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밀 좋은챔 맞다 부정못한다 상황에따라선 어떤캐릭보다 좋을수도 있다 다만 그시절 카밀에대한 고착화됀 관념때문에 아직도 사기챔사기챔 그러는게 너무 불편해서 써본다.

장점
1. 좋은 기동성
2. 준수한 cc (슬로우, 궁가두기, 짧은 스턴)
3. 트루뎀 순간 폭딜

단점
1. 약한 내구도
2. 느린푸시
3. 생각보다 잘안나오는 dps
4. 모든 딜이 스킬 하나에 몰려있음

장점과 단점을 나열해봤는데 위의 근거로 기반해 카밀을 좀더 자세히 풀어보면
카밀은 단점1, 3에 근거해 잘큰게 아니라면 꽝붙는 맞다이는 기피하고 차근히 원콤각을 만든후 특유의 기동성을
살린 킬각이 정석이다, 그로인해 딜교 사이클은 미니언q 상대에게w슬로우 후 강화q인데(착취를들면 이런 딜교싸이클이득 극대화됌)후 싸움을 길게볼지 빠질지선택할수가 있다.
하지만 여기서 빠지는 과정에 사고가난다면 딜교 손해를보기쉽고 그 후엔 단점1,2 에근거해 약한내구도와 절망적인 라클능력덕분에 상대 페이스에 말려들기 쉽다는 결론이 난다.
물론 인게임 안에서 그렇게 단순하게만 흘러가진 않고 정글 개입이 있을때 호응도 최고인 카밀이라 얼마든지 풀어볼수 있지만 솔랭 특성상 항상 좋은 정글만 있는거도 아니라 사실 선픽하기 부담스러워진게 현제 카밀의 입지라 본다.

물론 카밀로 라인주도권을 잡게돼면 정글콜 다이브부터 로밍까지 얼마든지 억까수준의 능력을 보여줄수도 있지만 그렇게 잘풀리는판이 흔치 않다는것.

마지막으로 카밀의 고점은 좀 명확하기에(팀이 말려있으면 잘커도 1인분하기 쉽지 않고, 팀이 반반해주면 탑스노우볼링 가속화하기 쉬움) 사기소리들을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뭔가 쓰다보니 두서없는글이 돼어버렸는데 현시점 카밀 하이리스크에 리턴값도 적당하다 너무 까내리지 말아줬음 싶다.