이번 패치 조정을 받지 않습니다. 프리뷰에 적혀있는 것은 오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